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10. 9. 12. 07:07

예수님 고맙습니다.

성경본문|요한복음 3: 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옆 사람에게 인사 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 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삽시다.

오늘은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면 눈물이 나고 코물도 나올 거예요.

화장지가 있는 사람은 미리 준비해 주세요.

자 시작 합니다.

어느 아름다운 산에 홀로 사는 가족이 있었습니다.

이 집에는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아주 잘 생긴 아들이 있었습니다. 이 애의 이름은 멋쟁입니다. 무슨 이름이 그러냐고요.

 아버지가 그 애가 태어날 때 너무 자신을 닮아 멋있어서 멋쟁이라고 지었는 데 이를 빼고 멋쟁이라고 합니다.

이 멋쟁이 사는 산골에는 너무 아름답지만 혹 위험한 것이 있어요. 늘 아버지는 집에서 멀리 놀러가지 말라고 했어요.

왜냐하면 그 멋쟁이 사는 집 가까운 곳에 깊은 늪이 있었어요. 이 늪은 한번 빠지면 백이면 백 다 죽는 장소였어요.

호기심이 많고 장난을 좋아하는 멋쟁은 아버지의 말을 거역하고 하루는 멀리 놀려 가다가 위험한 늪에 빠지고 말았어요.

 멋쟁은 아무도 없는 늪에 빠져 살려 달라고 비명을 질렸어요. 그 때 한 사람이 와서 빠져 죽어가는 멋쟁이를 향해 말했어요.

니가 잘못하다 빠졌으니까 너는 어쩔 수 없어 하고 지나가는 거예요. 또 한 사람이 왔어요.

이 사람은 혹 이 아이를 건져 주려다 자신도 죽을지 모르다는 마음을 품고 열심히 빠져 나오라고 이야기 하고 지나가 버렸어요.

그 사람의 말을 듣고 빠져 나올려고 힘을 썼으나 점점 깊이 들어가는 거예요.

마지막으로 큰 소리로 아버지를 불렸어요. 그 때 어디서 그 음성을 듣고 사랑하는 아버지가 왔어요.

아버지는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 나무에 구해 늪으로 뛰어 들어갔어요. 힘을 내 아들을 나무위로 올렸어요.

그러나 그 나무의 크기는 한 사람만 올라설 수 있는 나무였어요. 아버지는 아들을 올리고 자신은 죽고 말았어요.

나중에 이 아들은 동네 사람들에게 구출을 받았어요. 그러나 사랑하는 아버지는 깊은 늪에 빠져 죽고 말았어요.

정말 슬프지요.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많은 것을 이야기 해 줍니다.

아들이 아버지를 거역해 죄라는 늪에 빠졌어요.

오늘날 많은 사람이 이 죄의 늪에 빠져 죽어 가고 있어요.

또 살려 달라고 애원 합니다.

불교의 석가는 죄를 회개하고 도를 닦으면 살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 공자는 착하고 열심히 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어떤 노력도 되지 않아요.

그러나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아들을 위해 죽은 아버지처럼 우리를 죄가운데 멸망으로 버려두지 않고 우리 죄를 담당하기 위해 아무 죄 없는 아들을 보내

우리 대신 십자가에 죽게 하시고 우리의 죄를 용서하셨어요. 그리고 누구든지 예수님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죄의 늪에서 나올 수 없지만 하나님의 방법대로 하면 죄에서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줄 믿습니다.

자 따라 합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고 모든 죄를 용서 하실 수 있는 분으로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아멘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어요. 그럼 어떤 생활을 해야 할까요. 예 감사하는 생활을 해야되요.

그럼 어떤 것이 감사하는 생활일까요.

그분은 믿고 그분 뜻대로 사는 것이 감사하는 생활이예요.

자 우리 기도해요.

예수의 십자가의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하고 내 자신이 감사의 생활을 하지 못한 것을 이 시간 회개 하세요.

그러면 하나님께서 용서하시고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는 힘을 줄거예요.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