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2020년 11월

≪국립공원 산행지≫/국립공원(월출산) 낮에도 보름달이 뜬다는 월출산등산코스 구정봉에서 천황봉까지

2020.11.14.(토) 문디 지랄개떡 같은 코로나 겁나 산에 못간다면 그것이 바로 코로나 걸리는 것보다 더 겁나는 것이다 코로나 이후 산악회 따라 멀리 집을 나서 본다 코스는 경포대-바람재-구정봉-바람재 천황봉-산성대 [경포대-구정봉] 새벽같이 집을 나셨다 만 경포대에 도착을 하니 10시 반이 되어 간다 먼데서 오신 손님이라고 국립공원 직원 및 곱게 핀 단풍이 우리를 맞이한다 알고 보니 코로나 땜시 열 체크하려 나왔단다 국립공원 답게 잘 만들어 놓은 이정표 따라 월출산 등산코스 중에 제일 편한 코스 바람재 코스를 발길을 옮긴다 잠시 깊은 계곡을 지나니 등산로는 고개를 쳐들고 능선에 도착을 하니 바위군들의 위용을 폼 내며 국립공원에 온 느낌이 난다 [바람재] 바람이 열나 많이 분다 하여 바람재가 아닐까..

07 2020년 11월

≪일반 산행지≫/영알(천황,재약산) 천황산등산코스 용아능선 그리고 용의 혓바닥(용설지대)로

2020.11.7.(토) 욕심은 고생이란다. 욕심이 적으면 적을수록 인생은 행복하단다 낡고 고전적인 말 결코 모든 사람이 다 안다고는 하나 실천에 옮길 수 없는 진리이다 코스는 얼음골-용설지대-용아능선(B코스)-동의굴 용아능선(A코스)-천황산(사자봉)-능동2봉 -용아능선(A코스)-얼음골 곱게 핀 아름다운 단풍을 보니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무환자나무] 다음날 통도사 백련정사에 들렸다가 찍은 모습이다 은행나무처럼 보이나 의사 선생님 제일 싫어하는 무환자나무란다 또 다른 이름은 보리수나무이며, 열매는 염주를 만든다고 한단다 집에 한그루 심어 놓으면 무병장수를 한다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싸다 싸 입장료 1,000원 받아 직원 월급도 안 되겠다는 것 입장료 1,000원이 아까워 샛길로 다니는 등산객들이 있단다 등..

05 2020년 11월

≪일반 산행지≫/영알(영축,신불산) 신불산등산코스 탈레이릿지,에베로릿지 / 쓰리랑릿지,아리랑릿지에서 오르가즘을 느끼다

2020.10.31.(토) 10월 마지막 날은 코스는 탈레반릿지-얼라베로릿지-쓰리랑릿지- 삼봉능선-신불릿지-신불공룡-신불산- 아리랑릿지 버선발로 마중 나온 산국화를 안내를 받으며 고민과 걱정은 아름다운 비경 금강골에 고이 내려두고 마음껏 즐기고 내려 가고자 한다 바위에 흘러 내린 물줄기를 보니 여기가 금강폭포라는 것을 흔적을 찾을 수 있을 정도이다 오늘 1차전은 몇 번을 올라도 질리지 않은 곳 탈레이(일명, 탈레반) 릿지이며 2차전은 사진의 에베로(일명, 알라베로) 릿지이다 얼라베로의 멋진 소나무들 영남알프스에서 단풍이 아름답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금강골 그러나 올해는 가뭄으로 인해 예년에 비해 못한 듯 지난주에 오늘 코스를 오르기로 하였으나 그동안 이를 악물고 산에 오르다 보니 치아를 두개 티눈을 뽑은..

