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난임, 불임부부에게 체외수정, 인공수정 시술비를 지원해준다.

댓글 0

알리고

2010. 8. 24.

 

 

 

하나 낳아 잘 키우자!!라는 사회현상이 계속되면서 가정은 점점 핵가족화가 되고 인구수가 줄어들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른지도 오래다. 국가에서는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펴고 있지만 여전히 인식이 바뀌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한쪽에서는 아이를 한명을 낳을지 안 낳을지 고민을 하고 있지만 다른 쪽에서는 아이를 가지길 원하지만 가지기 힘든 난임, 불임 부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자녀를 희망하지만 가지기 힘든 부부들에게 자녀를 가질 수 있도록~
당진군에서 체외수정ㆍ인공수정 시술비를 지원해 출산지원정책사업을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맞벌이 부부 가운데 소득이 적은 배우자의 보험료를 50%만 반영하고 체외수정뿐 아니라 인공수정 시술비까지 추가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를 확대했습니다!! 대상자가 확대된 만큼 많은 부부가 그 혜택을 봤으면 좋겠어요.

 

 

지원대상은 전국가구 월평균소득의 150% 이하 가구로 부인 연령이 만44세 이하인 법적 혼인상태 난임 부부다. 체외수정시술 1회 150만원 시술당 1인 3회 450만원, 인공수정시술 1회 50만원으로 시술당 1인 3회 15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부부는 의사의 진단서와 건강보험카드사본, 건강보험납입증명서, 차량보험가입증을 제출해야 하며 지원요건 확인 뒤 지원결정 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아이를 원하지만 체외수정, 인공수정 시술비가 너무 부담돼 가질 수 없는 부부 여러분!!

이제 아이를 가지기 전부터 부담되던 체외수정시술비 걱정에서 벗어나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세요^^

 

출산지원정책사업으로 많은 부부께서 자녀 키우는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