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2020년 10월

18

산행 이야기 합천 가야산 (2020.10.18) 백운동 - 만물상 - 칠불봉 - 상왕봉 - 용기골- 원점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간만에 일요일 홀산입니다. 혁군과 함께 하려고 했는데 시험을 마치고 독감주사를 맞더니 일요일은 가만히 놓아 달랍니다. 혁군이 콜 하면 시험 삼아 백무동으로 날라볼까 했는데 홀산이라 백운동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오전 7시53분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혼자라서 준비할 것도 없고 바로 출발합니다. 잠시 걸어오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가 보이고 정면엔 용기골 탐방로가 있고 좌측엔 만물상 탐방로가 있습니다. 만물상 코스가 엄청 어려운 코스라고 알고 있는데 도전해 봅니다. 현재시간 08시 정각 출발~ 초반부터 한참 동안 빡시게 올라갑니다. 중간중간 쉼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땀 좀 닦고 한꺼풀 벗고 갑니다. 우측으로 조망이 터지고~ 가끔 단풍도 보입니다. 한번 더 올라서면 ..

댓글 산행 이야기 2020. 10. 18.

13 2020년 10월

13

여행 이야기 고성 삼천포 가볼만 한 곳.. 상족암과 삼천포대교 (2020.10.11)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아버님 어머님 모시고 바람 쇠러 갑니다. 옛 구마고속도로를 지나 남해고속도로를 달립니다. 목적지는 삼천포를 지나 고성에 있는 상족암 군립공원입니다. 목적지에 도착하여 상족암으로 가지 않고 좌측 마을로 왔습니다. 잠시 바다 구경을 하고 상족암으로 가겠습니다. 여기가 입암항입니다. 발음이 어렵네요. 군데군데 이정목이 있는 걸 보니 트레킹 길이 있나 봅니다. 배낭을 메고 다니시는 분들도 보입니다. 아이가 고기를 잡고 기념 촬영 중이네요. 저기 방파제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방파제 입구에서 보니 배낭 메고 올라가는 길이 있네요. 아버님께서 낚시 구경을 좋아하십니다. 따라 올라가 보니 아래에서 낚시를 하고 있네요. 작은 전갱이 한마리 올립니다. 그리고 좌측 벼랑 위에 전망대가 있네..

댓글 여행 이야기 2020. 10. 13.

10 2020년 10월

10

산행 이야기 초례봉과 안심습지 (2020.10.02)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추석 다음날 오후에 할 일이 없어 혁군과 짬산행 갑니다. 산행지는 혁군이 정했습니다.^^ 경북대 학술림에서 출발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초례봉만 다녀옵니다. 확실히 가볍습니다. 통통 튀면서 올라가네요. 여기서 잠시 쉬고... 뒤만 따라갑니다. 정상까지 1시간 정도 걸렸네요. 잠시 쉬다가 하산합니다. 해가 천천히 내려앉고... 다 내려왔습니다. 집으로 바로가지 않고 반야월 안심 습지로 왔습니다. 여기가 전국 최대 연꽃단지입니다. 혁군 잔차 타고 와봤는데 야간에 오고 싶다고 산행 후 들렀는데 야간보다 해가 있는 게 좋겠습니다. 사진은 밝지만 지금 캄캄합니다. 전망대까지만 갔다가 다음을 기약합니다. 올라가 보고 멀리 앞산도 보이니까 일몰 때 와도 좋겠네요. 안심습지는 다음에 다시 ..

댓글 산행 이야기 2020. 10. 10.

07 2020년 10월

07

시골이야기 고구마 캐기 (2020.09.27)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이제 수확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멧돼지 때문에 마음을 조리고 있던 고구마를 캐려고 토요일 저녁 식구들을 데리고 시골로 내려왔습니다. 먼저 혁군과 밭으로 가봅니다. 고라니가 들어와서 심어놓은 배추를 2번이나 엉망으로 만들어 놓아서 혹시나 하고 가봅니다. 밭에 오니 고라니 한 마리가 여유 있게 뭔가를 하고 있네요. 후레쉬를 비추니 부리나케 도망을 갑니다. 맛을 한번 들렸는지 막아놓아도 자꾸 들어오네요. 배추가 이렇게 커야 되는데 중간중간 빼먹었습니다. 그것도 빼먹은 거 또 심었는데 또 빼먹고 쥑일 놈입니다. 큰 거는 처음 심은 거고 작은 거는 두 번째 심은 겁니다. 한 바퀴 둘러보고 돌아갑니다. 그리고 달 밝은 마당에서 불 좀 피워 소고기 쫌 꿉꼬 아따~ 장어도 사 왔네요..

댓글 시골이야기 2020. 10. 7.

