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머리 공작소

영어학습, 이 미친짓을 이제 그만하자! 영어는 학습이 아니라 습득되어진다. 그것도 저절로. 언어 학습의 과학적인 접근으로 새로운 영어학습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06 2020년 07월

06

카테고리 없음 Do 동사 편

의사소통이 가능하면서 모든 동사를 사형시키면 남는 딱 3가지 Be, Do, Have를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동사를 쓰지 않아도 이 세 가지 동사만 넣으면 말이 다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한국말로 Be(이다), Do(하다), Have(가지다)이렇게 알고 있으면모든 말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가지다 역시 Do에 속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잘못된 영어입니다. 하도 중요해서 다시 반복하겠습니다. Be는 힘의 방향이 없고 현재 그 자체인 상태를 나타내는 원인입니다. Do는 힘의 방향이 밖으로 나가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Have는 힘의 방향이 안으로 들어오고 활동으로 인해 온전히 나의 것이 된 것입니다. 영어머리 공작소에서는 영어로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02 2020년 07월

02

카테고리 없음 Have 동사 편

요즘 조금 바쁜 일이 있어 블로그 게시가 늦었습니다. 그래도 처음 약속과 같이 최소 일주에 1개씩 올리겠습니다.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동사 3가지 Be, Do, Have 다시 따라 해보죠. be, do, have. ... Be, Do, Have. ... BE, DO, HAVE. 잠시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대문자와 소문자를 언제 써야 하는지 궁금해하십니다. 반드시 대문자를 써야 하는 것은 I (나)를 대문자를 쓰고, 약어들 A.K.A 이런 걸 대문자로 씁니다. 대문자 소문자 구분은 정확히 말씀드리면, 큰소리로 말할 때 대문자이고, 그냥 쓸 때 소문자입니다. 나의 글을 강하게 말하고 싶으며 대문자로 쓰시면 됩니다. 길거리의 거지들이 돈달라는 푯말을 만들 때, 처음부터 끝까지 대문자로 씁니다. Have는 결..

24 2020년 06월

24

카테고리 없음 (BE동사편) BE, DO, HAVE - 영어 동사의 모든 것

세상 모든 표현을 할 수 있으면서 동사를 모두 사형시켜버리면 딱 3개 동사만 살아남는다. 제목을 봐서 알겠지만, BE, DO, HAVE동사이다. 따라 해보자 be, do, have,... be, do, have,... 영어머리 공작에서 문법은 없다. 동사를 조동사, 본동사, 사역동사, Be 동사 이런 표현은 영어머리 공작에서 안 쓴다. 왜? 이걸 몰라도(아니 이걸 알면 안 된다.) 영어를 더 잘하니까! 여러 각도로 이걸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힘의 방향으로 이걸 설명하면, Be는 힘의 방향이 없다. Do는 힘이 밖으로 나아간다. Have는 힘이 안으로 끌려들어 온다. 생각과 움직임으로 설명하면, Be는 생각이 생겼다. Do는 행동한다. Have는 그 결과물을 가지고 들어온다. 돈으로 설명하면, Be는 배고프..

22 2020년 06월

22

카테고리 없음 영어 하기 전에 세상을 보는 관점부터 바꿔라.

지구 반대편에 외계인이 살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중국을 벗어난 외국에서는 눈이 하나 있는 괴물들이 살고 있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하멜 일행이 눈이 두 개인 것을 보고 이상하게 생각하였다. 영어는 진짜 지구 반대편에서 사용하는 언어이다. 시차가 12시간 차이가 나면 정반대인데 영국은 8시간, 워싱턴은 13시간 차이 난다. 우리와 정반대편에 있다. 언어도 정반대이다. 물론, 공통점도 있지만, 정반대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말은 생각의 표현인데 원어민들은 생각하는 방식부터 우리와 반대이다. 우리는 전체를 보고 개체 쪽으로 집중하고 원어민은 개체를 보고 전체를 본다. (사실 이 내용은 많이들 이야기해서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영어는 무조건 3인칭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이 내용을 철..

18 2020년 06월

18

카테고리 없음 영어는 습득을 먼저 해야 학습도 할 수 있다.

