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 sincere(동방의 등불)

동천년노 항장곡(桐千年老 恒藏曲) : 오동나무는 천 년이 지나도 늘 아름다운 곡조를 간직하고, 매일생한 불매향(梅一生寒 不賣香) : 매화는 평생 혹한에 꽃을 피지만 향기를 팔지 않는다. 월도천휴 여본질(月到千虧 餘本質) : 달은 천 번을 이지러져도 본바탕은 변하지 않으며, 유경백별 우신지(柳經百別 又新枝) : 버드나무는 백 번을 꺾여도 새 가지가 돋아난다. ☞ 조선 중기 4대 문장가 상촌(象村) 신흠(申欽. 1566 ~ 1628)

10 2020년 09월

10

좋은 글 행복나눔 일엽지추(一葉知秋), 장석주 시인의 ‘대추 한 알’

일엽지추(一葉知秋), 장석주 시인의‘대추 한 알’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 없다. 저 안에 태풍 몇 개, 저 안에 천둥 몇 개, 저 안에 벼락 몇 개, 저 안에 번개 몇 개가 들어서서 붉게 익히는 것일 게다. 저게 저 혼자서 둥글어질 리는 없다. 저 안에 무서리 내리는 몇 밤, 저 안에 땡볕 두어 달, 저 안에 초승달 몇 달이 들어서서 둥글게 만드는 것일 게다. 대추야. 너는 세상과 통하였구나. 오동일엽락(梧桐一葉落) 천하진지추(天下盡知秋) "도통천지유형외(道通天地有形外) 사입풍운변태중(思入風雲變態中)" '도는 천지간 형상없는 것까지 이르고 모든것이 자연의 섭리 가운데 있음을 알게 된다' ☆ "The Lamp of the East" ☞ 봉황(鳳凰) "새의 말" ☆ 나는 네 가슴속에 / 신형 이애순 나는 네..

10 2020년 09월

10

Opinion Leader 문재인 정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면 어찌했을까?

문재인 정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면 어찌했을까? 코로나19 미스터리 …“의혹은 의혹을 낳고 거짓은 거짓을 낳는다” 박지원 국정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운이 대단히 좋은 사람”이라고 했다. 물론 운도 좋을 수있으나 내가 보기엔 대단한 예지력을 가진 사람이다. 중국영화의 도사나 제갈공명처럼 앞을 내다보고 예측하고 갈흉화복을 미리 공작적으로 사용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중국 우안(武漢)에서 발생했다. 중국 국책생화학 연구소에서 연구 중 유출된 바이러스가 전 세계 인류를 괴롭히고 있다. 인류의 문명을 파괴할 정도로 그 위력은 대단하다. 인류에게 공포감을 주고 있다. 경제를 마비 시켰다. 사과 한마디 없는 중국에 대해 서방은 불쾌해하고 있으며, 증오를 하고 있다. 중국은 중국에만 있는 희귀한 천철갑(..

댓글 Opinion Leader 2020.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