♠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12. 22. 12:32

구하라...찾으라...문을 두드리라

성경 : 마태복음 7:7

  "구하라 그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들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어린이 여러분, 가끔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할 때 있죠? 그 때 어떻게 하나요? 어떤 사람을 무엇인가를 결정해야 할 때 이렇게 해요. 주머니 속에서 동전을 꺼내서는 그걸 뒤집어 보이면서, "이걸 던져서 만약 앞이 나오면 이걸 하는 거고, 혹시 뒤쪽이 나오면 안 할거야!"라고 말하면서 동전을 위로 던져요.

어때요, 여러분 중에도 그렇게 하는 친구들이 있나요? 저도 어렸을 때 그랬던 기억이 나요. 우선 동전을 던지기 전에, "만약에 앞면이 나오면 이걸 할거야!"라고 다짐을 하죠. 그런데 동전의 뒷면이 나온 거예요. 그럼 그럴 땐 다시 동전을 던지고는 이렇게 얘기하죠. "음... 삼 세 번은 해야지..." 그리곤, 결국 동전의 앞면이 나올 때까지 계속 반복을 하는 거예요.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어야 동전 던지기를 그만 두어요. 아마 다들 장난으로라도 한 두 번씩은 이런 비슷한 행동을 한 적이 있을 거예요. 예전에 신문에서 보니까 미국에서 시의원을 뽑는데 동전 던지기를 해서 선출했던 적이 있었어요. 물론 이 일은 투표를 해서 똑같은 표를 얻어서 한 경우이긴 해요.

그러나 무엇인가를 결정하거나 선택할 때, 동전을 사용한다거나 운에 맡기는 건 사실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어린이 여러분, 지금까지 살면서, "좋았던 결정"과 "나빴던 결정"을 했던 적이 있죠? 그럼, 혹시 "좋았던 결정"을 했던 일이 기억난다면, 그 결정을 어떻게 했는지, 또 누가 그 결정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는지 기억나는 게 있나요?

저도 그 동안 "좋았던 결정"을 했을 때 제게 도움을 주셨던 분이 계세요. 그 분은 바로 예수님이세요.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7장 7절에서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구하라 그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이 말씀 때문에 저는 어렵게 내려야 할 많은 결정들을 지혜롭게 내릴 수가 있었어요. 이 말씀은 저 뿐만 아니라, 여러분 모두에게도 어떤 중요한 결정을 할 때 커다란 힘이 될 수 있는 말씀이라고 믿어요.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중요한 결정이나 결심을 해야 할 때, 그 답변을 얻기 위해서 할 일이 있어요. 그건 바로 '구하라!'예요. 우리가 중요한 결정을 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하고 구하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구해야 해요.

그 다음에 할 일은 '찾으라'예요. 그럼 어디서 찾을 까요? 우리가 원하는 걸 찾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바로 성경이에요.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고 결코 거짓이 있거나 실수가 없고, 진실되기에 믿을 수 있는 거예요.

끝으로 우리는 문을 두드려야 해요. 우리는 살면서 많은 문을 두드릴 기회를 갖게 될 거예요. 그럴 때 우리는 그 문을 두드려야 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문을 열어주시길 기다려야 해요. 만약 그 문을 열어 주는 게 우리를 위한 최선의 것이라면, 하나님께서 문을 열 기회를 주시고,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주실 거예요.

어떤 사람은 이렇게 얘기했어요. "기도하세요. 자주 기도하세요. 거지가 구호금을 구하는 것처럼, 구하세요! 여행객이 길을 찾는 것처럼 구하세요! 또는 진주를 찾는 상인처럼 찾으세요. 문안으로 들어가고자 하는 갈망을 가지고 두드리세요! 약속에 따라서 당신이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에게 주어질 거예요. 만일 하나님께서 그것이 당신에게 적합한 것이라고 여기신다면 말이에요. 당신이 하나님 안에 있고, 그 안에서 구하면, 또한 반드시 받는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는 살면서 중요한 결정을 할 때를 자주 만나게 될 거예요. 그 때 우리가 할 일은 '하나님께 구하면, 주질 것이고, 기도하고 찾으면 될 것이고, 문을 두드리고 기다리면, 하나님께서 꼭 열어주실 것'라는 걸 기억하는 거예요.

기도: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매일 어려운 결정을 해야 할 때, 그 결정을 할 수 있는 지혜는 하나님께서 주신다는 것을 꼭 기억하게 도와 주세요. 또한 기도하고, 찾고, 두드릴 때 필요한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주신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해 주세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