22 2020년 10월

카테고리 없음 금정산 등산코스 금정산성 4대문 종주

2020.10.18,(일) 마땅히 갈곳이 없어 심심풀이 땅콩처럼 진행 해 보는 금정산성 4대문 종주를 해 본다 우리의 영원한 테스형, 테스오빠가 욕심은 고생이라고 하여 다음부터는 뚜벅이처럼 산행하기로 한다 그러나 오늘은 무릅도 좋아져 사진도 안 찍고 최대한 빨리 09:40~14:10(4시간30분) 사진은 지난 것으로 대체 2018. 6. 17.(일) 대부분 사람들은 몸이 아파 산에 못 간다고 한다 그러나, 난 산에 가질 않아 몸이 아픈것이라고 생각을 해 본다 어제는 금정산 하늘릿지 산행에 이어 오늘은 호국보훈의달 기념 금정산성 4대문 종주를 해 보기로 한다 코스는 아시다시피 동면사무소-계석마을-장군봉-고당봉-서문-남문-동문-북문- 고당봉-장군봉-계석 마을-동면사무소(35km, 11시간 정도) 물리재 석문..

10 2020년 10월

≪일반 산행지≫/뒷산(천성,정족산) 천성산 화엄벌 방공포병199대대 나이키부대를 찾아서

2010.5.30.(일) 한국전쟁 60주년 제대25주년 기념산행 천성산 나이키부대 옛부대 탐방 홍룡사에 시작하여 화엄벌 통과하여 옛부대 2중철조망을 넘어 천성산1봉으로 , 친구는 발목지뢰에 대뢰 겁을 먹고 돌아가자고 하고 이곳 지리를 빵쌍하게 알고 있는 나는 발목지뢰를 탐지하면서 나가고~ 육중한 철조망을 통과하고, 조기 보이시죠 발목지뢰~~ 1차관문 통과후 2차관문 통과하는 모습 '83 ~ 85년까지 근무할 때 없었던 표지석 괜히 엉성한 폼도 잡아보고 적기를 격추 시키자고 구호는 격추 이다 부대 흔적을 지우는 모습이다 부대 철수하고 남은것은 잠자리채 레이다 정식명칭은 DAR, 나는 저놈의 레이다빔 맞어 그 흔한 아들 하나 없다 한겨울에 저기 올라가서 기름칠 할때 엄청 고생 많이 했는데~ 한반도 전역을 탐..

06 2020년 10월

≪일반 산행지≫/영알(영축,신불산)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보다,아리랑릿지,외송능선,쥐바위능선

2020. 10. 2.(금) 나훈아가 했던 말이 문득 떠 오른다 여태까지 왕이나 대통령은 국민을 위해 목숨을 걸었다는 사람은 한 사람도 본 적이 없었다고 하였다 나훈아는 왜 그런말을 하였을까 공감하는 말이다 지금껏 자기편만 이 나라 국민이라고 생각하니까 퇴임하고 경호를 받지 않고 스레트 집에서 서민들과 어울려 노후를 보내는 그런 지도자는 없을까 나 또한 나라와 국민을 지킬 자신은 없지만 내 가족과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산에 오른다 코스는 통도사-쥐바위 능선(공룡 바위)-영축산 아리랑릿지-영축산-삼형제봉-외송능선 통도사 갈림길에서 쥐바위(공룡바위) 능선으로 오른다 계곡과 숲 속을 편안하게 걸었더니 등산길이 갑자기 마치 독사가 모가지를 쳐드는 느낌이다 나도 한동안 코가 땅에 다 일듯 고개를 처박고 ..

04 2020년 10월

22 2020년 09월

≪일반 산행지≫/앞산(금정,백양산) 부산장산 등산코스 합장바위에서 장산유격장까지

2020.9.20.(일) 부산에 근거지를 두고 산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아직까지 한 번도 오르지 않은 곳 부산 장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오르고자 한다 오늘 코스는 장산 유격장 에서 중봉-장산 옆구리-합장 바위-정상- 대청공원 까지 폐쇄된 53사단 장산 유격장 입구에 도착을 하니 괜히 36년 전 생각이 난다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그날을 생각하며 유격받는 심정으로 들어 가보고자 한다 훨 철문으로 막아 놓았네 그렇다고 못 들어가면 내가 아니지 철조망을 떨고 넘어간다 장산 유격장은 약 5.6년 전에 폐쇄를 하였는 듯 많이도 바뀌었네 여기가 연병장인 듯한데 군데군데 잡초만 무성하였다 혼자라 조교 시범도 못 보이고 그냥 사진 찍기 놀이만 하기로 한다 세면대가 아니고 식기 세척장인 듯 물자창고, 장비창고 즉,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