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4. 2. 14:17

이것을 네가 믿느냐?

◎본문: 마태복음28장 1절~7절

◎핵심성구: 요한복음11장 25~26절

25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절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북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두 개의 계란이 있지요. 같은 날 서로 다른 암탉들이 이 알들을 나았어요. 겁에서 보기엔 크기나 모양이 같은 계란이에요.

 약20일쯤 지났어요.

(두 번째의 그림 자료를 보여줌) 한쪽의 계란에선 노란 병아리가 삐약삐약 하고 알에서 깨어났어요.

그런데 한쪽 계란은 여전히 계란그대로 남아있어요. 웬일일까요? 좀 더 기다려볼까요? 다른 것보다 조금 늦게 병아리가 나올 수도 있잖아요.

(세 번째의 그림 자료를 보여준다) 아니! 이게 무슨 일일까요? 한쪽이 병아리는 벌써 다 자라서 새로 알을 낳을 수 있을 만큼 되었는데,

이쪽에 있던 계란은 그냥 썩어서 깨져버리고 말았네요. 여러분은 아나요?

이 계란은 그냥 썩어서 깨져버리고 말았네요. 이 계란에선 왜 병아리가 나오지 않았는지를 요?

잘 들어보세요. 계란에는 두 종류가 있어요.

하나는 암탉(엄마)과 수탉(아빠)이 함께 난 유정랑이고 다른 하나는 암탉 혼자서 난 무정란이에요.

유정 란은 어미 닭이 따뜻하게 품고 있으면 20여일 뒤엔 예쁜 병아리가 그 속에서 나온답니다.

그래서 우정 란에는 생명이 있는 거예요. 하지만 무정란은 아무리 따뜻하게 품어도 병아리가 나오지 않아요.

그 안에는 생명이 없기 때문이에요. 그냥 썩어서 고약한 냄새만 날 뿐이에요. 부활절이 되면 여러분에게 계란을 나누어 주지요?

그럼 바로 생명이 있는 유정 란에서 병아리가 깨어 나오듯 예수님을 믿는 여러분에게도

부활의 생명이 있다는 사실을 가르쳐주기 위해서 계란을 나누어주는 거예요.

그 계란을 보면서 우리는 예수님처럼 장차 부활하게 될 것을 기대하게 되지요.

하나님은 살아계신 생명의 주인이세요. 하나님은 사람을 만드시고 그들에게 생명을 주셨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죄를 지어 이 생명을 잃어버렸어요. 하나님은 죄악으로 사람들이 지옥에서 고통 받는 것을 안타까워 하셨어요.

그래서 예수님을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이시기를 계획하셨어요.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모든 사람들을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못 박히시고 죽으셨어요.

그리고 3일 만에 다시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어요. 그날이 바로 오늘 부활절이에요!

죽을 수밖에 없던 사람들은 예수님을  통해서 새로운 생명을 얻을 수 있게 하셨어요.

또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자격을 주셨어요.

예수님의 부활로 우리는 더 이상 영원히 고통 받고 벌 받아야할 지옥의 자녀가 아니라 환한 빛처럼

 밝은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는 구원의 길을 만들어 노우셨어요!  기쁘고 기쁜 날이지요!

예수님은 부활하시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승천하시면서. 장차 이곳에 다시 오겠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하늘로 승천하시면서 장차 이곳에 다시 오겠다고 말씀하셨어요.

그 때에는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도 예수님처럼 부활할 것이라고 하셨어요.

앞으로 천국에서 예수님과 영원히 살 것을 상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