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9. 12. 07:03

함께 기도하는 것이 승리해요.
성경 : “모세가 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 닛시라 하고 가로되 여호와께서 맹세하시기를 여호와가 아말렉으로 더불어 대대로

싸우리라 하셨다 하였더라” (출애굽기 17장 15절-16절)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함께 “하나님의 아들”라는 찬양을 불러 봐요.
1. 나는 이래봐도 하나님의 아들이에요.
천국 상속 받을 하나님의 아들이에요.
이세상에 나보다 더 멋진 신분 있나요.
나는 나는 그날까지 믿음 지-켜-요.
2. 나는 이래봐도 하나님의 딸-이에요.
천국 상속 받을 하나님의 딸-이에요.
기도하면 응답받죠 정말 신이 납니다.
나는 나는 그날까지 기도할-꺼에요.


예수님을 닮아가는 어린이는 합심해서 기도해요.

어린이 여러분, 기도하나요? 기도하는 어린이 한번 손들어 보세요?
기도하는 어린이가 이나라에서 큰 일군이 될 것입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지요. 기도하면 응답받아 정말 신이 납니다.

신바람라는 기도를 한번 해 보지 않을래요. 마음을 굳게 먹고 항상 기도하는 생활로 승리해 보세요.

오늘은 오직 기도로 전쟁에서 승리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1) 옛날 이스라엘과 아말렉이 르비딤에서 싸움이 일어 났어요. 이스라엘에서는 여호수아와 사람들이 나가서 싸우게 되었어요.

모세는 여호수아에게 “너는 나가서 싸우라 나는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서 기도하리라”고 하였어요.

2) 여호수아와 사람들은 전쟁터에 나가 싸우고 모세는 산꼭대기에 올라가 기도하였어요.

그런데 모세가 두손을 들고 기도하면 이스라엘군대가 이기고, 모세가 두손을 내리면 아말렉군대가 이겼어요.

3) 모세의 팔이 피곤했어요.

그래서 아론과 훌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의 아래에 놓고 모세의 한쪽팔은 아론이 붙잡고, 모세의 다른 쪽 팔은 훌이 잡고 함께 기도하였어요.

그랬더니 모세의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 오지 않았어요.

그러면 누가 전쟁에서 승리했을까요? 당연히 여호수아가 이끄는 이스라엘 군대가 승리했지요.

승리할수 있는 비결은 무엇이지요? 합심해서 기도했기 때문이지요. 합심하여 기도하면 위대한 힘을 발휘할수 있어요.

4) 모세는 단을 쌓고 그 곳 이름을 “여호와 닛시”라고 했어요. 여호와 닛시란 뜻은 ‘여호와는 나의 깃발‘이라는 뜻으로 하나님이

 나에게 승리를 주셨다는 뜻입니다. 전쟁으로 이스라엘의 흥망 성쇠가 사람의 칼에 있지 않고 하나님의 은혜와 기도에 있음을 말해 주고 있어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혼자서 기도하지 못하면 다른친구들과 함께 기도해요. 선생님과 도 기도하고, 부모님과도 기도해요. 혼자 기도하는 것보다 합심해서 기도하면 기도하는 힘이 많이 생기지요.

합심해서 기도할려면

1> 한마음으로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해요.
기도할 때 얼마나 많이 모여서 기도하는 것보다 얼마나 한마음으로 기도하는 것이 중요해요.

한마음되어 합심해서 기도하면 큰 은혜를 받지요. 합심기도할때는 한기도제목을 가지고 뜨겁게 기도해요.

“하나님, 우리엄마, 아빠 예수님을 꼭 믿게 해 주세요. 하나님, 우리 교회에 어린이들이 많아지고 찬양하고 기도하고 전도하게 해 주세요“

2> 같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소리내서 뜨겁게 기도해요.
사람의 소원이 많이 있어요. 사람의 소원이 하나님의 뜻에 맞는지는 함께 기도해 보면 알수가 있어요.

 하나님이 선하도록 이끌어주는 생활에는 마음에 평강이 있고 기쁨이 있고 감사가 있어요.

기도를 하는 데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함께 기도할때는 소리내어서 뜨겁게 하는 것이 좋아요.

 “주여”하고 소리내면서 마음의 소원을 구체적으로 기도하세요 “주여, 훌륭한 목사님이 되게 해 주세요.

주여, 믿음의 능력을 주세요. 주여, 기도하고 찬양하게 해 주세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너도 나도 기도하면 교회는 부흥하지요. 너도 나도 전도하면 교회는 부흥하지요. 너도 나도 찬양하면 교회는 부흥하지요.
내가 먼저 기도해요. 내가 먼저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내가 먼저 친구들을 위해 기도해요.

기도하면서 마귀를 이기며 믿음으로 승리해요. “승리는 내것일세”(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