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석이네마당

누구든 오셔서 재밌게 놀다 편히 쉬어 가세요 멍석은 항상 깔려 있습니다

26 2020년 10월

26

좋은글 아름다운 마무리

아름다운 마무리 아름다운 마무리는 내려놓음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비움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용서이고 이해이고 자비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일의 과정에서 길의 도중에서 잃어버린 초심을 회복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근원적인 물음 ‘나는 누구인가’ 하고 묻는 것이다 삶의 순간순간마다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하는 물음에서 그때그때 마무리가 이루어진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내려놓음이다 내려놓음은 일의 결과 세상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뛰어넘어 자신의 순수 존재에 이르는 내면의 연금술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비움이다 채움만을 위해 달려온 생각을 버리고 비움에 다가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마무리는 비움이고 그 비움이 가져다주는 충만으로 자신을 채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용서이고 ..

댓글 좋은글 2020. 10. 26.

19 2020년 10월

19

좋은글 원하는 일에 인생을 투자하라

원하는 일에 인생을 투자해라 러시아 작가 막심 고리키가 말했다. "일이 즐거우면 세상은 낙원이요, 일이 괴로우면 세상은 지옥이다." 일은 축복이며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힘이다. 누구나 일을 해야 한다. 일하는 자에게는 힘이 있으며 게으른 자에게는 힘이 없다. 세상을 지배하는 자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일을 하지 않으면 정신적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 일을 할 때 사람은 생명력, 건강, 기쁨을 얻는다. 일은 자제력, 주의력, 적응력을 키우고 단련한다. 인격 수양에 있어서 일은 최고의 스승이다. 정신이 한가하고 몸이 편안하면 육욕이 생기기 쉽다. 빈둥거리는 사람은 유혹에 약해서 순결한 생활을 하지 못한다. 일은 육체와 정신에 유익하며 해악을 멀어지게 한다. 항해 중인 배에서 선원들이 할 일이 없으면 불평..

댓글 좋은글 2020. 10. 19.

12 2020년 10월

12

옮겨온글 사랑보다 깊은정

♡..사랑보다 깊은정..♡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만 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납니다 사랑은 좋은걸 함께할때 더 쌓이지만 정은 어려움을 함께할때 더 쌓입니다 사랑때문에 서로를 미워할수도 있지만 정때문에 미웠던 마음도 되돌릴수 있습니다 사랑은 꽂히면 뚫고 지나간 상처라 곧 아물지만 정이 꽂히면 빼낼수도 없어 계속 아픕니다 사랑엔 유통기한이 있지만 정은 숙성기간이 있습니다 사랑은 상큼하고 달콤하지만 정은 구수하고 은근합니다 사랑은 남이지만 정은 돌아서도 우리입니다 사랑이 깊어지면 언제끝이 보일지 몰라 불안하지만 정이 깊어지면 마음대로 뗄수없어 더 무섭습니다 이제는 정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사랑이 식으면.......... 끈끈한 정으로.........고운정..미운정.. 모든 고운님들~~~ 모두가다 안녕하..

댓글 옮겨온글 2020. 10. 12.

04 2020년 10월

04

옮겨온글 나이로 살기 보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3)

나이로 살기 보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 3 )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난다고 하지 않는가. 고래가 아닌 새우로 살아라 사막을 건너는 건, 용맹한 사자가 아니라 못생긴 낙타다. 못생긴 나무가 산을 지키듯, 우리의 식탁을 가득 채우는 것은 고래가 아니라 새우다. 누군가의 삶에 필요한 존재가 되어 살아라. 종업원이 아닌 매니저로 살아라 종업원과 매니저의 차이는 딱 한가지다. 종업원은 시키는 일만 하지만 매니저는 프로젝트가 있다. 너는 네 인생의 프로젝트를 세워 매니저로 너는 너를 즐겁게 하는 일에 마음을 쏟아라. 너를 위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자주 스스로 칭찬해라. 세상보다 가정에서의 성공을 우선해라 가정을 사랑의 기업이라 부른다. 자식은 벤처기업과도 같다. 세상에서 성공인으로 기억되기 보다 가정..

댓글 옮겨온글 2020. 10. 4.

