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020년 09월

06

특종 세상 제10호 태풍 '하이선'...지구 온난화로 가을 태풍이 많아진다.

[시사우리신문]지구 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최근 가을 태풍이 잦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한반도에 큰 피해를 준 가을 태풍이 늘고 있어 방재대책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2020 년 9월 5일 일본 가고시마 현 아마미 오시마 섬 해안에 대한 태풍 하이센 추락으로 촉발 된 높은 파도. 로이터를 통한 교도) 제10호 태풍 '하이선'은 지난 태풍 매미와 매우 흡사해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해 해일 우려가 크다.태풍 하이선의 예상 경로가 어떻게 변하든 간에 태풍의 강풍 반경이 420km를 넘을 것으로 보이면서 부산을 포함한 영남권은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반도에 큰 피해를 준 가을 태풍으로는 공식 일 강수량 기록 1위를 기록한 태풍 '루사'다.루사는 영동지방에 하..

댓글 특종 세상 2020. 9. 6.

06 2020년 09월

06

특종 세상 제10호 태풍 '하이선' 최대 고비..제주 서귀포는 7일 새벽 3시, 부산은 오전 8시, 서울과 강릉은 오후 2시 태풍이 최 근접

[시사우리신문]제10호 태풍 '하이선'은 지난 태풍 매미와 매우 흡사해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해 해일 우려가 크다.태풍 하이선의 예상 경로가 어떻게 변하든 간에 태풍의 강풍 반경이 420km를 넘을 것으로 보이면서 부산을 포함한 영남권은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 한국 기상예보와 유럽 유명 기상 앱인 윈디가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를 다르게 예보하고 있다.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빠르게 북상해 우리나라 동해안을 스치듯 지날 것으로 예보했다. 하지만 한국 기상청과 달리 미국과 일본 유럽의 윈디가 태풍 예상경로를 부산을 향해 태풍이 상륙할 것으로 예보하고 있다. 태풍'하이선'은 6일 오후 10시 현재 일본 가고시마 서남서쪽 약 120 km 부근 해상까지 북북서 31km/h..

댓글 특종 세상 2020. 9. 6.

06 2020년 09월

06

특종 세상 제10호 태풍 하이선 예상경로 한국 기상청만 다른 예보...,韓 "동해", 美·日·유럽 윈디 "부산 상륙"..긴장 고조

[시사우리신문]강한세력을 동반한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빠르게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기상청과 달리 미국과 일본 유럽의 윈디가 부산을 향해 태풍이 상륙할 것으로 예보하고 있다. 미국합동태풍경보센터의 태풍 경보를 보면 6일 오후 6시 기준 자료에서 태풍 하이선이 부산 서쪽으로 상륙한 뒤 대구·경북과 강원도를 잇달아 관통하는 것으로 예보했고 일본 기상청도 이날 오후 6시 기준 자료에서 태풍이 부산에 상륙하는 미국 경로와 매우 흡사한 경로를 예측하고 있다. ▲ 한국 기상예보와 유럽 유명 기상 앱인 윈디가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를 다르게 예보하고 있다. 유럽 유명 기상 앱인 윈디도 미국·일본 예상 경로처럼 7일 새벽 태풍이 부산에 상륙하는 것으로 예보했다. 반면 우리 기상청은 태풍이 7일 오전 부산 남동쪽 ..

댓글 특종 세상 2020. 9. 6.

06 2020년 09월

06

뉴스 세상 제10호 태풍 하이선, 6일 일본 남서쪽 강타 피해속출...기록적인 강우, 강한 바람, 높은 파도 및 조수에 대해 경고

[시사우리신문]강력한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6일 일본 남서쪽을 강타하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일기 예보관들은 잠재적 인 기록적인 강우, 격렬한 바람, 높은 파도 및 조수에 대해 경고했다. ▲ 2020 년 9월 5일 일본 가고시마 현 아마미 오시마 섬 해안에 대한 태풍 하이 센 추락으로 촉발 된 높은 파도. 로이터를 통한 교도)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일본 기상청은 "오키나와와 큐슈 주민들에게 태풍 하이선이 일요일까지 오키나와에 접근하고 이후 큐슈의 주요 남쪽 섬에 접근 할 예정이므로 최대한주의 할 것"을 촉구했다. 기상 관계자는 5일 NHK가 방송 한 기자 회견에서"영향을 받은 지역의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될까봐 걱정 되더라도 집에서 대피하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태..

