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 일 Germany

wisdom 2015. 5. 1. 21:57

.



.

 

Ulm (울름)   도나우  (Donau)

울름(Ulm) 독일 공화국의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 속하는  도시이다. 도나우 강의 좌안 시가는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 속하나 인접해서 발전한 강의 우안은 Neu-Ulm [ 울를의 ] [바이에른] 주에 속한다. 70km 동쪽에 오랜 도시 아욱스부르크 (Augsburg), 70km 북서에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주도 슈투트가르트(Stuttgart) 위치하고 있다.  

 

주요 연대

도나우 연안에 위치하기 때문에 중세부터 교통의 요소로 번영했다. 12세기에는 [제국 도시]로의 특권을 인정받았다. 1274년에는 [제국자유도시] 되었다. 1327년에 쭌프트 (Zunft) 투쟁을 통해서 수공업자들이 시정에 관여하게 되었다. 14세게 후반에 성립한 [슈봐벤 도시동맹] 있어서 중심적 역할을 하였다.

1805년에 20만이 넘은 나폴레옹의 대군이 울름에서 오스트리아 군을 격파했다. 2 세계대전에 시가의 부분이 소실되었으나 수복해서 중세의 모습을 오늘 날까지 전하고 있다. 

[상대성 이론]으로 알려진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A. Einstein) 고향이기도 하다. 대학교 소재지이다.

= = =

.


 

 

관광 명소

가톨릭 성당이었다가 개신교 넘어간 울름 대성당 교회 건축물로는 독일에서 쾰른 대성당 다음가는 규모이며, 19세기 개축하면서 첨탑을 162m 높여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며, 오늘날에도 교회의 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다.

[천문시게] 설치되어 있는 청사 (Rathaus) 그리고 시가와 어촌 등이 명소이다.

2 7월에 개최되는 [국제 도나우 축제] 유명하다.

근교 Wiblingen에는 유명한 도서관을 구비하고 있다.  / www.tourismus.ulm.de   

 

현재는 도나우 최상류의 주요 도시로, 작은 선박이 곳까지 다닌다. 유럽 각지로 통하는 도로와 철도가 교차한다.

 

숙소 (Accommodation)

울름 시의 숙소 시설은 호텔을 위시해서 여러 종류의 것들이 많이 갖추고 있다. 이번 여행시에 초청을 받아 투숙한 호텔을 소개한다. .   

.


.

[인터시티 호텔] (InterCity Hotel) - ICE 고속열차가 정차하는 울름의 본역 바로 옆에 위치해서 교통편을 이용하지 않고 있는 아주 편리한 일급 호텔이다. 또한 호텔 이용자는 발부하는 체류 증으로 시내의 공공교통 (전차와 버스) 무료로 이용할 있다.  

호텔 요금은 57.80유로에서 시작하는데 시즌에 따라 요금이 조절된다. 조식은 별도이다.

현대 시설을 갖춘 135 객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현대 시설을 갖춘40명이상 사용할 있는 회의실이 있다. / www.intercityhotel.com/ulm

                        

 

교통편

인구는 12 명으로 중도시이나 교통의 요충점으로 기차 편은 고속열차 [ICE, EC, IC] 정차 역이며 지방열차의 선들이 출발하고 있다. 도로 편은 고속도로 [아우토반/Qutobahn] 서쪽 슈투트가르트에서 동쪽 뮌헨 방향의 [Autobahn 8] 북쪽 뷔르츠부르크에서 남쪽 퓌쎈의 [Autobahn 7] 교차점으로 되어있다.

 

수로는 오래 전부터 중요성을 갖는 [도나우/다뉴브] 주요 지점으로 발전이 되었으며 앞으로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

2015421 11시에 울름의 Schwoerhaus에서 Die Junge Donau”라는 제목으로 특이한 기자 회견이 있었다. 연설자는 울름의 Gunter Czisch시장, 독일관광청의 Petra Hedorfer 여사장, 바덴-뷔르템베르크 관광국의 Andreas Barun국장, 바이에른 관광국 Jen Huwald국장, 튀빙겐대학교의 Harald Floss교수 독일 가장 오래된 맥주 양조장 Ludwig Mederer젊은 기사이었다. 외의 참가자들은 주로 위의 양주에서 활약하는 기자들와 관광홍보기관에 근무하는 직원등리었다.

앞으로 독일 내의 도나우 관광의 발전을 위해 연방정부 차원의 지원 하에 홍보와 판촉이 이루어 지게 된다. 독일 영내에 흐르는 도나우 강변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양변에 개발한 자전거 도로을 이용한 건강과 체험용 관광이 활발해진다. 그리고 강의 수량에 따라 보트와 유람선 관광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주와 아시아 지역에 비중을 크게 두어 홍보를 하며 앞으로 빠른 기간 내에 2배의 관광 투숙객을 발전 시키려고 한다.  /  www.die-junge-donau.de () /

 

www.deutsche-donau.com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