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금정산

갈파람의별 2018. 8. 5. 00:37

 8월 첫번째 토요일 금정산에서 올라보지못한 봉우리 무명봉 릿지산행

엄청 더운날 바위타기라.... 하필이면

두실역에서 7명이 모여 외대후문방향 회룡정사 가는쪽으로 오른다

 

외대 뒤편으로 보이는 무명봉

 

숲속 둘레길 표지목이 있는곳에서 우측능선으로 진입을 ..

 

날씨 때문에 기진맥진 체력이 고갈될쯤 전망 바위에 올라 휴식

 


올라야할 무명봉 릿지

 

9부능선길에 도착

표시가없는 우측 능선길을 따라 오른다

 

홈통을 지나

 

한참을 오르다 휴식할쯤

엄지손가락이 하늘을 ...바위에서 

 

아래 올라온 바위능선 배경으로 내려보니 아찔하다


그늘은 없지만 간간이 불어주는 냉장고 바람이 너무 좋아

금정산성 능선과  건너보이는 부채바위 저곳도 한번 올라봐야 겠지

 

기암사이로 이리저리 손가락과 팔힘 최대한 사용하면서 에궁~~힘들어

 

앞 전망바위 ㅎㅎ오늘은 바위마다 꼭 올라가봐야 되는날이다

 

 

아홉산과 한반도 모양의 오륜대가 보인다

 

좀더 가까이 보이는 금정산성과 부채바위 뒤쪽으로 나비바위가 살짝 보인다

 

부처님연화대인강 ㅎㅎㅎ 기어이 기어올라가서 앉아본다

 

순서대로 조심조심

 

맨위꼭대기가 보이기 시작 한다

 

 

 

베낭을 벗고 맨몸으로 올라야 하는 마지막 최고의 난이도가 있는곳

정말 위험 조심조심

수박친구 위에서 자일 이용해서 베낭을 하나씩 올리고 있다

 

꼭대기 바로아래

뒤에보이는 바위하나만 넘어면 무명봉 정상이다

 

정상에서 바라본 부채바위

 

멀리보이는 미륵사와 미륵봉을 당겨보고

 

금정산성 성곽따라 원효봉과 사기봉이 보인다

 

돼지바위

 

 

새바위

 

뜀바위건너 공기돌바위

 

꼭대기에 올라서..

 

 

공기돌바위 뒤로 의상봉이 보인다

 

의상봉을 오르며


의상봉 정상에서 하트하나 날리고

너무 시원해서 움직이기가 싫었지만.....여기는 에어컨 바람이라 해야 하나...

 

건너보이는 무명봉 꼭대기

 

금정산성 제4망루

 

원효봉과 사기봉 뒤로 고당봉이 보인다

 

 

낙동강

 

의상봉을 내려서면서 한번더 뒤돌아본 무명봉

 

뒤돌아본 의상봉

 

원효봉에 올라 하트 하나더 날린다

ㅎㅎ 오늘은 서비스로 ..한번더

 

원효봉에서 보이는 파리봉과 상계봉

 

무명봉과 의상봉

 

고당봉과 우측아래로 금샘이 보인다

 

외국어대학과 금정구 일원 그리고 오륜대와 아홉산

 

사기봉과 그뒤에 보이는 장군봉

 

여로

 

사기봉 정상에서

 

무명봉에서 지나온 능선과 봉우리들

 

좌측 장군봉 우측 계명봉

 

미륵봉과 고당봉

 

 

늦은점심을 먹는다 무짐하게 먹고 긴 휴식도 하고

 

사기라는 표식때문에 사기봉이라 했는지...

금정산에는 바위에 새겨진 사기라는 글을 자주  볼수 있다

범어사땅 표시인듯 하다

 

돌문을 지나 용바위쪽으로 이동을 한다

 바위모양과 갈라진홈이 요상타

절표시와 방향을 가르치는듯

 

 

용바위가기전 암릉에서

 

제법 멀리보이는 무명봉을 배경으로 

 

 

용바위 꼭대기에 섯다

 

 

무리수도 ...조심

 

건너 엄지바위가 보인다

 

엄지바위 가기전 시원한곳에서 쉬는 꿀잼

 

엄지바위

 

또 올라간다

이곳에서 혼자 쉬고 있는 산그림님과 우연히 만나서 함께 즐기고 함께 하산을 한다

 

 

아래 마애불 석문

 

석문위 여의주를 물고있는 용머리

 

마애불

 

 

그렇게 놀고 다시 원효암으로 이동을...

 

 

 

 

 

 

 

 

 

 

원효암을 지나 의상대에 올라 건너 엄지바위를 조망해 본다

 

 

 

하산은 당근 의상릿지로 ㅎㅎ

 

 

 

 

 

상마마을 만성암앞에서 금정산 둘레길로 하산을 ..

 

 

하마마을을 지나 교차로

 

자하철 1호선 범어사역 5분출구앞

 

금정산 산행후 등산객들이 모여드는집 오동통 시원한 생맥주와 치킨으로 산행 마무리를 하고

수박친구와 내일 상계봉 릿지산행 을 다시계획도 세우며 ....


