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겨울에 떠나는 아산 온양온천 여행

댓글 0

도민리포터

2019. 12. 13.



겨울에 떠나는 아산 온양온천 여행

온양온천시장에서 무료 온천수 족욕하고 맛있는 시장음식도 먹고!

.

.




추운 겨울 따스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온양온천 어떠신가요?

따스한 온천물에 몸을 담구면 따뜻함과 함께 밀려오는 기분좋음이 겨울에 더 온천을 찾게 하는데요,
수도권에서는 전철을 타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올 수 있어 좋은 아산 온양온천!!
 


온양온천역에서 내려 정면으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온양온천시장 초입 건강의샘,
온양온천시장으로 들어서면 건강의샘 온천수 족욕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온천수의 수증기가 모락모락 올라오니 발을 안 담그고 갈 수 없겠더라구요.
벌써 많은 분들이 앉아 족욕을 하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계시네요. 추운 겨울이지만 따스함이 느껴지는 힐링의 공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온양온천 설화 '건강의 샘'

우리네 오랜 설화속에 다리를 절던 학 한 마리가 이곳 온양온천수에 사흘간 다리를 담그고 완치되어 훨훨 날아갔다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습니다. 세종대왕을 비롯해 조선의 많은 왕들 역시 이곳에서 오랜 지병을 치유하고 쇠진한 심신을 회복했다는 많은 기록들이 남아 있지요. 130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온양온천은 그 샘이 마르지도, 식지도 않고 오늘도 신비로운 생명력을 가진 온천수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온양온천 '건강의 샘'에서 따뜻한 족욕하시면 혈액순환, 피로회복, 불면증, 신경쇠약, 관절염 등에 좋다고합니다. 설화속 학처럼 족욕하고 건강해지시길 기원합니다.
 



족욕도 하고 온양온천시장 구경도 하시고 맛있는 시장음식 드시고 따뜻하게 온양온천여행으로 겨울을 보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양온천역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대로 1496
온양온천시장
-충청남도 아산시 시장길 29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