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오리블로그♡

봉오리!!!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1 2020년 09월

21

생활지헤 골다공증 이렇게 예방하자.

뼈의 밀도는~~~ 20대 중반이 되면 최고치에 도달했다가 그 뒤부터 서서히 줄어들고, 특히 50세 전후로 폐경이 오면 2년 이내에 골 손실이 가장 크다. 골다공증은 골밀도가 낮아지고 칼슘대사의 균형을 깨뜨려 골 질량을 감소시켜 뼈에 구멍이 뚫리는 질환이다. 근력 운동을 하지 않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반복할 경우 젊은 여성들도 골다공증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최근에는 남성에게도 발생하고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뼈가 어느 정도 단단한가를 측정하는 검사인 골밀도 검사는 대게 요추 및 골반뼈에 대한 검사를 수치화해 이를 정상, 골 감소증, 골다공증으로 분류하게 된다. 골밀도는 주로 허리 부위와 골반 뼈를 측정해 평가하고 나이, 성별, 인종 간의 정상 평균값과 비교하여 해석하며 측정 결과는 T 값 혹은 T 점수..

댓글 생활지헤 2020. 9. 21.

28 2020년 08월

28

예쁜글 걷지 않으면 모든걸 잃어버린다.

山으로 가는 길에는 登山있고 入山이 있다. 登山은 땀 흘리고 運動하는 山길이라면 入山은 궁지에 몰렸을 때 해답을 모색하고 구원을 강구하는 길이다. 骨山(바위 산)은 精氣를 얻으러 入山을 하고 肉山(흙으로 덮힌 산림)은 靈氣를 맞기 위해 登山을 한다. 통즉등산(通卽登山)이요, 궁즉입산(窮卽入山)인 것을, 높은 산만이 장한 산이라 네가 말했을때 깊은 산일수록 좋은 산이라 내가 말했다 산이 높아야 사람이 오를 만하다고 네가 말했을때 산이 깊어야 사람이 들 만하다고 내가 말했다 너는 젊어 올라가려고만 하고 나는 늙어 들려고만 한다 더 높이 올라가는 것이 중요 하다는 너는 등정주의자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나는 등로주의자 산이 거기 있어 오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있기에 산에 드는 것이다 등산이냐 입산이냐 다투지..

댓글 예쁜글 2020. 8. 28.

09 2020년 08월

09

생활지헤 소금에 대한 상식

🔶소금에 대한 상식🔶 많은 분들이 소금은 나쁘다고 생각하고 계실거에요. 하지만 소금은 꼭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이며, 우리 삶에서도 유용한 도움을 준답니다. 한번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볼까요? ............................................................ 1. 달걀을 삶을 때 삶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 않는다. 2. 옥수수 등을 삶을 때 삶는 물에 설탕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맛이 강해진다. 3. 커피를 마실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정력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4. 가지를 볶을 때 진한 소금물에 담갔다가 볶으면 가지가 기름을 많이 먹지 않는다. 5. 보리차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기가 좋아진다. 6. 옷에 피가 묻..

댓글 생활지헤 2020. 8. 9.

25 2020년 07월

25

스크렙방 등산의 효과 등산이 몸에 좋은 이유

1. 등산은 젊게 사는 비결이다. 노화는 활동량이 줄어들면 더 빨리 찾아 온다. 세포가 위축되고 세포 내 산소공장 인 미트콘드리아의 숫자가 줄어드는 것 이 노화인데 등산을 하면 충분한 운동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등산은 기분을 좋게 한다. 등산의 과정이 힘들게 느껴질수록 성취감은 커진다. 등산을 하고 나면 자신감이 충만해지고 집중력이 확산돼 이런 효과는 6~24시간 지속된다. 3. 등산은 강심장을 만든다. 혈액 속의 트리그리세라이드라고 불리는 지방이 심장에 분포된 관상동맥 에 쌓이면 혈관이 막혀 심장발작이 일어 난다. 등산의 피 속의 트리그르세라이드 룰 배출하고 심근을 단련시킨다. 등산을 꾸준히 하는 사람이 심근경색에 걸릴 확률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절반 ..

댓글 스크렙방 2020. 7. 25.

18 2020년 07월

18

23 2020년 06월

23

좋은글 기억력 좋아지는 생활습관 12가지

기억력 좋아지는 생활 습관 12 가지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두뇌 활동을 돕는 건강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망증으로 인한 실수를 줄일 수있다 중요한 약속을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에게 제안하는 기억력 증진 생활법. 단어 하나로 공감각적인 상상을 펴라 불필요한 단어까지 무조건 외우기보다는 꼭 필요한 단어를 집중적으로 외우는 것이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특히 위치를 기억할 때는 지도상의 위치를 생각하고 그림이나 표를 추상적으로 이미지화한다. 단어만 외우는 것보다 시각과 상상력을 통한 이미지가 기억에 오래 기억에 남는다. 몸에 좋은 식품 보리를 섭취하라 된장과 청국장은 레시틴이 풍부해 두뇌 발달을 돕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보리는 건강식품으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보리에는 뇌의 에너지원이 되..

댓글 좋은글 2020. 6. 23.

16 2020년 06월

16

좋은글 오늘의 시련

오늘의 시련이 힘겨워 절망의 나락끝으로 다다를때 오늘이 끝이 아니라 내일이 있다는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오늘을 참으로 잘 인내하여 내일을 맞는다면 어제보단 오늘이 내일보단 그 다음날이 놀랄 정도로 가벼워짐을 느끼면 좋겠어요. 사람에겐 감당하지 못할 고통을 주시지 않는것처럼 오늘이 힘들더라도 내일은 덜 힘들거란 믿음으로 우리 웃고 살아요. 그렇게 하루 하루 지나면 인내하는 요령도 생기고 여유있는 자신감도 생겨 힘차게 살아가면 좋겠어요. 우리 웃으며 살아요.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이니까요!

댓글 좋은글 2020. 6.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