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빛 사랑.-

렘 1:19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할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2 2020년 08월

12

♣.1분묵상/1분묵상 8월12일 1분 묵상

-.8월12일 1분 묵상.- 비전이란 고작 ‘무언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비전이란 시각, 즉 어떤 믿음으로, 어떤 세계관으로 세상을 바라보는가를 의미합니다. 때문에 어떤 자리, 혹은 어떤 성취는 일종의 개인적 목표일 뿐, 비전이란 말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히 개인적 욕망을 비전이라는 말로, 혹은 사람들이 ‘성공’이라고 말하는 것을 비전이라고 규정한다면, 그는 피곤한 인생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의 ‘비전’은 좌표가 아니라, 방향이며, 물리적 성취가 아니라, 그 자리에서 하나님을 추구하는 것 그 자체입니다. // @CBS

12 2020년 08월

12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목적 있는 삶

-.목적 있는 삶.- 너희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고린도전서 10:31] "우리 휴가 간다!" 집 진입로를 빠져나가 여행의 첫발을 내디디면서 아내가 신이 나서 세 살 난 손자 오스틴에게 말했습니다. 그러자 꼬마 오스틴은 무언가 생각하는 얼굴로 아내를 쳐다보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휴가 가는 게 아니야. 임무 수행하러 가는 거야!” 손자가 “임무 수행”하러 간다는 개념을 어디서 들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나는 그 말을 듣고 공항으로 운전해 가는 동안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내가 휴가를 떠나 며칠간 휴식을 취할 때에도, 매순간 하나님과 함께하며 하나님을 위해 살기 위해 “임무 수행” 중인 것을 명심하고 있는가?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주님을 섬길 것을 기억하고 있는가?..

12 2020년 08월

12

♣.성경강해/아가서 강해 3강. 사랑의 콩깍지 (아가 1:5-6)

-.3강. 사랑의 콩깍지 (아가 1:5-6).- 요 20: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정낙원 목사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성령의 감동이 종을 감싸서 술람미가 되게 하시고 솔로몬이 되게 하소서, 그리하여 이 아가서 강해가 이 시대 주님과 성도 간에 사랑으로 강설(講說) 되어 지게 하옵소서, 종에게 술람미에게 주셨던 심정을 주사 주님에 대한 그 간절함을 주시고, 그 사모함을 주시고, 그 기쁨을 주시고, 그 울음을 주옵소서, 종에게 술람미를 사랑했던 솔로몬의 마음을 주시사 주의 성도들에게 주님의 사랑으로 위무토록 하옵소서. 그리하여 이 글을 읽는 주의 성도들의 마음속에 주님을 사모..

12 2020년 08월

12

11 2020년 08월

11

♣.1분묵상/1분묵상 8월11일 1분 묵상

-.8월11일 1분 묵상.- 만약에 우리네 기도가 모두 빠짐없이 이루어진다면 어찌될까요? 세상은 망할 것입니다. 사람의 바램이 늘 선하지도 않지만, 각자의 기대가 서로 상충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더 오래, 더 간절히 기도하는 순서대로 이루어지더라도 세상은 망할 것입니다. 일상을 내팽개치고 기도만 할 것이기에, 역시나 공평과 정의가 무너질 것이기에 그러합니다. 참된 기도란 그것이 무조건 이루어진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다만 그가 반드시 들으신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기도할 수 있습니다. // @CBS

11 2020년 08월

11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하나님이 주신 이름

-.하나님이 주신 이름.- 나오미가 그들에게 이르되 나를 나오미라 부르지 말고 나를 마라라 부르라 이는 전능자가 나를 심히 괴롭게 하셨음이니 [룻기 1:20] 타이드, 배트 걸, 점프 스타트.’ 이들 단어는 우리 가족이 해마다 참여하는 여름 수련회의 상담자들에게 붙여진 별명들입니다. 수련회에서 상담자의 동료들이 지어준 이런 별명은 주로 황당했던 사건이나 재미있는 버릇, 또는 좋아하는 취미를 가지고 만듭니다. 별명은 수련회뿐 아니라 성경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은 야고보와 요한 사도에게 “우레의 아들”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셨습니다 (마가복음 3:17). 성경에서 누군가 ‘스스로 별명을 붙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인데, 나오미라는 여인은 남편과 두 아들이 죽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괴로움”이란 ..

11 2020년 08월

11

11 2020년 08월

11

♣.성경강해/요한계시록 강해 7강. 에베소 교회에 보내는 편지 (계 2:1-7)

-.7강. 에베소 교회에 보내는 편지 (계 2:1-7).- 요 20: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정낙원 목사 성경은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한 것은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만유의 주가 되게 하시기 위함이라고 증거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그리스도를 만유의 주라고 합니다. 이 세상 역사는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하지만 죄로 인하여 인간들은 이 사실을 모르고 살아갑니다. 이를 알려 주시려고 하나님이 간섭을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찾아 오셔서 이 사실을 알려 주십니다. 너는 너를 위하여 사는 자가 아니라 내 언약을 위하여 존재하는 자라고 알려 주십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