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부여 구교 정미소 카페

댓글 0

도민리포터

2020. 6. 18.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부여 구교 정미소 카페

정미소 건물을 리모델링한 카페

 




부여에 새로운 카페가 생겼어요! 

바로 구교 정미소 카페란 곳인데요, 이곳은 주민들이 협동조합으로 운영한다고 해요.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의 일환으로 부여군에서 마을정비를 한 곳이라고 합니다.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는 취약지역임과 동시에 매장문화재와 관련된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기도 해요.

지나가다 공사하는 것만 보고 언제 운영을 시작할까 궁금하던 차에 퇴근하고 들렀더니 마침 열려 있었어요. 아직은 정식 오픈이 아니라 오후 8시까지만 운영한다고 합니다. 정식 오픈하면 오후10시까지 운영!!
 
그럼 구교 정미소 카페 한 번 보실까요?

 


정말 이쁘죠? 예전에 정미소였던 건물을 리모델링했는데 준공된지 얼마 안되서 정말 깔끔해요.
 
정말 이쁘죠? 예전에 정미소였던 건물을 리모델링했는데, 준공된 지 얼마 안 되어서 정말 깔끔해요. 정미소를 리모델링한 까닭에 카페 이름에 마을이름까지 따와 구교 정미소 카페입니다.
 

  
카운터는 이렇게 생겼어요. 메뉴는 잘 보이지 않지만 카페에서 마실 수 있는 음료는 대부분 있어요!!
 

  
정미소의 지붕을 살려서인지 천장이 새로워요. 높은 천장이 시원시원하답니다.
 

  
한쪽엔 정미소에서 사용되던 물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옛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죠?
 

  
깔끔한 인테리어 어때요? 열기구 사진이 눈에 띄네요. 부여 구드래에서는 열기구를 자주 볼 수 있어요.
 


 
조금 어두운 저녁에 밖에서 창살무늬창을 통해 안을 바라보면 색다른 매력이 있어요. 
 



옆모습이에요. 이국적인 느낌이에요.
 
다들 한번 들려서 음료한잔 하시고 가세요~
 


카페 출입구입니다.
 


위치도예요. 부여시장과 가깝죠? 부여 구드래조각공원과도 멀지 않답니다.

부여 구교 정미소 카페 어떠신가요. 부여에 계신 분들이나 부여에 오실 일 있는 분들은 한 번 들러서 음료도 한 잔 하시고, 건물 배경으로 멋있는 사진도 한 장 찍고 가세요!!
 
지역주민들에겐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부여 구교 정미소 카페
-소재: 부여군 부여읍 나성북로 46번길 1 (구교리 2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