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천년산사 마곡사 여름풍경

댓글 2

도민리포터

2020. 7. 4.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천년산사 마곡사 여름풍경 

 마곡사 여름풍경 

 



 
천년 산사 공주 마곡사는 언제 방문해도 몸과 마음이 평온해지는 곳입니다. 마곡사는 태화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기도 맑고 산책하기 좋은 백범 명상길도 있습니다.
 


 
입구에 조성된 아기자기한 정원에는 예쁜 꽃과 함께 싱그러운 초록이 어우러져 눈이 즐겁습니다.
 


 
먼저 영산전을 둘러보게 됩니다. 영산전은 마곡사에 있는 건물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해탈문은 마곡사의 정문으로 해탈문을 지나면 속세를 벗어나 불교세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커다란 나무 사이로 마곡사 천왕문을 만나게 됩니다. 천왕문 안쪽에는 동서남북의 불법을 수호하는 사천왕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곡사 명부전은 단풍나무가 멋진 곳이며, 지장보살과 염라대왕을 비롯한 시왕을 모신 곳입니다.
  


 
마곡사의 빼어난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알록달록한 연등과 계곡에 비친 반영이 무척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곡사 넓은 마당에서 대광보전과 대웅보전을 나란히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등 아래로 가면 황금색 소원지와 마곡사 오층석탑을 볼 수 있습니다. 오층석탑은 고려 말기에 원나라 라마교의 영향을 받아 세워진 탑입니다.  
 


 
마곡사 대웅보전은 외관상으로는 2층 건물 형태인 중층구조이나 내부는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된 독특한 구조입니다.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 마곡사 계곡은 물도 맑고 물에 비친 연등이 무척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곡사 응진전과 백범 김구 선생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음으로 떠나고 머물고 있으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마곡사에서 힐링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