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020년 08월

09

정치 세상 민경욱,"4.15 부정선거의 실상이 국제사회에 알려지는 것은 문재인 정권에게 최대의 악몽일 것"

[시사우리신문]4.15부정선거 재검표 및 수사촉구 블랙시위에 참여하고 있는 민경욱 전 의원이 8일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 고위층에 전달된 서신을 공개하면서 "다음주 화요일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직접 만나서 브리핑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4.15 부정선거의 실상이 국제사회에 알려지는 것은 문재인 정권에게 최대의 악몽일 것"이라며 '똥줄탄다'라는 해시태그를 게재 했다. 또한 민 전 의원은 "미국 백악관의 메도스 비서실장은 한국 부정선거 실태에 대해 더 많이 알기를 원한다고 했으며, 중국의 개입 문제에 크게 우려한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민 전 의원이 공개한 서신은 애니 챈 KCPAC 한국보수정치회의 회장이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KCPAC은 미국 CPAC의 자매컨퍼런스로 지난해 서울 용..

댓글 정치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정치 세상 진중권,"냄새가 난다. 음모론의 나라, 김어준의 나라예요"

[시사우리신문]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9일 페이스북을 통해'김어준의 나라'라는 제목으로 조국"검찰,여당 총선 패배 예상하고 대통령 탄핵 준비 했다"라는 기사를 링크했다. 이날 진 전교수는 "이게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 완전히 실성했군"라며"무슨 탄핵을 검찰에서 하나. 국회의원 3분의 2 동의를 받아 헌법재판소에서 판단하게 되어 있거늘. 대통령은 재임 중에는 소추 당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면서"기소도 못하는 사건이 탄핵의 사유가 될 수는 없죠"라며"음모론을 펼치더라도 좀 그럴 듯하게 하든지. 이제 아예 김어준 수준으로 내려가는군"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이번의 권언유착 사건의 바탕에도 '윤석열-한동훈이 유시민을 음해함으로써 총선에 영향을 끼치려 한다'는 황당한 음모론이 깔려 있습니다"라며"그 허황한..

댓글 정치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정치 세상 진중권,'추미애 장관 발언 해제'저격한 이유?

[시사우리신문]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8일 자신의페이스북을 통해 '추미애 장관 발언 해제'라는 제목으로 5가지를 요약 정리해 게재했다. 진 전교수는 이날 "우리 추장관님은 아스트랄 하시잖아요"라며"사실 외계어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번역이 좀 필요해요. 그분의 발언을 지구어로 옮겨보았습니다"라고 게재했다. 다음은 진 전 교수 페이스북 전문이다. 1. "이제 검찰에서 '누구누구의 사단이다'라는 말은 사라져야 한다." 내가 만든 사단을 '추미애 사단'이라 부르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2. "'언론이 점치지 않은 의외의 인사'가 관점이 아니라 묵묵히 전문성을 닦고 상하의 신망을 쌓은 분들이 발탁된 것이다." 언론에서 점치지 않은 의외의 인사들이 발탁됐다는 얘기는, 언론에게 전문성이나 신망을 ..

댓글 정치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정치 세상 진중권,'문재인의 위선'...이게 문재인표 검찰개혁의 실체

[시사우리신문]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의 위선'이라는 제목으로 "살아있는 권력 눈치 보지 마라"...문 대통령 당부 재조명 YTN 유투브 영상을 링크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추미애 '사단'이 검찰을 완전히 장악했군요"라며"권력비리에 칼을 댈 사람들이 사라졌으니, 이제 마음 놓고 썩어문드러지 겠죠"라고 우려하면서"이미 썩은 자들은 두 다리 쭉 펴고 잘 테구요"라며"대한민국 검찰이 졸지에 모자라는 실력을 충성으로 메꾸는 기회주의자들의 조직으로 바뀌었습니다"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너도 검사냐'소리 듣던 자들이 검찰의 요직을 차지했으니, 어처구니 없는 일이죠"라며"이게 문재인표 검찰개혁의 실체입니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진 전 교수는 "윤석열 총장 임명하며 문재인..

댓글 정치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지역 세상 창원시, 제5호 태풍‘장미’북상에 따른 대처상황 점검

[시사우리신문]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조영진 제1부시장을 중심으로 제5호 태풍 ‘장미’ 북상에 따라 분야별 대처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했다. 조영진 제1부시장은 이날 오후 4시 30분 재난상황실에서 전 실국소장이 참석한 회의에서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강도 높은 대처계획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대처상황 점검회의는 지속된 강우로 인한 침수와 산사태 재난 위기경보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인 점을 감안하면 지나치다 싶을 정도의 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것으로, 긴 장마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5호 태풍 ‘장미’는 8월 10일 15시 부산 앞바다에 상륙해 창원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중심기압 994hpa..

댓글 지역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지역 세상 허성무 창원시장, 현동 물놀이장 개장 점검

[시사우리신문]허성무 창원시장은 9일 첫 개장하는 마산합포구 현동공원 물놀이장을 찾아 시설 운영 상황과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사항 등을 집중 점검했다. 현동 물놀이장은 어린이들에게 물놀이 체험을 제공하고 도심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각종 물놀이시설을 비롯한 샤워실과 탈의실,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창원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예약자 명부 대조를 거쳐 안전이 확인된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입장을 허용하며, 이용시간은 1부 11시~12:20분, 2부 오후1시~2시20분, 3부 오후3시~4시20분의 3부 중 자기가 예약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고, 1부당 동시 ..

댓글 지역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뉴스 세상 창원해경, 마산 광암항 정박선박 화재발생...인명피해 없어

[시사우리신문]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9일 새벽 02시 27분경 마산 진동면 광암항에서 정박해 있던 선박에서 화재가 발생해 긴급 진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신고를 받은 해경은 경비함정, 마산파출소 연안구조정, 구조대를 현장에 급파해 진화에 나섰다고 말했다. 창원해경에 따르면 9일 광암항에 정박해 있던 선박에서 원인미상의 불이 나면서 바지선(길이 20m, 폭 5m)이 불에 타 침몰하고, 어선 A호(7.93톤, 선망)등 7척이 불에 타 전소 됐다. 창원해경 관계자는“인명피해가 없어 다행이다”며“정확한 화재사고 원인을 파악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119소방차량 5대, 소방정 1척이 동원돼 화재는 9일 05:00시에 진화가 완료되었고, 화재로 인해 선박에 적재되어 있던 기름은 ..

댓글 뉴스 세상 2020. 8. 9.

09 2020년 08월

09

지역 세상 허성무 창원시장,‘일타강사’되어 마산제일여고서 특강

[시사우리신문]“학생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우리나라를 이끄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더 좋은 환경, 멋진도시 ‘창원’을 만들겠습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일타강사(1등 스타강사의 줄임말)로 변신해 마산제일여고 학생들과특별한 만남을 가졌다.7일 마산제일여고 2·3학년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고향에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되자’ 란 주제를 가지고 열정적인 강의를 펼쳐 학생들의 큰 호응을얻었다. 마산제일여고측 초청으로 이뤄진 이날 특강에서 허성무 시장은 ‘마산의 최고 자랑거리 중 하나는 지금의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뿌리내리게 한 민주화의성지”라며, “우리나라 4대 민주화 운동 중 4·19혁명, 부마민주항쟁이 마산에서 시작되었고, 6·10 민주항쟁도 가장 격렬하게 일어났던 곳이다. 마..

댓글 지역 세상 2020.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