04 2020년 10월

04

팔공산 팔공산 갓바위 야간산행 (2020.09.25)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랜만에 하는 갓바위 야등입니다. 따라오지 않으려는 혁군이 갑자기 가자고 하네요. 요즘 인스타에 사진 올리는 게 재미있는지 자주 따라옵니다. 이제 완연한 가을입니다. 조금 있음 예쁜 단풍도 들겠지요. 생각보다 사람이 적네요. 현재시간 오후 8시 조금 넘은 시간인데 어쩌다가 한 팀씩 보이고 가끔 하산하시는 분들 보이고요. 반달이지만 많이 밝습니다. 관암사 구경 조금 하고 올라갑니다. 혁군 계단을 잠시 올라오다 몸이 풀렸다면서 먼저 올라갑니다. 몸이 가벼워 팔짝팔짝 뛰어 올라갑니다. 간만에 갓바위 와서 혁군 따라 빡세게 올라가는데 보이지가 않네요. 혁군 자판기 앞에서 기다리며 저보다 7분30초 일찍 도착했다고 하네요. 저도 여기까지 1시간이 안 걸렸는데 이제 단거리는 못 따라가겠습..

댓글 팔공산 2020. 10. 4.

02 2020년 10월

02

사월회 짱! 통영 연대도 만지도 섬 트레킹(2020.09.21)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사월회에서 처음으로 배를 타고 섬 여행을 떠나봅니다. 목적지는 통영 미륵도 내만에 있는 연대도와 만지도입니다. 배 시간을 맞추려고 조금 서둘러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는 통영 미륵도에 있는 연명항입니다. 참고로 연면항은 만지도를 왕복하고 바로 옆 달아항에서는 연대도를 왕복합니다. 그리고 달아항에서는 차를 싣고 갈 수도 있습니다. 배 시간표와 요금표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왕복표를 끊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네요. 마침 여기를 운영하시는 섬장님께서 같이 사진도 찍어주시고 섬 안내도 하여주시더군요. 그리고 표를 끊어주시는 분도 아주 친절하시고 고마웠습니다. 저희들이 타고 갈 우측 홍해랑 5호입니다. 여기서 만지도까지는 15분 정도 걸립니다. 출발 전 한 컷 일명 택택이라는 배를 ..

댓글 사월회 짱! 2020. 10. 2.

23 2020년 09월

23

비슬산 비슬산 전기차 (대견봉, 조화봉) 2020.09.20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어머니와 둘이서 비슬산 데이트를 하러 갑니다. 전기차 타러 세 번째 왔는데 오늘은 전기차를 타지 않고 버스를 타고 올라갑니다. 버스에 내려 올라갑니다. 앞서가는 세 부자들 자주 만납니다. 대견사는 조금 이따가고 우측으로.... 여기서 대견봉 쪽으로 돌아본 조화봉 가을꽃이 천지입니다. 가을 억새도 피기 시작하고 날씨도 조코... 세 부자들은 대견사를 먼저 갔네요. 대견봉 세 부자들 앞에 갑니다. 멀리 최정산 잠시 쉬면서 김밥 한 줄 먹고 있는데 세 부자들 대견봉 다녀와서 컵라면을 끓이고 있네요. 뭔가를 아시네~ 산에선 컵라면이쥐.... 꼴~깍~ 저희들은 대견봉으로 가족끼리 많이 왔네요. 햇볕도 좋고 바람도 적당해서 한참을 쉬다가 갑니다. 구름도 이쁘고 산 그리메도 보기 좋..

댓글 비슬산 2020. 9. 23.

16 2020년 09월

16

시골이야기 시골이야기 (2020.09.13)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 또 시골로 내려왔습니다. 일단 오늘이 자인 장날이라서 시장 구경부터 합니다. 경산에 있는 자인 전통 시장이 예전보다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물전 쪽에 사람들이 많은데 특히 여기엔 줄이 엄청 서 있습니다. 갈치를 파는데 풀치라고 하지요. 손가락 2~2.5개 정도 되는 어린 갈치를 썰어 담아 주는데 집에 가서 구워 먹으면 은근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저희들도 줄을 섰다가 포기하고 다음날 와서 샀습니다. 하지만 장날이 아니면 평일엔 양이 조금 적은 듯하네요. 희한하게 한 곳만 줄을 서는데 이제 옆집에도 조금씩 팔리나 봅니다. 장날이 되면 새벽 일찍 버스를 타고 멀리서 와서 좋은 자리를 잡아 물건을 팝니다. 구경하며 나물 종류도 조금 구입하고, 밤도 조금 사고... 시장엔 흥정을 하..

댓글 시골이야기 2020. 9.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