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3. 25. 15:58
부활주일 어린이 설교 - 부활하신 예수님을 전하자  

부활하신 예수님을 전하자


누가복음 24 :1~6
안식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돌이 무덤에서 굴려 옮기운 것을 보고 들어가니

주 예수의 시체가 뵈지 아니하더라 이를 인하여 근심할 때에 문득 찬란한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곁에 섰는지라 여자들이 두려워 얼굴을 땅에 대니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에게 어떻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라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지 3일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무덤을 찾은 세여자 곧 마리아와 막달라 마리아와 살로메에게 그리고 11사도들에게 40일 동안 나타나셨다가 승천하셨습니다.

이 놀랍고 엄청난 하나님의 사건은 목격자들에 의해 온 세계로 전해졌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우리 죄로 인해 돌아가시고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부활하셨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이렇게 외치며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했어요.
이것은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의 자랑이요,힘이요,비밀입니다.이것은 우리에게 기쁨과 소망이 되고 힘이 됩니다.

부활은 하나님의 사랑이요,세상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여러분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돌아가시고 우리를 위해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내가 아무리 능력이 있고,또 아무리 노력해도,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의 흘리신 보배로운 피로 만 모든 죄를 용서 받을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님 앞에서 자신의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구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시고 모든 악과 불의에서 우리를 건져주십니다.(요일 1:9)

옛날에 아담의 범죄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 되고,아담으로 인해 죽을 수 밖에 없었지만,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의 죄가 사해지고,영원히 살 수 있게된 것입니다.

우리를 죽음에서 건지시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실 이는 오직 예수님밖에는 없어요.
바울은 로마서 7장 24절에서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고 했습니다.

우리의 생명은 그냥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시는 예수님 그분 한분만으로만 생명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2천년 전에 부활하셨습니다.예수님께서는 부활의 첫 열매십니다.그러면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있을까요.


첫째,믿어야 합니다.
보고 믿는 것은 사도들에 의해 끝이 났습니다.주님께서는 “너는 나를 본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요 20:29)”

라고 말씀하셨습니다.그렇지만 성경은 우리에게 말씀해주시고 계십니다.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요일 1:1)”
그렇기에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함게 보고, 들은 것입니다.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성경을통해서 우리는 예수님의 부활을 보았고 이제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의 할 일은 믿음이 전부입니다.하나님은 믿음하나만 요구하십니다.

제자들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일을 하리이까” 할 때 “오직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라”고 하셨습니다.

둘째,증거해야 합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 1:8)”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증거해야 합니다.믿지 않는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전해야 합니다.

셋째,부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여인들과 사도들의 삶은 새롭게 변화되었습니다.
예수님을 세 번 부인한 베드로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마난후 한번에 3000명을 전도했습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을 팔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지 못한 가룟 유다는 생명을 잃었습니다.

다메섹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울은 바울이되어 하나님의 큰 일꾼이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은 모두 새롭게 변화된 삶을 삶았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
이제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야 하겠습니다

여러분 예수님 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엄청난 소식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서 그 기븜을 함께 나눌수 있도록 전도에 더욱 힘쓰는 우리 친구들이되시길 부활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축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