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부활절

공 상희 2013. 3. 29. 14:38

 

 

부활주일을 경축합니다. 십자가의 고난을 죽음을 정복하시고 생명의 역사를 이루어주신 주님에게 깊은 감사와 영광과 찬양을 돌립니다. 주님의 부활로 새소망을 가지게 되었고 새생명의 축복을 누리게 하셨으니 할렐루야 영광을 돌립니다.

첨부파일 다시사신그리스도1.hwp

 

첨부파일 다시사신그리스도2.hwp

 

첨부파일 다시사신우리예수님.hwp

 

첨부파일 다시사신주님을기억하라(이종윤).hwp

 

첨부파일 다시살아나사.hwp

 

첨부파일 다시살아나셔서.hwp

 

첨부파일 다시살아나셨다(엄기호).hwp

 

첨부파일 다시살아야합니다.hwp

 

첨부파일 다이루었다(부활).hwp

 

첨부파일 다이루었다.HWP

 

첨부파일 닫힌문을열라.HWP

 

첨부파일 더좋은부활.hwp

 

첨부파일 도우시는성령.HWP

 

첨부파일 돌문여는부활신앙.hwp

 

첨부파일 마리아와주님부활.hwp

 

첨부파일 말씀대로살아나셨느니라.hwp

 

첨부파일 말씀하신던대로.hwp

 

첨부파일 먼저갈릴리로가라(김오동).hwp

 

첨부파일 못자국과부활의주님.HWP

 

첨부파일 무덤속의예수.HWP

 

첨부파일 무덤에계시지않는예수.hwp

 

첨부파일 무덤을여시는하나님.hwp

 

첨부파일 무덤을열어준돌.hwp

 

첨부파일 믿는자에게따르는표적(장기남).hwp

 

첨부파일 백성을보시는하나님(이성희).hwp

 

첨부파일 부활 신앙을 가진 자의 삶.hwp

 

첨부파일 부활-부활신앙.hwp

 

첨부파일 부활.hwp

 

첨부파일 부활1.hwp

 

첨부파일 부활과거듭남.hwp

 

첨부파일 부활과우리의믿음.hwp

 

첨부파일 부활때문에.HWP

 

첨부파일 부활로얻은승리.hwp

 

첨부파일 부활메세지.hwp

 

첨부파일 부활설교.hwp

 

첨부파일 부활신앙(강석공).hwp

 

첨부파일 부활신앙과성령충만.hwp

 

첨부파일 부활신앙부활능력.hwp

 

첨부파일 부활신앙성령충만.hwp

 

첨부파일 부활신앙으로이어지는.hwp

 

첨부파일 부활신앙의 신학적 의미.hwp


//
 
                       
//
 
CAFEAPP.ui.sns = { snsPrefix : "%22%EC%9A%94%ED%95%9C%EC%9D%98+%EC%95%84%EB%93%A4+%EC%8B%9C%EB%AA%AC%EC%95%84%22", snsLink : "http://cafe.daum.net/SermonSchool/MML0/234?docid=19QglMML023420100901235016", snsMetatype : "IMG", snsMetakey : "", snsImagePath : "http://pds65.cafe.daum.net/image/10/cafe/2008/03/31/10/38/47f0409aada0c", snsCaption : "" } CAFEAPP.ui.sns.allows = [ "yozm" , "facebook" ]; sendSNSUtil.applyAllows();
 
 

출처 : 설교전문학교
글쓴이 : 새생명축복 원글보기
메모 :

십자가의 능력

고전1:18-25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19기록된 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20지혜 있는 자가 어디 있느냐 선비가 어디 있느냐 이 세대에 변론가가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지혜를 미련하게 하신 것이 아니냐 21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22유대인은 2)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23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24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25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하심이 사람보다 강하니라

 

십자가는 본래 고대 동방 여러 나라에서 죄수를 사형시키는데 사용된 가장 흉악한 사형 틀 이였습니다. 특히 로마에서는 국가의 흉악범을 십자가로 처형했는데, 그것도 자기 민족은 제외하고, 노예들에게나 적용했던 것입니다. 그렇게도 끔찍한 십자가의 형벌을 예수님이 당하셨습니다.

 

그것은 예수님 자신의 죄가 있거나, 힘이 없고, 무능해서가 아니라, 바로 우리들의 죄로 인하여 대신 형벌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십자가는, 리를 죄와 사망과 사단의 세력에서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자랑스런 능력이 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는 기독교의 핵심이요, 교회의 표상이 되었습니다. 십자가 없는 기독교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본문은 기독교를 십자가의 도라고 합니다. 바울은 18절에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십자가에는 어떤 능력이 있을까요?

