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3. 25. 15:34

왜 고난을 당했나요?

 

성경본문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 음을 입었도다.(이사야 53:5)

 

손유희 : 예수님은 (두 엄지 손을 내밀며)

             십자가에 (두 손을 좌우로 벌리며)

             죽으셨어요.(두 손을 포개어 얼굴에 댄다)

             날 위하여 (두 손을 자기몸에 대며)

             십자기에 (두 손을 좌우로 벌리며)

             죽으셨어요. (두 손을 포개어 얼굴에 댄다)

 

   도 입

 

이번 주간을 고난주간이라 합니다. 예수님이 고난을 당하시고 죽으신 주간입니다.

그래서 새벽기도 하면서 경건하게 한 주간을 보내시고 금요일에는 금식하면서 주님이 죽으신 날을 기억하는 한 주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성경이야기 오늘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고난받으신 이유를 성경에서 정확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기 전 약 760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는 예언을 하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실 사건을 이사야서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을까요?

 예수님이 죽으신 것이 나와 무슨 상관 있을까요?

 

 1)우리의 죄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죄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오늘 본문에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고 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죄란 무엇일까요?

죄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라' 와 '하지 말라'가 있습니다.

하지말라는 '도둑질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이렇게 하지 말라는 것이 있고 '

하라'는 '기도하라' '감사하라' '찬양하라' 이렇게 '하라'가 있습니다.

죄란 하나님의 말씀대로 마땅히 해야할 것을 하지 못했고,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한 것 이것이 죄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허물'도 하지 말아야할 것을 한 것을 말하고 '죄악'은 해야 할 것을 하지 못한 것을 말합니다.

맨 처음 죄는 어떻게 들어왔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우리 6일째 사람을 만드셨어요.

그리고 중앙가운데 선악과를 만드시고 따먹으면 안 된다고 하셨어요.

따먹으면 죽는다고 말씀했습니다. 그런데 뱀이 와서 유혹합니다.

 뱀의 유혹에 넘어가 선악과를 따먹고 말았어요. 하나님은 거룩하십니다.

죄인이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동산에서 쫒겨나고 말았습니다.

하나님은 다시는 에덴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천사들을 통해서 지키게 했습니다.

하나님을 떠나 세상에 살게된 인간에게는 질병과 고통이 죽음이 찾아왔어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 까요? 이 문제를 인간이 해결하기 위해 우상을 섬깁니다. 그

러나 죄를 없앨 수 는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예수님이 오신 겁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죄를 구원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이 예수인데 예수란 뜻은 무엇인지 아세요.

마1:21절에 보면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 이심이니라 고 했어요.

우리의 죄를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신 겁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2)고난으로 죄를 해결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님이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다고 말합니다.

구약시대에는 죄를 없애기 위해서 대신 짐승이 죽었습니다. 그래서 소나 양이나 비둘기가 사람들의 죄를 대신해서 죽어야만 했습니다.

이렇게 짐승이 대신 죽어야만 우리의 죄를 없앨 수 있습니다.

우리의 죄를 구원해 주시기 위해 예수님이 오셨어요. 우리의 죄를 위해 대신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습니다.

머리엔 가시관을 쓰시고, 두 팔과 다리에는 대못을 박히시고 가슴에는 창을 찔려 물과 피를 다 흘리셨어요.

그리고 죽어가면서 이렇게 외칩니다. "아버지여 저들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죄를 위해 기도하셨습니다.

왜 예수님이 이렇게 죽어야 했나요? 그것은 우리의 죄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평화와 나음을 주셨습니다. 결 론 이번 주간은 고난주간입니다.

우리의 죄 때문에 예수님이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주간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신 날입니다. 한끼라도 금식하면서  고난 당하신 예수님을 생각하는 어린이와 교사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출처: 갓피플 주일학교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