댓글 뉴스 세상 2020. 9. 6.

06 2020년 09월

06

정치 세상 美 국가 안보 보좌관, 中 미국 선거 간섭에서 '가장 적극적인 역할'

[시사우리신문] 美 백악관 국가 안보 보좌관 로버트 오브라이언이 지난 4일"중국어 정권이 미국의 선거에 간섭하고자하는 국가 중 '가장 거대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며,"정치적 영향력 노력에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있다"고 말했다. ▲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가 안보 보좌관이 2020 년 9 월 4 일 워싱턴 백악관 브래디 브리핑 룸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있다. (Brendan Smialowski / AFP via Getty Images)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O'Brien은 이날 브리핑에서 기자들에게 "항상 선전이있을 것"이라며"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노력은 항상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중국이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국가 안보 보좌관은 이번주 초 미국의 선거 안보에 가..

댓글 정치 세상 2020. 9. 6.

06 2020년 09월

06

카테고리 없음 홍준표,"의료개악 저지 위해 모두 하나로 뭉쳐야"지지

[시사우리신문]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5일 "의료개악이 지난번 부동산 정책 개악처럼 무댓보로 국회를 통과 했을 겁니다"라고 우려하면서"모두 하나로 뭉쳐 의료개악을 저지 합시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홍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나는 여론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의료진 파업을 처음부터 옳다고 보고 적극 지지했던 사람"이라며"의협 회장단의 정부.여당과의 합의를 파기하고 다시 거리에 나가야 한다는 주장도 일리가 있습니다만 지금은 의료계가 하나로 뭉칠때"라고 주장했다. 이어"일단 합의된 안이 지켜지지 않을때 그때는 대대적으로 대정부 투쟁을 해도 늦지 않는다"며"한번에 모든 것을 다 얻을수도 없고 상대방을 완벽하게 굴복 시킬수도 없는 것이 세상사 입니다"라고 게재하면서"그래도 문정권 출범후 좌파정권의 패악을 최초로 굴복시..

06 2020년 09월

06

정치 세상 홍준표,"검사가 그런 처신을 하니 공수처가 힘을 받는 것"

[시사우리신문]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검사가 바로서야 나라 법질서가 바로 선다"며"대한민국 검사가 그런 처신을 하니 공수처가 힘을 받는 겁니다.검사답게 처신 하십시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홍 의원은 6일 페이스북을 통해"청주지검 초임 검사 시절 당시 전두환 전대통령에게 밤에 청와대로 불려가 대작을 할 정도로 실세였던 법무부 장관이 있었다"며"그 법무부장관의 유일한 사돈을 검찰간부들이 없는 토요일 밤에 전격적으로 변호사법 위반으로 구속한 일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당연히 월요일 아침에 검찰청이 발칵 뒤집힐 정도로 법무부 장관의 부인이 검사장을 찾아와 난리를 쳤고 나는 아주 곤혹스러웠지만 다행히 검사장께서는 별다른 질책없이 넘어 갔다"며"그 사돈은 20일 꽉채워 구속 기소 하고 나는 울산지청으로 갔고..

댓글 정치 세상 2020. 9. 6.

06 2020년 09월

06

정치 세상 美 정보국, "러시아가 아닌 중국이 미국 선거 안보에 가장 큰 위협"

[시사우리신문]법무 장관 윌리엄 바는 "중국 공산당 (CCP)이 아닌 러시아 11월에 이르기까지의 선거 안보에 가장 큰 위협"라고 말했다. ▲ 법무 장관 윌리엄 바 (William Barr)는 2020 년 9 월 1 일 메릴랜드 주 앤드류스 공군 기지에 도착하자마자 Air Force One에서 물러납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Mandel Ngan / AFP)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지난 3일 밤 CNN 과의 인터뷰 에서 Barr는 선거 보안과 가장 적극적이거나 공격적인 국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이에 Barr는"나는 그것이 중국이라고 믿는다"며"지금은 중국이 러시아보다 더 많다"라고 말했다. 왜 그 평가를했는지 묻는 질문에 Barr는 중국 공산당 이 모스크바보다 더 큰 위협 임을 시사하는“정..

댓글 정치 세상 2020. 9.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