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1. 23. 15:45

믿음대로 됩니다 

 

 

본문  마 9:29

 


"이에 예수께서 저희 눈을 만지시며 가라사대 너희 믿음대로 되라 하신대."(마9:29) 하루는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길을 가시는데 두 사람의 소경이 따라오며 소리 질렀습니다.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예수님께서 소경들에게 물었습니다. "내가 너희의 눈을 뜨게 하는 것을 믿는가?" 소경들이 대답하였습니다. "예, 믿습니다." 예수님은 두 소경의 눈을 만지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믿음대로 되라" 그때부터 두 소경은 눈을 떴습니다.  믿음대로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믿을때 눈을 떴습니다.  믿음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믿음대로 됩니다.

 


1. 믿음이 어디서부터 옵니까?

믿는다고 할 때 믿음이 어디서부터 옵니까?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는데 그 믿음은 어디서부터 옵니까? 예수님의 말씀을 믿는데서부터 옵니다.  소경이 예수님께 눈을 뜨게 해 달라고 하였을 때 예수님은 예수님께서 눈을 뜨게 하는 것을 믿느냐고 물으셨습니다.  믿는다고 하니 눈이 떠졌습니다.  믿음은 예수님의 말씀을 믿는데서 능력이 나타납니다.

옛날 우리나라에 와서 선교를 하신 선교사님 중에는 말을 타고 다니며 선교하신 분이 많습니다.  휼러 선교사도 그런 선교사 중 한 분이었습니다.  어느 비가 많이온 날 말을 타고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한 마을로 들어 가려는데 시내가 있었습니다.  그 시내는 물이 많이 불어나서 흙탕물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말을 탄 휼러 선교사는 건너가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말을 탄채 멈추어 있었습니다.  그때 논에서 물고를 돌보던 한 농부가 휼러 선교사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여보세요, 말을 탄채 그냥 건너세요. 시내가 깊지 않습니다." 그 말을 들은 휼러선교사는 말을 몰았습니다. 휼러 선교사는 농부의 말을 믿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얼마가지 않아 물은 깊어졌고 물이 말의 배까지 차 올랐습니다.

휼러 선교사는 말을 되돌려 나올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그 광경을 바라보고 있던 농부가 다시 소리쳤습니다. "여보세요. 더 이상 깊지 안으니 그냥 건너 가세요." 휼러선교사는 농부의 말을 듣고 그대로 믿었습니다.  그리하여 겁내지 않고 말을 몰았습니다.  과연 물은 농부의 말대로 더 깊지 않았습니다.  무사히 건너가게 된 것입니다.  농부의 말을 믿은 휼러 선교사는 어렵지 않게 시내를 잘 건넜습니다.  사람의 말도 믿으니 유익을 보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데 유익이 없겠습니까?

예수님의 말씀은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는 안내자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말씀을 믿을때 확신이 생기고 믿음이 자라게 됩니다.

 


2. 믿으면 놀라운 능력을 받습니다.

능력이라 함은 일반적으로 어떤 일을 해 낼 수 있는 힘을 말합니다. 믿으면 자기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힘을 얻게 됩니다.  그러니 무슨 일이나 할 수 있게 됩니다.  소경이 눈을 뜬 것은 사람의 힘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힘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었습니다.  예수님의 도움 없이 신앙생활 하는 것은 힘드는 일입니다.  예수님이 도우시면 아주 쉽고 재미있게 신앙생활 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이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한 귀족이 인도에 갔습니다.  한 마을의 추장을 알게되고 추장을 도우기를 원하였습니다.  그 마을에는 나무를 베어 끌어내고 있었습니다. 소를 이용하여 나무를 끌어내는 것이었습니다.  영국 귀족은 추장에게 트럭 한대를 선물로 보내 주었습니다.  추장은 대단히 기뻐하였습니다.  한 달이 지나서 영국 귀족은 인도에 다시 와서 그 마을 추장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트럭을 보내고 운전하는 법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트럭을 이상하게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트럭에다가 나무를 싣고 황소 네마리로 끌고 가는 것입니다.  귀족은 속으로 물었습니다.  그러나 자기가 운전법을 가르쳐 주지 아니한 잘못을 생각하고 추장에게 설명을 하였습니다.

"자동차에 기름을 넣고 운전을 하면 나무 뿐 아니라 황소 네마리도 싣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렇게 힘이 센가요" , "예, 문제 없습니다. 많은 나무를 단번에 싣고 가게 됩니다." 귀족은 트럭 기름통에 기름을 넣고 운전을 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나무를 싣고 단 번에 달려가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쉽게 일을 하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성령님께서 충만히 역사하시면 예수님 믿는 것도 재미있고 놀라운 기적도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