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유치찬란 2019. 12. 2. 16:30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진짜진짜 그 집' 은 부산 해운대구 좌동 온누리 교회 인근에 위치한, 떡볶이 집입니다. 이곳을 우연히 알게 되어 지난 주 수요일 부산 방문 길에 들려봤습니다.



* 이 리뷰는 정식 리뷰가 아닌, 간이 리뷰입니다.



2019년 11월 27일 방문하다.


해운대구 좌동 재래시장과 공영주차장을 지나 온누리 교회 옆 횡단보도 앞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69세 주인할머니가 운영하고 있는 이곳은 41년이라는 내공을 가진 곳이었습니다.


주인할머니의 젊은 시절인 28세 때부터 남포동 골목에서 20여 년 동안 떡볶이를 만 드시다가 대동 사거리로 이전. 17년 정도 하시다가 다시 7년 전부터 이곳에서 영업해 온 41전통의 소박한 분식집입니다.




이곳만의 노하우로 고춧가루 등의 재료와 육수로 양념장을 직접 만들고 떡볶이도 만들어냅니다.




이 지역에서 유명하다는 쌀떡에 양념장과 육수를 넣고 대파 등을 더해 중탕 조리법으로 만든 떡볶이가 먹음직하게 보입니다.




디포리 멸치 건새우 등으로 만든 육수.




입 안에서 건새우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좋았던, 어묵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합니다.




부산 등 경상도 지역에서만 볼 수 있물 떡도 먹을 수가 있습니다.




떡볶이 1인분 3천원인 곳,


동래시장 신가네호떡김밥떡볶이 집에서 떡볶이 1.5인분에 만두 2개. 호떡까지 먹고 방문했기에 조금만 먹어봤습니다.




떡볶이를 먹어보니 좋은 소금을 사용해 그 소금이 양념장 등 여러 맛을 잘 이끌어내고 딱, 떨어지는 듯한 깔끔한 맛을 느끼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떡볶이였습니다.




떡볶이 떡과 어묵을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주인할머니께서 알려주셨는데요. 말씀대로 대파와 함께 먹으니 대파의 향긋함과 시원함이 더해져 좀 더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직접 만드는 튀김도 있어 취향에 따라 주문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튀김은 5백원~7백원이었습니다.




부드러운 오징어 식감이 인상적이었던, 오징어튀김과 튀김만두도 함께 먹어봅니다.




주인할머니는 다른 집은 물로 하지만, 우리는 육수로 양념장 만드는 것이 노하우이고. 재료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고 남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하는 것이 비법 아닌 비법이라고 말해주십니다.





같은 날 부산지역 다리를 건너 바닷가의 한 분식집도 방문했었습니다. 브레이크 시간에 걸려 30여 분 기다려 먹었던, 떡볶이 맛에 웃음이 났었습니다.


같은 중탕 떡볶이지만, 쉬는 시간 때문인지 관리가 잘 안 되어진 떡볶이 판 때문인지 양념이 열에 의해 들러붙어 생기는 잡맛에 물엿 맛까지 강하게 더해져 느껴졌으니깐 요. 이런 곳이 유명하다니 헛웃음이 났었는데요. 특정 지역을 이야기 하면, 상호를 안 밝혀도 바로 알 수 있기에 노코멘트.



다양하고 또 다양한 떡볶이 맛 세계에서 화려하지 않지만, 정갈하고 깔끔한 맛의 떡볶이를 한 평생 만들어 오신 구연이 주인할머니를 통해 인생도 배우게 됩니다.




유치찬란인 제가 요즘 하는 일이 있어서 내년 3~4월 까지는 정식 떡볶이 리뷰를 하지 못합니다. 앞으로 1년 여 동안 개인적인 여유도 없어 모임을 가진다거나 친분 있는 분들과의 사적인 만남도 어려우니 양해바라면서..



만나고 싶은 사람 만나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다니면, 남들과 똑 같을 수밖에 없다는 소신이 있는 유치찬란은 많이 부족한 사람이고. 배우면서 그 부족함을 채우려 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좀 더 발전된, 맛있는 탐구생활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면서.. comming soon'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오전 11시 ~ 오후 11시

주소      부산 해운대구 대천로 106번지

연락처   051-702-2732  (가게 연락처가 아닌, 아드님 배달 가능여부 연락처)


*2019년 12월 12일 현재 네이버지도 보다, 이 지도 위치가 정확합니다.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


아 올해는 활동 안 하시려나 했는데 다시 뵙게되니 반갑네요 ㅎㅎ
혹시 선릉역 트럭떡볶이 소식 아시나여?
가보고 싶은데 검색해도 최근 소식이 안 뜨네요 ㅠ
한 여름에는 트럭 수리 후 어떤 행사? 때문에 한강 쪽에서 잠시 영업하시고 다시 원 자리에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추운 한 겨울이니 영업하실 지는 잘 모르겠네요. 노점에서 영업하시다 보니 확답을 드릴 수가 없네요ㅠ
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오늘 서울 갈 일이 있어서 ㅎㅎ
그냥 슬쩍 들려봐야겠어요.
네~ 꼭!!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
어제 먹는데 성공해서 소식 남겨요 ㅎㅎㅎ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칼칼한 떡볶이네요.
노란 트럭으로 바뀌어있어서 아닌가 했는데 제대로 찾아냈어요.
요기 떡볶이에 원래 카레가루가 들어가나요? 살짝 긴가민가 하면서 먹었는데 왠지 그 맛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제 입맛을 신용하진 않아요 ㅎㅎ
ㅎㅎ 먹고싶었던 떡볶이를 드셨다니 축하드려요. 먹는 행복이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재료 비법은 먹는 우리들에게 중요한 것은 아니라서 일정 부분은 언급하지 않고 있네요. 주인장에게 결례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라서 그 부분을 수위조절하면서 글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희안하게도 의도치않게 업주들도 제 블로그를 많이 보기에 (저는 그런 것이 정말 싫거든요;;ㅎㅎ)
포방터 연돈(구 돈카2014) 돈가스 리뷰를 보고
감탄해서 모든 리뷰를 순서대로 보고 있습니다.
리뷰 내용의 느낌이 진솔하고 한권의 수필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지루하지 않고 재밌습니다.
오랜시간 블로그를 운영하신 끈기도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건강히 좋은 리뷰 부탁드려봅니다~
어휴~ 별말씀을요ㅠㅠ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더 좋은 글을 쓰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요!!(__)^^
떡볶이, 오뎅, 튀김은 정말 중독입니다^^*
해운대 가게되면 한번 가봐야겠네요
네 맞습니다. 중독이죠ㅠ. 네~^^ 이왕이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