 

1. 죄와 저주에서 구원하는 능력입니다.

 

하나님께서 죄 값은 사망이라고 하셨습니다. 죄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것이 죄요.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것이 죄요. 순종함에 부족한 것도 죄입니다. 과녁을 쏘는데 빗나간 것이 죄입니다.

지금은 어느 나라 할 것 없이, 온 세상이 점점 더 큰 죄악으로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죄는 하나님과 원수가 되게 하고, 사람과도 원수가 되게 하며, 하나님의 모든 축복을 막고, 진노의 형벌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인간은 죄 때문에 저주와 멸망을 당합니다.

그렇지만 육신을 입은 사람 중에 그 누구도 이 죄 문제를 해결할 길이 없었습니다. 석가모니도, 공지도, 소크라테스도, 이단들의 교주도,,,,,

 

그런데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심으로 우리를 억 만 가지 죄에서라도 다 구원하는 능력을 입혀주셨습니다. (53:5)"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3:13)"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죄와 저주에서 완전히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2. 사망과 마귀권세를 이기는 능력입니다.

 

죄로 우리사람에게 사망이 왔고, 그 죄는 마귀의 유혹으로부터 왔습니다. 첫 사람 아담은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 하나님께서 금하신 선악과를 따먹고, 죄를 지어 사망을 우리에게 가져오게 했습니다.

 

첫 사람 아담을 유혹한 사단이 둘째 아담으로 오신 예수님까지 유혹했으나 예수님은 사단의 모든 계략을 말씀과 기도로 다 이기셨습니다.

그러나 마귀들은 포기하지 않고 유대인들을 동원한 중상모략과 로마의 세상권력을, 이용하여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이고, 자기들이 이겼다고 쾌재를 불렀지만 죽은 지 3일 만에 예수님은 성경말씀대로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 부활하심으로 사단의 게획은 완전히 실패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세상 권세인 로마의 십자가는 예수님을 처형했으나, 예수님의 십자가는 로마의 십자가를 이 세상에서 완전하게 말살시켜버렸습니다.

이것은 창3:15"뱀의 후손은, 여인의 후손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요 여인의 후손은 뱀의 후손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라는 복음을 완성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는 죄와 마귀의 모든 권세를 이기고, 완전히 승리한 확실한 증거입니다. (고전15:55-56)"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고했습니다. 그 율법의 요구하는 죄 값을 예수님이 십자가로 갚으심으로, 사망과 마귀의 권세를 완전하게 정복하셨습니다.

 

3.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능력입니다.

 

그렇게 크고 쓰린 고통의 십자가를, 누가 ,우리 죄를 대신하여 질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면,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불가능한 일 입니다.

사람도, 사랑하는 사람의 장기가 병들어 수술할 때, 콩팥하나도 쉽게 떼어 주기가 어렵습니다. 또 돈이 필요할 때 아낌없이 줄 수 있습니까? 대신 감옥에 가서 죽어 줄 수 있습니까? 원수를 위하여 자기 아들을 대신 죽게 할 수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의 사랑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 주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 하신 것입니다.

 

십자가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최고의 사랑입니다. 심지어 어제까지 강도 짓을 하다가 오늘 잡혀 사형을 당하는 현장에서도,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고 죄를 회개하면, 용서함 받고, 영생의 복을 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과 화목을 이루고, 사람과 사람과도 화목을 이루는 사랑의 세계, 곧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능력입니다.

 

하나님은 이 십자가의 도를 전파하여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모든 인간이 죄로 인하여 어두워지고 영혼이 죽었으므로 자기 지혜로는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제아무리 똑똑해도 예수님의 십자가의 도를 믿지 않으면 영원한 죄와 저주와 사망과 마귀권세 아래서 멸망하는 가장 미련한 자가 됩니다. 십자가의 도가 사람이 보기에는 약하고 미련해 보여도, 실제로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가 됩니다.

 

사랑 하는 성도 여러분

십자가의 능력은, 우리를 죄와 저주에서 구원하는 능력이 됩니다.

십자가의 능력은 사망과 마귀권세를 이기는 능력이 됩니다.

십자가의 능력은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능력이 됩니다.

우리도 바울처럼 십자가의 능력을 힘입어서 십자가만 자랑하는 승리자가 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