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돌 소식/요즘 갯돌은^^

극단 갯돌 2018. 5. 15. 17:23

지난 5월 12일 토요일 무등산 지왕봉 정상에서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기념 범시도민축제 천지보은 제천행사》퍼포먼스가 갯돌의 기획구성연출로 펼쳤습니다.

이 행사는 지난 4월 유네스코에서 무등산권을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한데 대해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무등산권을 형성하고 있는 광주, 전남(담양, 화순)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축원의 메세지도 담겨 있습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어머니 산 무등산은 태고적 신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지질학적으로도 매우 가치있는 자연유산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본 퍼포먼스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위해 고생하신 광주전남의 공공기관 및 시민사회단체분들과 산행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늘과 땅에 감사하는 환타지 의례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참여한 40여명의 광주전남 예술가들은  

이날 어두컴컴한 안개, 비, 바람, 추위 땜에 속을 태웠답니다.  

안개에 가려진 무등산 지왕봉 주상절리대는 좀처럼 모습을 보여주지 않다가

목포시립무용단의 곱고 아름다운 춤이 시작되자 무등산 신이 감동을 받은 것처럼 

순간 안개가 걷히고 하늘이 쫘악 열리더니 눈앞에 주상절리대가 나타났습니다.

기적같은 일이 벌어졌답니다. 방문객 모두 탄성을 질렀습니다.

비록 추위와 함께 했지만 자연의 영험함과 예술이 버무려진 찬란한 비경을 만들어냈습니다.


퍼포먼스는 모심, 살림, 지오난장 총3부로 구성해 중생대 백악기 주상절리대 환타지를 멋지게 만들어냈답니다.

연출을 맡으신 손재오 감독님, 세계최강 목포극단갯돌, 안무로 멋진 춤을 열어주신 목포시립무용단 박수경 단장님과 단원님들,

부토퍼포머 서승아쌤 이정훈마임이스트님, 광주국악그룹, 광주연극배우님들, 광주청소년연극단, 타악그룹피플코리아,

성악가 김치영 이지현님, 김선미감독님과 통미분장연구소, 광주MBC 등등등 출연스텝 예술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등산권 세계지질 공원이 자연유산을 토대로 21세기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힐링, 관광, 문화, 예술 등으로 다시 쓰임받기를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중생대 백악기 8천5백만년전

화산의 오랜 역사를 간직해 광주전남을 있게한 어머니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무등산님~~!!!모시고 감사드려요오~~^^



무등산 세계지질 공원 정보

무등산 세계지질공원 명소는 20여곳입니다. 주상절리대 5곳, 풍화지형 7곳, 화석지와 퇴적지형이 한 곳씩이라고 합니다.

무등산의 정상부인 천왕봉을 비롯해 입석대, 서석대, 광석대, 신선대, 백마능선 등에 주상절리대가 분포해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11킬로미터가 넘고 특히 단일 절리면 크기로는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합니다.

무등산의 주상절리를 이루는 암석은 화산재가 굳어 생긴 응회암이랍니다.

주상절리는 거대한 화산폭발의 불덩어리와 빙하의 찬 기운이 빚어낸 조각품인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