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1. 23. 11:35

어떤 자로도 잴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성경: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주제: 하나님의 사랑은 측량할 수 없다!
준비물: 눈금자가 있는 컵, 줄자, 그리고 시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 중의 하나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라는 말씀이에요. 저는 이 말씀을 생각할 때마다 가끔 의문이 들 때가 있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크다고 했는데, 과연 우리가 그 사랑을 잴 수 있을까 하는 거예요. 그래서 제가 오늘 다른 물건들이나 여러 가지를 재는 도구들을 몇 가지 가져 왔어요. 저는 이것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재는데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때때로 우리는 무언가를 재려고 계량컵을 사용해요. 만약 제가 쿠키를 만든다면, 저는 밀가루, 설탕 그리고 우유의 양을 정확하게 넣기 위해서 계량컵을 사용할 거예요. 또 얼마 전에는 10개월 된 제 딸아이가 감기가 심하게 걸려 약을 먹일 때, 눈금이 돼 있는 약병으로 약을 정확하게 재서 먹인 적이 있어요. 대충 눈으로 재서 약을 먹인다면 큰일 나겠죠? 그렇다면 만약 하나님 사랑의 우리가 사용하는 계량컵을 사용해서 잰다면 어떨까요?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어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적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시 23:·1,2,5) 자, 보세요. 하나님의 사랑이 만약 우리의 컵에 차고 넘친다면, 우리는 계량컵으로 그 사랑을 잴 수 없을 거예요.

만약 우리가 무언가를 만든다면, 우리는 줄자로 서로 다른 부분인 길이, 높이, 넓이 등을 재는데 자를 사용할 거예요. 그렇다면 만약 우리가 줄자로 하나님의 사랑을 잰다면 어떨까요?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랑은 하늘보다 더 높다고 말해 주고 있어요. 시편 108:4을 볼까요? “대저 주의 인자하심이 하늘 위에 광대하시며 주의 진실은 궁창에 미치나이다.” 만약 하나님의 사랑이 하늘보다 훨씬 더 높다면, 우리는 이 줄자로 도저히 하나님의 사랑을 잴 수 없다고 생각해요.

여러분은 과연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길지 생각해 본적이 있나요?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른다고 말씀해 주고 있어요. 시편 103:7을 볼게요.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손의 자손에게 미치리니.” 얼마나 놀라운가요!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부터 영원까지래요. 이것이 얼마나 긴지는 우리가 그냥 상상만 할 수 있을 뿐이지 아무도 영원부터 영원까지의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 몰라요. 그냥 끝이 없다라는 것만 알면 될 것 같아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가 잴 수가 없어요. 잴 필요도 없고요. 그러나 우리는 그 사랑을 경험할 필요는 있답니다.

오늘 저의 기도는 에베소서의 말씀을 함께 읽고 할려고 해요. 에베소서 3:18-19을 함께 보도록 해요.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하늘에 계신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감사를 드려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하나님의 큰 사랑을 보여주셨다는 것을 저희가 깨달았어요. 그리고 그 사랑이 영원한 생명이 것도 알고 있고요. 우리가 가진 어떤 것으로도 하나님의 사랑을 잴 수 없다는 걸 알게 하시고, 그 사랑이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른다는 것을 항상 기억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해 주세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