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020년 11월

24

정치 세상 [2020 미국 대선]트럼프, 연방총무처의 정권 인수인계 개시 지지…“법적 싸움 계속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각) 연방총무처(GSA·이하 총무처)의 에밀리 머피 처장이 조 바이든 당선인의 정권 인수인계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이번 대선에서 부정선거를 주장하며 관련 법적 싸움을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에밀리 머피 총무처장의 헌신과 국가에 대한 충성에 감사한다”면서 “그녀는 괴롭힘을 당했고, 협박과 학대를 받았다. 나는 그녀와 그녀의 가족, GSA의 직원들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이익을 위해 에밀리(총무처장)와 그녀의 팀이 원래 규정에 맞게 해야 할 일을 하라고 권고한다. 내 팀에게도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면서 바이든 팀의 정권 이양에 협조..

댓글 정치 세상 2020. 11. 24.

24 2020년 11월

24

정치 세상 [2020 미국 대선] 파웰 “실시간으로 개표 조작하는 장면 찍은 사진 있다”

시드니 파웰 전 연방검사가 연일 부정선거 의혹 세력을 향한 맹폭을 퍼붓고 있다. “증거들이 소방호스에서 물 뿜어지듯 쏟아지고 있다” “교도소가 모자랄 것”이라고 말한 파웰 전 검사가 보유한 증거는 어느 정도로 확실한 수준일까. “표가 실시간으로 조작되는 장면을 찍은 사진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일 미국 워싱턴 지역 라디오 방송 WMAL FM의 래리 오코너 쇼에서 “선거에서 사용된 컴퓨터 프로그램, 도미니언 투표시스템이 선거 결과를 조작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내놓은 답변이다. 파웰은 “개인적 명성과 변호사로서의 평판을 이번 혐의 입증에 기꺼이 걸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녀는 “내가 본 것(증거)에 근거해 주저 없이 이런 선택을 했다”며 “나서지 않으면 무책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정치 세상 2020. 11. 24.

24 2020년 11월

24

정치 세상 강기윤“창원 반송여중 이중창 설치 교육특교 6억 교부 결정”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반송여자중학교(창원시 성산구 반송로 168)의 이중창 설치를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6억 600만원의 교부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반송여자중학교는 1984년 개교한 이래 노후화된 플라스틱 단창으로 누수와 소음이 심하여 학생들의 쾌적한 수업 환경을 만드는데 큰 걸림돌이 되어 왔다. 하지만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교부 결정으로 39실에 안전하고 튼튼한 이중창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이중창 설치 공사는 내년 2월경 준공될 계획이다. 강기윤 의원은 “이번 이중창 설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원의 교육인프라가 계속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정치 세상 2020.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