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도in 2014. 10. 19. 11:31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계리직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 본부게시판에 문의한 질문글 입니다.

     

    질문 : 계리직 시험 준비하려는 학생인데요

    내용 :  1. 2014년 도 기준으로 우편및 금융상식 자료로 공부하면 2016년 대비 가능한가요?

              2. 컴퓨터일반 전산직 시험의 컴퓨터일반과 시험수준이 동일해지나요?

     

    답변 :

    안녕하십니까?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편 및 금융상식의 경우 제도에 관련된 내용이 많기 때문에 추후 시험계획이 수립된 이후에 게시되는 자료를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되며 기술직의 전산직 시험과 계리직의 컴퓨터 일반의 시험출제 위원 및 경향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험 수준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움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우체국 계리직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 본부게시판에 질문한 사항 입니다.

    첫번째, 질문에 대하여 추가 답변을 드려봅니다.

    - 2014년도 기준으로 우편/금융상식 자료로 공부하면 2016년대비는 가능합니다. 대체적으로 시험보기 3~4개월전에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우편및금융상식에 관련한 변경된 법령이나 자료를 공표합니다.(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내)

      그래서, 동영상강의 사이트들은 변경 공표된 내용을 추가적으로 특강으로 강의수강생들에게 무료서비스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공부하셔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법규나 법령에 대해 공부를 하시다가 자료를 공표할 때 그 때 새롭게 변경된

      부분이 있다면 공부하시면 된답니다. 이는 사전에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한 방법이구요~^^

     

    두번째, 질문에 대하여 추가 답변을 드려봅니다.

    - 가장 어려운 과목이 컴퓨터일반 입니다.

       사업본부 직원은 기능직 컴퓨터일반 과 계리직 컴퓨터일반 과목의 수준이 동일하다 아니다~ 라를 말씀드리기 힘든상황이죠!

       왜냐하면, 출제위원이 어떻게 출제할지에 따라서 같을 수 도, 다를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계리직 시험공부 하실 때는 시중에 나와있는 계리직 교재로 수험공부 하시면 그 책의 범위 안에서 출제된답니다.

       출제위원들은 출제를 할 때 기본적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계리직 수험서를 전부 가지고 출제하러 들어갑니다.

       책에 잇는 내용을 그대로 동일하게 출제하는 것이 아니고, 출판사들의 책 내용의 범위 안에서 출제를 해주기 위해서 지참하고 출제하러

       들어간답니다.(모든 시험들이 대부분 출판사들의 책 내용 범위 안에서 출제를 해주는게 기본이랍니다.)

     

    ※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계리직 교재보기 : http://www.edume.co.kr/?m=199

     

     

     

    ※ 계리직 시험을 준비할 때는 ~ 에듀미 인강사이트에서 동영상강의로 시작하세요!

    현재, 신간교재로 계리직 강의 업데이트 진행중입니다.

    한국사 과목은 신간교재로 완강되었구요~ 우편상식/금융상식 및 컴퓨터일반은 업데이트 진행중입니다.

    올해 7월 12일자로 우체국 주5일근무제로 변경되면서 우편/금융상식 내용에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까지 전부 감안하여 신규강의 업데이트 중입니다.

     

    ※ 계리직 시험은 생각보다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각 지방 우정청별로 채용인원이 공시될 것입니다. 2015년도에 공시되겠죠!^^

    어쨌든, 어려운 시험이라고 생각하시고(9급공무원이 되는 시험인데~ 쉽지는 않을 거에요) 지금부터 연회원패키지강좌나 평생회원반 강의를 수강하시면 부담없는 비용으로 수험공부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계리직 시험공부를 시작하셔야 당당히 합격한다는 사실을 숙지하세요!(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