모든 한국 사람은 그냥 한국어를 할 줄 안다. 공부를 많이 했던 초등학교도 못 나왔던 뉴스도 보고 코미디를 보고 웃고 다른 사람들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말을 다 한다. 미국의 거지도 구걸하면서 영어를 한다 90년대 여행 자율화가 시행되고 나서 미국여행을 많이들 다녀왔다. 그때, 우스갯소리가 있었다. 어떤 할머니가 미국을 다녀오고 나서 하시는 말씀이 "와! 미국 사람들은 돈도 많고 공부도 많이 했더라!. 차는 다 외제차이고 다 영어를 잘하더라!" 재미없었나요? 요즘 개그 하고는 차이가 있지요. 하여튼 당연한 소리이다. 첫 번째 언어는 부모로부터 그냥 자연스럽게 얻어진다. 사전에 말하는 규칙을 알지도 못하지만 자신이 의사를 전달하기 위해 소리의 나열을 이렇게 저렇게 해보면서 자연스럽게 개념의 나열 방법을..

16 2020년 06월

16

카테고리 없음 언어(영어)는 학습이 아닌 습득이다. 그냥 얻어져야 한다.

내가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 우리들 모두의 영어학습 모토가 있었다. 성문 기본영어에서 시작되었나? 'There is no royal road to learning'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 'There is no royal road to learning'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 이걸 영어로 그것도 영어선생님이 말씀하셨다. 그래서, '영어에는 왕도가 없다'라고 기억하고 있다. 다들 그러리라 생각된다. 와!!!! 단어를 외우려고 우리 때는 연습장을 먹지로 만들었다. 단어 위에 스펠링을 쓰고 또 쓰고 또 쓰고 .... X 1000개쯤 하면 연습장 전체가 까맣게 변한다. 이걸 10장씩 숙제로 제출해야 했었다. 아직도 연필 잡는 가운데 손가락이 약간 휘어있는 내 친구들이 많이 있다. 우리는 그렇게 영어를 배우고..

11 2020년 06월

11

카테고리 없음 가장 효율적으로 언어(영어)를 배우는 방법(2/2)

일단 의성어를 모두 듣고 말할 줄 알아야 한다. 한국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 야구선수를 모두들 알고 있을 것이다. 내가 94학번이라 1994년에 메이저리그에 진출해서 관심이 아주 높았다. 인천방송인가 독점 중계를 해주어 지방방송이 전국방송이 되었다. 대단했다. 박찬호 선수가 미국에 1년 정도 있다가 한국에 들어와서 한국TV 예능프로에 나와 공 던지는 법을 알려주는 방송이 있었다. 난리가 났다. 왜? 박찬호 혀가 꼬부랑 혀가 되었다고 비난을 엄청 했다. 나 말고 다른 사람들이.... 그때 인터뷰가 아직도 생생하다. '음.... 웰..... 꽁을 이렇게 이렇게 잡고, 딱. 딱 ..... 음.... 웰...... 이렇게 이렇게 던져요.' 어떻게 이럴 수 있단 말인가? 1년 새 한국말을 잊어버렸단 말인가!. ..

09 2020년 06월

09

카테고리 없음 가장 효율적으로 언어(영어)를 배우는 방법(1/2)

컴퓨터 프로그램을 가장 빨리 배우는 방법 생뚱맞게 프로그램 이야기로 시작하려고 한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하려면 많은 종류의 컴퓨터 언어를 알아야 한다. 시스템을 만들려면 데이터베이스 - 서버 - 클라이언트(사용자) 최소한 3개의 구성을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외부 시스템과 연동하여 개발하면 이보다 훨씬 복잡해진다. 그리고, 만들어야 하는 프로그램의 특성에 적합한 컴퓨터 언어를 여러 개 선정하고, 선정된 언어를 기반으로 개발 환경도 구성해야 한다. 이렇게 개발 환경을 만들어 놓아도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언어와 환경이 나오고, 비록 같은 언어라 할지라도 계속 변화된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하려면 쉬지 않고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소위 '먹고 살 수 있다.' 영어머리 공작소는 프로그램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