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굿뜨래 푸드인증 받은 농산물을 구매하자, 부여 로컬푸드직매장

댓글 0

도민리포터

2020. 6. 2.

 

 

 굿뜨래 푸드인증 받은 농산물을 구매하자, 부여 로컬푸드직매장

 

 부여 로컬푸드직매장

 



건강한 먹거리의 대명사 로컬푸드를 살 수 있는 로컬푸드직매장, 충남의 로컬푸드직매장을 하나하나 찾아다니고 있는 조우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로컬푸드 직매장은 부여농협로컬푸드직매장입니다.

부여농협로컬푸드직매장
-소재: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제문화로 16
-문의: 041-835-8010
-개장: 매일 08:30~22:00 연중무휴


이곳 역시 하나로마트에 샵인샵으로 입점해 있습니다. 덕분에 생필품 구매와 식자재 구매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장보기도 여러 군데 돌아다니기보다는 한 번에 하는 게 좋겠죠?



입구에는 굿뜨래푸드 인증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부여의 브랜드가 바로 굿뜨래죠? 지역 먹거리의 안정성 및 건강성 확보를 위해 부여군 농업인이 생산하고 안정성이 확보된 로컬푸드에 대해서 부여군수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부여의 세도 방울토마토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하죠? 매년 봄 세도 방울토마토 축제가 열릴 때 강변에 유채꽃이 만발해 방울토마토와 유채꽃을 함께 즐겼는데 올해는 아쉽게도 축제가 취소되었답니다. 아쉬움을 세도 방울토마토 구매로 달래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한창 농민이 토마토를 진열하면서 소비자에게 직접 초록 토마토가 건강하고 맛있다고 설명해 주십니다. 이렇게 직접 생산하는 농민에게 설명을 들으니 더욱 믿음이 가는 로컬푸드입니다.



매장 한켠에는 화훼농가에서 직접 생산하는 꽃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단에 2~3천원씩이라 장보기를 하면서 부담없이 사서 집안에서 꽃을 보며 여유를 부려볼 수도 있겠네요.



감사할 일이 많았던 5월, 이렇게 화훼농가에서 직접 만든 꽃바구니는 저렴하고 예뻐서 좋네요.



로컬푸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제 강조 안 해도 다들 아시겠죠?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농민이 직접 공급하기에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밥상을 지키는 어머니의 마음이라는 말이 농민들이 직접 상품을 진열하는 것을 보니 가슴에 와 닿습니다.


로컬푸드라고 하면 야채 과일만 있는 게 아니죠? 다양한 6차 가공상품이 있는데 한켠에는 다양한 막걸리가 있습니다. 부여의 지역 막걸리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네요.



막걸리 뿐만 아니라 소곡주, 인삼곡주 등 다양한 곡주도 있습니다.



비싼 버섯도 이렇게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농약 인증을 보니 믿음이 팍팍 가네요.



대량의 오이도 3천원이기에 한 봉지 샀습니다. 오이가 마치 참외인 양 단맛이 가득합니다.



유명한 세도 방울토마토로 만든 즙도 박스째 판매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토마토, 매번 챙기기 어렵다면 이렇게 즙으로 마시는 것도 좋겠죠?



간식으로 선물로도 좋은 유과도 있습니다.



신뢰와 믿음이 가장 중요한 로컬푸드직매장, 이곳에 저울이 있습니다. 많이 구매하는 토마토, 딸기 등의 정확한 중량을 확인해볼 수 있는 저울입니다. "딸기야, 너는 몇 그램이니? 그럼 토마토 너는?"이라는 재미난 안내문을 보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건강한 먹거리로 자리잡은 로컬푸드를 살 수 있는 로컬푸드직매장, 농민들에게는 안정된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하고 신선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오늘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소비자, 생산자 모두 상생하는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장보기 어떠세요? 부여에서는 굿뜨래 푸드인증 받은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