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알이 크고 당도가 높은 천안 입장 거봉포도

댓글 0

도민리포터

2020. 9. 10.

알이 크고 당도가 높은 천안 입장 거봉포도

도시와 농촌이 잘 어울리는 곳 천안 입장면 

 



매년 이맘때가 되면 거봉포도의 주산지인 천안시 입장면에서 향토축제인 입장 거봉포도 축제가 열리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취소가 되었지요. 특히 장마가 지루하게 이어지면서 많은 비를 뿌렸고 또한 태풍이 같은 시기에 북상을 하여 농작물은 물론,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가져왔습니다. 슬기롭게 빠른 시일 내에 복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도 입장 거봉포도밭은 예년 수확만큼은 못하지만 농민들의 노력과 피해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거봉포도를 잘 키우고 지키셨네요. 
 


 
이렇게 탐스럽게 영근 포도를 보면서 한편으로는 뿌듯함을 느낍니다.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포도는 약100여 종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 중에 거봉포도는 그리 흔치 않고, 우리나라 생산량의 약 45%가 입장과 성거읍 등지에서 생산되고 있답니다. 알맹이가 큰 것으로 평가되는 거봉포도는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기로 유명세를 타고 있답니다. 
 


 
이사진은 '샤인 머스켓'이라는 포도의 일종입니다. 거봉포도보다 조금 늦게 수확을 하는데, 요즘 익은 것은 조금씩 수확을 하시더라구요. 껍질이 얇고 씨가 없으며 단맛이 일반 포도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탐스러운 호박이 포도나무 아래로 넝쿨째 굴러다닙니다.
 


 
한창 수확철이 되다 보니 일손이 많이 모자라서 온 가족이 포장작업을 하고 계시네요.
 


  
힘든 역경에서도 이렇게 예쁘게 단장을 마친 천안거봉포도가 전국,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명품포도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사진 촬영과 글쓰기에 많은 정보와 도움을 주신 입장 OO농장 사장님 내외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