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wayq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송구영신]담대하라. 여호수아서 1:1-9 본문의 내용은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하나님이 주시는 땅으로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밟는 모든 땅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하나님은 여호수아와 함께 하셔서 여호수아의 평생에 여호수아를 당할 자가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며 “강하고 담대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하면 여호수아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아마도 이 당시 여호수아에게 가장 대표적인 감정은 두려움이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본문을 통해서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하라는..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는 한 해 (사 52:7-8) 할렐루야! 매년 새해를 앞두고 한해를 돌아보며 다사다난 하다고 하지만, 특별히 2020년도에는 많은 고난과 고통과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중에도 우리를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에벤에셀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는 한 해”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2021년도에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다스려 주시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누가 다스리느냐 그 결과의 차이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 2019년도를 기준하여 탈북자의 수가 33,000명을 넘어서고 있는데, 탈북자들이 대한민국에 입국해서 느낀 소감은, 한 마디로 공항에 입국하면서부터 놀랐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자..
아브라함이 맞이한 새해 (창 17:1-5) 이 시간에“아브라함이 맞이한 새해”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아브라함이 99세 때에 하나님께서 그에게 나타나 복을 주신 것처럼, 새해 첫주를 맞이한 우리들에게도,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온전히 함께 하시는 복된 은혜가 넘치시기를 축원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두려운 것은 하나님의 침묵입니다. 하나님의 침묵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고, 함께 하시지 않으며, 너희 할대로 해봐라 하시며 두고 보시는, 하나님의 노로 가득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인들은 하나님이 얼굴을 돌리시는 것을 가장 두려워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구했고, 그것을 구원으로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이 침묵하신다면 그것은 절망입니다. ♣그런데 아브라함에게도 여호와 하나님의 ..
성령의 상징과 교훈 (요 7:37-39) 이 시간 “성령의 상징과 교훈”이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신약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신약시대의 큰 특징은, 구약에 약속하신,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심은 물론,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을 받음으로, 아버지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이루신 구속의 은총을 받아 누리도록 하십니다. 다시 말해서 성령 없이는, 아버지의 사랑도, 그리스도의 은혜도, 그 무엇도 누릴 수 없고 상상할 수도 없는 것 입니다. ♣그런데 성령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그 은혜를 누리지 못하거나, 잘못하여 온갖 영적인 문제가 생겨나고, 혹은 성령을 부정하거나, 부정하지는 않지만 소극적이거나, 혹은 말씀의 기초 없는 신비주의로, 하나님..
초대교회로 돌아가자 사도행전 1:1-5 이 시간에는 초대교회로 돌아가자 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지금은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시대입니다. 기독교신앙과 교회에 대한 도전이 많은 시대입니다. 외부적인 도전도 많고, 내부적인 도전도 많은 시대입니다. ♣외부적인 도전은, 기독교 적대세력의 득세로 말미암은 박해입니다. 기독교에 대한 주요 박해 원인 중 가징 큰 원인은, ♣극단적 이슬람의 팽창입니다. 이슬람은 기독교를 재치고, 숫자적으로 이미 세계 1위의 종교가 되었습니다. 몇 해 전에는 테러단체인 IS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그들은 기독교인들에게 개종을 강요했고, 이를 거부하는 기독교인들의 목을 잘라버렸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그런 잔인한 일을 저지를 수 있습니까? 그 이유는 그들의 교리 때문입니다. ♣저..
희망은 강물처럼 (겔 47:1-5) 이 시간에 “희망은 강물처럼”이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1930년대 초, 미국은 심각한 대공황을 겪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클레어린스 목사가 공장이 밀집된 지역의 한 흑인교회를 방문했는데, 교인들은 대부분 극빈자들이고, 60% 이상이 실직을 당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교인들이 부르는 찬송은 힘과 희망이 넘쳤습니다. 그들의 표정에서 절망의 빛을 찾을 수 없었다. 클레어린스 목사는 설교 중에 교인들에게 물었습니다. ♣“지금은 대공황입니다. 도무지 희망이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무엇이 그리 즐겁습니까” 그때 한 교인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밝은 표정으로 말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곁에 계신다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