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0년 08월

19

미친 세상 방재(防災)외면하는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 방재(防災) 방치하는 창원시 행정

[시사우리신문]방재(防災)는 재해를 미연에 방지할 목적으로 행해지는 활동을 말한다.태풍 ‘매미’는 옛 경남 마산지역에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준 자연재난으로 기억되고 있다. 마산지방해양수산청은 태풍‘매미’와 같은 자연 재해를 미연에 막기 위해 현재까지 방재언덕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마산구항 일부구간은 방재벽만 설치하면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든 상태지만 어찌된 상황인지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장어거리 내 매립지역 일대에 설치 된 해수취수펌프장 앞 방재벽이 훼손되어 사라진 상태다. ▲ 마산 구항 해수취수펌프장 앞 방재벽이 훼손되어 있지만 그대로 방치하고 있으며 보행자도로와 자전거도로를 막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설치 된 방재벽이 사라졌음에도 관할청이 이러한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댓글 미친 세상 2020. 8. 19.

19 2020년 08월

19

경제 세상 PS홀딩스,카자흐스탄 알마티시 '인천 송도형 국제 신도시'첫 삽을 뜨다.

[시사우리신문]홍콩계 한국 기업인 자산 운용사로 유명한 Power Sunrise Holdings Limited (이하 PS 홀딩스. 회장 이창수)사는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의 옛 수도인 알마티에 복합형 국제도시이자 신도시인 “스마트시티”를 카자흐스탄 정부와 공동으로 건설하기로 합의하여 양해체결각서(M.O.U)를 체결해 그 첫 삽을 떼고자 현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알마티 시청 사진=PS홀딩스 제공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코로나 19) 사태로 세계 경제가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서 이루어지는 이번 PS 홀딩스사의 카자흐스탄 알마티 방문은 정부 초청의 민간 기업이라는 매우 이례적이고도 특별한 성격의 내용으로, 그만큼 카자흐스탄 정부의 “알마티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확고한 의..

댓글 경제 세상 2020. 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