27 2020년 09월

27

옮겨온글 나이로 살기보다는 생각으로 살아라(2)

나이로 살기보다 생각으로 살아라 (2)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산다. 그렇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고 만다. 생각의 게으름이야말로 가장 비참한 일이다. 이래서 상놈은 나이가 벼슬이라 한다. 나이로 보다 생각으로 세상을 들여다보아라 생리적 나이는 어쩔 수 없겠지만,정신적 나이, 신체적 나이는 29살에 고정해 살아라. 인상파로 보다 스마일맨으로 살아라 잘 생긴 사람은 가만있어도 잘 나 보인다. 그러나 못생긴 사람은 가만있는 것만으로도 인상파로 보이기 십상이다. 너는 '살아있는 미소'로 누군가에 기쁨을 전하는 메신저가 되어라. 표정을 잃게되면 마음마저 어둠에 갇힌다는 말이 있듯네 마음에 지옥을 드리우지 말아라. 네가 네게 가장 먼저 미소지어 주는 그런 사람이 되어라. 거북이보다 오뚜기가 되어라 돌팔매질을 당하..

댓글 옮겨온글 2020. 9. 27.

20 2020년 09월

20

옮겨온글 나이로 살기 보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1)

♣ 나이로 살기보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 ( 1 ) 나이로 살기보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99℃사랑이 아닌 100℃사랑으로 살아라 속담에..『밥은 봄처럼, 국은 여름처럼, 장은 가을처럼,술은 겨울처럼』이란 말이 있다. 모든 음식에는 적정 온도가 있기 마련이다. 사랑에도 온도가 있다.사랑의 온도는 100℃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99℃에서 멈춰 버린다. 기왕 사랑하려면사랑이 끓어오르는 그 시간까지 사랑하여라. 계란후라이가 아닌 생명으로 살아라 스스로 껍질을 깨고 나오면 생명(병아리)으로 부활하지만.남이 깰 때까지 기다리면 계란 후라이 밖에 안 된다. 더군다나 뱀은 그 허물을 벗지 않으면 죽는다고 하지 않은가? 남이 너를 깨뜨릴 때까지 기다린다는 것은 비참한 일이다. 관습의 틀을 벗고, 고정관념을 깨뜨려,매..

댓글 옮겨온글 2020. 9. 20.

13 2020년 09월

13

카테고리 없음 혼자 읽기엔 아까운 글

혼자 읽기엔 아까운 글 모든 괴로움은 어디서 오는가 ? 자기만 생각하는 이기심에서 온다 모든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 남을 먼저 생각하는 이타심에서 온다. 혼자 있을 때는 자기 마음의 흐름을 살피고 여럿이 있을 때는 자기 입의 망을 살펴라. 분노와 미움을 가지고는 싸움에서 이긴다 해도 승리가 아니다. 그것은 죽은 사람을 상대로 싸움과 살인을 한 것과 같다. 진정한 승리자는 자기 자신의 분노와 미움을 이겨낸 사람이다. 자신을 예쁘게 만드는 사람은 세월이 가면 추해지지만 남을 예쁘게 보는 눈을 가진 사람은 세월이 가면 갈수록 빛나리... 용서는 단지 자기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니다 그를 향한 미움과 원망의 마음에서 스스로 놓아 주는 일이다 그러므로 용서는 자기자신에게 가장 큰 베품이자 사..

06 2020년 09월

06

옮겨온글 세상은 넓고 가고픈곳은 많다

세상은 넓고 가고픈곳은 많다 나는 누구인가? 생각해 봅니다. 나는 나를 거울속에 보이는 나를 너라고 부르는 사람입니다. 아침마다 얘기한다 너는 인생을 잘 살아 보라고 합니다. 타락되지않은 순수한 영혼을 챙기고 양심적이며 사랑나누며 맑은영혼있는이 친구하며 살아보겠다고 합니다. 거울속에 너는 얘기 합니다. 그렇게 하겠다고 그렇게 살겠다고 ! 말합니다. 1년에 3번은 나를 체크합니다. 잘살고 있으면 금은방에 가자고 거울속의 너보고 말합니다. 너 잘살아가고 있는 모습이 예쁘니 귀거리 사준다고 합니다. 거울속에 너를 사랑한다고 ,대단하다고 ,예쁘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예쁘게 웃어 보라고 합니다. 나는 나를 너무나 사랑 합니다. 내맘속에 슬픔이 자리하면 행복을 줍고 분노가 자리하면 사랑을 줍고 삽니다. 거울속..

댓글 옮겨온글 2020. 9.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