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9. 12. 07:03

기도하는 손
성경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마가복음 11장 24절)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어린이들은 밥을 먹을 때 기도하나요? 공부할 때 기도하나요? 믿음과 지혜가 필요할 때 기도하나요?

기도를 못하면 부끄러운 것이지요. 교회에 다니는 어린이는 무엇보다 기도를 잘하는 어린이가 되어야 하지요.

다함께 “기도할거야“라는 찬양을 부르겠어요.
기도를 못하면 부끄러워 공부못하는 것보다 부끄러워
기도를 잘하면 자랑스러워 하나님과 잘 통하니 아멘
난 난난 기도할거야 입을 열어 기도할거야
하나님 기도할래요 응답해 주세요 하나님

공부 못하는 것보다 기도 못하는 것을 더 부끄럽게 생각해야 해요. 기도는 하나님의 자녀이면 누구나 할수 있어요.

 어떻게 기도하면 기도를 잘할수 있을까요?

1) 기도를 잘하면 제일 먼저 “하나님 아버지”를 부르면 되지요.
“사랑의 하나님아버지,

사랑과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아버지”등 기도를 할때 기도의 대상인 하나님을 부르는 것이지요.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나누는 것이지요. 기도하면 하나님과 동행하게 되고 기도하면 하나님의 능력의 손에 잡히게 되지요.

많은 사람들이 기도하지 못하는 것은 기도는 사람에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하는 것인 것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기도는 처음부터 하나님아버지께 하는 것이지요. 사랑의 하나님을 뜨겁게 불러요. “주여” “주여” “주여”

2) 하나님아버지를 부른 다음에 “감사기도”를 드리지요.
“사랑의 하나님아버지, 오늘 교회에 나와 예배드리게 하시오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좋은 교회를 허락해 주셔서 열심히 교회에 다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며 감사의 기도를 드릴 때 하나님은 우리의 감사를 기뻐받으신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구체적인 감사를 할 필요가 있다. 불평하지말고 감사하는 어린이가 되어야 하지요.

3) 감사기도를 드린후에 “회개기도”를 하지요.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은 더러운 곳에 임하실수가 없어요. 깨끗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기도할수 있어야 해요.

우리의 죄악이 있으면 우리 주께는 듣지도 아니하신다고 하였어요. 죄는 반드시 고백해야 하지요.

죄는 반드시 버려야 하며 죄는 반드시 이겨야 하지요. “하나님아버지, 거짓말한 것을 용서해 주세요.

서로 싸운 것을 용서해 주세요, 불순종한 것도 용서해 주세요. 교만했던 것도 용서해 주세요. 불신했던것도 용서해 주세요.”

“주여, 잘못했어요. 주여,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여, 회개합니다.”하고

 자신의 죄를 고백하면 예수님의 피로써 깨끗하게 용서하여 주신다고 약속하셨어요.

4) 회개기도한 후에 “중보기도”하지요.
중보기도란 다른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말해요. 어떻게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할까요?

1> 교회를 위해 기도하지요.
“하나님, 우리교회가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교회가 되게 해 주세요. 기도하고 전도하는 교회가 되게 해 주세요.

어린이들이 많아 지게 해 주세요“

2> 목사님을 위해 기도하지요.
“하나님, 우리교회 목사님께 말씀의 지혜와 능력을 주시어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변화되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

3> 다른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지요.
“하나님, 우리교회 친구들이 서로 사이 좋게 지니고 교회에 열심히 나와 예배 잘드리게 하시고,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는 어린이가 되게 주세요. 더욱 믿음이 성장하고 지혜로운 어린이가 되게 해주세요.”

 “하나님, 우리친구들주에 아픈 친구들이 있어요. 건강하게 해 주시고 사랑받게 해 주세요”

4>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지요.
“하나님, 우리나라가 하나님을 온전히 믿는 나라가 되게 해 주세요.

우상숭배하지 않고 하나님을 잘 믿고 잘사는 나라가 되게 해주세요. 믿음의 사람들이 많이 나와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배출되게 해 주세요. 저에게도 나라를 생각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게 해 주세요”

5> 가정을 위해 기도하지요.
“하나님, 우리 가족 모두가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해 주세요. 엄마,아빠가 온전히 예수님을 믿고 행복하게 해 주시고

동생하고는 잘 지내게 해 주세요. 우리가정이 하나님을 잘 섬기므로 건강하고 지혜롭고 사랑스러운 가정이 되게 해 주세요”

5) 중보기도한 후에 “자신을 위한 기도”를 하지요.
“하나님, 더욱더 건강하고 공부도 잘하고 기도도 잘하고 전도도 잘하는 어린이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많이 받고 은혜받고 훌륭한 사람(꿈)이 되겠어요. 하나님 함께 해 주세요. 하나님이 도와 주실줄 믿어요”

6) 자신을 위한 기도한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하고 끝나고 “아멘”하면 되는 것이지요.
모든 기도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지요. 예수님의 이름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통로이기 때문이지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함으로 응답받고 능력을 소유하게 되지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승리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지요.

예수님의 이름은 마귀가 제일 무서운 이름이지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귀도 물리치고

에수님의 이름으로 우리의 소원을 아뢸 수 있어요. 예수님의이름으로 기도한다는 것을 잃지 마세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공부를 못하는 것보다 기도를 잘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기도하면 지혜가 생기지요. 기도하면 믿음이 생기지요.

기도하면 능력이 생기지요. 기도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공부도 잘할 수 있어요. 기도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기도하면 하나님이 넉넉히 축복해 주실 것입니다. “기도하자 우리마음 합하여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기도하기를 좋아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오락을 잘하는 것보다 기도를 잘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믿음으로 기도한 것은 이미 받은 줄로 믿으라고 했어요. 믿음으로 기도하고 믿음으로 응답받는 어린이가 되세요.(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