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020년 07월

07

뉴스 세상 [단독]경남검도회 모 전 간부 대회 보조 학생 인건비 착취 논란

경남검도회 모 전 간부 대회 보조 학생 인건비 착취 논란 도내 모 대학 선수, 경찰에 전 간부 A모씨 상대 진정 간부 A씨, “착취아닌 관례대로 공동경비 사용” 반박 [시사우리신문] 최근 경주시 철인3종 선수에 대한 폭행 논란으로 국내 체육계가 발칵 뒤집힌 상황에서 경남검도회 모 간부가 검도대회시 진행보조를 맡은 학생들에게 지급된 인건비를 착취했다는 진정에 대해 경찰이 수사중인 것으로 확인되어 파장이 확산될 전망이다. 도내 모 대학의 검도 선수인 B모씨는 올해 2월 초순경, 마산동부경찰서에 ‘검도회 전 간부로부터 인건비를 착취당했다’는 요지의 진정서를 제출했다. B씨는 진정서에서 “지난 2018년 11월 2일 거창에서 개최된 ‘추계 초중고연맹 대회’ 당시, 학생들의 진행요원 인건비 150만원을 착취당했다..

댓글 뉴스 세상 2020. 7. 7.

07 2020년 07월

07

정치 세상 박완수의원,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 위한 법안 대표발의!!

[시사우리신문] 얼마 전(6월 14일) ‘창원지역 의과대학은 반드시 설립되어야 합니다’ 제하의 성명을 발표했던 박완수 의원(미래통합당. 창원시 의창구)이 5일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입법에 나섰다. 이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유행으로 전염병 발생 위험성이 급격히 높아짐에 따라 지역거점별로 보건의료인력이 적정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려는 움직임과 일맥상통한다. 박완수 의원은 “보건의료인력을 양성하는 의과대학의 경우 전국 40개소 정원 3,200여명에 달하지만, 대부분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인구 100만 이상의 대도시 중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자치단체 중 창원시만 유일하게 의료인력 양성기관이 없어 지역 보건의료 체계가 상당히 열악한 ..

댓글 정치 세상 2020. 7. 7.

07 2020년 07월

07

정치 세상 강기윤“육아휴직 대상 자녀 초2 이하→초6 이하 확대 법안 국회 제출”

[시사우리신문] 국회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은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의 대상 자녀 기준을 현행 초등학교 ‘2학년 이하’에서 ‘6학년 이하’로 확대하는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의 경우 부모의 세심한 주의와 도움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돌봄 지원 제도가 부족하여 많은 여성 근로자들이 경력단절을 고민하고 있는 실정이다. 일·가정의 원활한 양립을 위하여 근로자의 육아휴직과 근로기간 단축 제도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더 크게 보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강기윤 의원의 법안 발의 취지다. 강기윤 의원은 “초등학교 재학 중인 자녀의 양육을 넓게 보장하기 위해서는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

댓글 정치 세상 2020. 7. 7.

07 2020년 07월

07

뉴스 세상 광주홍콩연대회의,"홍콩에 대한 연대를 멈추지 않을 것"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을 엄중히 규탄한다” [시사우리신문] 5.18 민주화 성지라 자부하는 광주에서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을 규탄하는 단체가 있다.어느 정치인도 집권 여당도 아닌 시민단체가 앞장 선 것이다. 이렇게 우리는 5.18 국가유공자들에게 무한한 혜택을 주고 있지만 정작 홍콩 민주주의 혁명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왜 그들은 중국 공산주의 정권에 항거하고 자유를 울부짖는가? 광주홍콩연대회의가 7일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을 엄중히 규탄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이 단체는 "이번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소식을 접한 이후 깊은 우려심을 금할 길이 없다"며"이에 지난 2020년 7월 6일 5.18 민주화운동 최후의 항전지였던 구 전남도청 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했으며, 이어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을 규탄하는 성명을..

댓글 뉴스 세상 2020. 7. 7.

07 2020년 07월

07

정치 세상 강기윤 의원, 국회 보건복지위 미통당 간사로 전진배치

국회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이 제21대 전반기 국회(2년) 동안 보건복지위원회의 간사직을 맡아 활동할 예정이다. 미래통합당이 재선의 강기윤 의원을 보건복지위원회의 미래통합당 간사로 내정함에 따라, 보건복지위원회는 향후 개최되는 전체회의에서 ‘강기윤 의원 간사 선임의 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간사직은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소속 정당을 대표하여 법안 등 상정 안건과 의사일정 결정 등 위원회의 여러 업무를 논의·조율하는 핵심적인 보직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정치권에서는 이번 강 의원의 간사직 선임을 두고, 강 의원이 코로나 사태 안정화와 문재인 정부의 복지정책 실정 등을 바로 잡기 위해 전진배치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 ..

댓글 정치 세상 2020. 7.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