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nemo 2018. 8. 15. 10:46



나는 노무현정권을 실패로 규정했었다.


검은 돈을 받고 향토장학금이라고 주장하고, 그 범죄에 대해 권력으로 면죄부를 부여하면서 향토장학생을 사면하고, 그걸 두 눈으로 똑똑히 지켜본 자들이 노무현정권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을 하고 대통령 친인척과 측근들에게 부당한 이득을 얻으려는 목적으로 돈을 건네면서 결국 노무현의 투신자살까지 이어졌던... 나는 그 일련의 사건의 발단이 향토장학금 사면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어제 또 같은 인물의 무죄 판결...

위력이 없었으므로 추행도 무죄? 간음도 무죄? 직장에서 부하직원 간음하고 아내와 다른 직원들 동원해서 고소인 깎아내리면 무죄가 되는 거구나...

앞으로 문재인정권에서 마주해야 할 수많은 위력을 가한 성폭력 사건의 기준이 될거다. 그동안 미투 캠페인을 못마땅하게 생각했던 마초 새끼들이 이제는 물 만난 듯 ㅈ을 휘두르고 다닐 거고, 인터넷 포털에서는 남자들과 여자들의 댓글 전쟁이 벌어질 거다. 그리고 그 책임은 오롯이 정권으로 향할 거다. ㅋㅋㅋ


일베와 싸운다는 이유만으로 메갈과 워마드를 옹호했던 왼쪽 세력들이 이제는 누구를 지지할 수도, 누구를 옹호할 수도 없는, 진흙탕싸움이 될 거다.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또는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비난하고 비난받고... 적어도 성평등이나 성 균형에 관한 한 한국에서 정치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이미 없어졌다고 봐야 한다.


한 남자 때문에, 그자가 휘두르고 다닌 ㅈ뿌리 때문에... 그리고 정의보다는 한 인간을 보호하려 했던 몇몇 법조인 때문에... 남자들이여, 간음하고도 벌받지 않으려면 권력과 돈을 가져라... ㅋㅋㅋ


21세기 한국 역사에서 가장 영향력이 강한 인물은 그 남자다. 한 개 정권을 싸잡아 말아먹고, 또 한 개 정권을 슬슬 말고 있는 인물... 누가 그보다 더 영향력이 강할 수 있겠는가...?


 
 
 

DIY

nemo 2017. 7. 7. 13:53

 

1.

PC 케이스에서 전원부만 분리한다.

전에 쓰던 케이스에서 떼어낸 것.



2.

뒤쪽은 이렇게 생겼다.



3.

소켓? 플러그? 잭?

4개가 있지만 파워 sw 와 파워 led 두 개만 사용한다.

리셋 sw 랑 hdd led 는 연결하면 좋지만 귀찮아서...



적당한 전선을 사용해서 길이를 연장해 준다. 책상 뒤로 돌릴 정도로만 한다.

(시원찮은 솜씨라, 작업 과정은 생략~ 고수님들의 눈 건강을 위해...)

 

4.

전선을 연장해서 케이스 옆이나 뒤쪽 구멍을 통해 메인보드에 연결한다.

낡은 랜카드에서 가이드 부분만 이용했다.



5.

손만 뻗으면 닿는 위치에 적당히 놓는다.

모니터 받침대에 고정할 예정...

이렇게 해 놓으면 컴퓨터 켤 때마다 책상 밑에 기어들어갈 필요가 없다.



 
 
 

잡설

nemo 2017. 6. 19. 23:14


어떤 놈들인지 핑계 잘 만들었지...

개혁대상인 자들이 개혁에 반대하려고 특정인물을 반대하는 거다... 라고?

마치 자신들이 절대 선이고 당위인 것처럼.


조 국은 자신이 늘어놓은 앞뒤 안맞는 행동부터 주워 담고 검찰을 개혁하든 법무부를 개혁하든 해야 할 거다.

개혁은 무슨...


제주에서는 미숫가루를 개혁 비슷하게 발음하던데...

정권 잡고 설마 미숫가루를 하겠다는 건 아니겠지? 에이, 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