 

   渴波濫 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 


이전 댓글 더보기
멋진작품 감사히 잘 봅니다
뜨거운 폭염도 이제 얼마남지 않은듯합니다
잘 견디며 조금만 더 힘내십시요 ^^*
기승을 떨든 더위가 조금은
지처 보입니다..그래도
무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처서
힘든 시기이니
행동거지 하나 하나 조심하고
또 살피는 것이 나이든 사람으로
해야할 일인듯 합니다..
모두가 짜증 스럽고 싱경질 적인
시기다 보니 서로를 양보하고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기에
두서없이 지걸였습니다..
오늘은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일과후 시원한 치맥으로
멋진 한주 보내세요.사랑합니다~
오늘도 무더운 날씨 건강유의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월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금정산 멋진 산행일지 즐감하고 가요!
무더위 열대야에 건강유의하시고
시원하고 즐거운 한주가되세요. ^^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월요일 아침부터 폭염입니다.
이번 주도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십시오. ^^*
한주의 시작 입니다.
보람차고 활기찬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폭염이 연일 일상생활을 힘들게 합니다
건강 잘챙기시고 즐거운 나날 되세요

소중한글 잘보구 갑니다
시원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도 다녀갑니다:D
한주의 시작!! 월요일인데요~
소나기가 내려
잠시 폭염을 식혀주는 것 같네요 ㅎㅎ
이번주도 화이팅 넘치는 한주되세요 ♥
다시 시작하는 월요일 입니다
더위는 여전 하지만 내일이면
절기상으로 입추가 됩니다

가을이 시작 된다 지만 당분간
더위가 지속될것 같답니다
오늘 소나기 예보도 있었는데
비가 내릴것 같지는 않습니다

막바지 더위 잘견뎌 내시고
한주일도 건강 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산행 되셨겠습니다.
시원한 한주 열어가세요.
아니 갈파람의 별님도
금정산에 아직도 올라보지 않은 코스가 있으셨나요? ㅎㅎ
안녕하세요?~°³☆
계속 되는 폭염 속에서도 내일이면 입추네요.
모두의 마음이겠지만
어서 더위가 한풀 꺾였으면 하는 바람으로
건강 조심하시고 가을을 바라보면서
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며 정성담은 블로그 잘 다녀갑니다.
갈파람의별
님!..안녕하세요
낮엔 폭염 밤엔 열대야 지치게 하는 8월이지만
그래도 아침저녘 바람의 알갱이 속에는
가을냄새가 나는 것 같습니다.
넘치는 행복 가득 하시옵길 기원합니다.
덕분에 즐거운 피서 잘 다녀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찬 정보 담아갑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십시오. 고맙습니다. 이상부 배
멋진 암릉에서 릿지산행, 스릴있는 모습이군요.
이어지는 폭염으로 정상적인 일상이 힘겨운 요즘 날씨입니다.
오늘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보다 즐거운 한주 시작 하세요.^^
안녕하십니까~~...
더운 날 금정 릿지 일주 하셨네요~~...
나무가 가리지 않으니 역시 조망이 일품입니다..
오동통 치킨집은 너무 불친절하여 가 본지가 꽤 되나 봅니다..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건강하십시오~~...^^

갈파람으별님 (!) (안녕) 하세요 (?) 방갑습니다 (^^)
주말을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겁게 보내셨나요(?)
새로운 의욕과 에너지로 기분 상쾌하게 출발하는 월요일(~)(!)
입추는 지났지만 한낮에는 아직 무더운 기운이 가득해.

한 여름이면 들리던 매미소리가 요즘은 그렇게 많이
들리지 않는듯 하네요(~)
찌는 듯한 더위에 매미가 힘이 드는 건지, , , , ,
우리가 힘이 들어 신경을 못쓰는 건지, , , (ㅠㅠ)
그래도 가을에 접어든다는 입추를 맞이했으니 이 무더위도
곧 소멸되지 않으려나 기대해봅니다.

8월중순 접어가네요(~)( (( ┏(*^(~)^)┛
。*∴.˚∵。∴*.┗(^(~)^*)┓ )) )끝까지 힘내시고 , , ,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려면(~)
얼음보다 더 시원하고 맑은것은 울님의 환한 미소입니다 (⌒-⌒)
항상 밝고 힘친 미소로 (즐)겁고 건강한 한주 되시길 바래요(~)(~)☞(愛)☜ (~)(~)
산행기 보며 이 코스로 꼭 올라 보리라 두 손을 불끈 지어 봅니다.
아무나 올라갈 수 있는 코스는 아닌 것 같긴 한데,,,,
꼭 올라 가고 싶어지네요.
사랑하는 고은님
(안녕)하세요.

아침의 밝은 소리에
선선한 바람이 함께 불어
하루의 행복을
멀리서 보내오내요

말복이 지났다고
어제 오후 먹구름 이 잔득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오더니
밤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에어컨도 선풍기도 없이
시원한 밤이 이아침이 참 상쾌하고
좋은 날이네요

고은님 꿀잠하셨나요(?)
가을이 오길 소망하는
마음이 기도가 응답하시는 날이네요

가을길을 걸어보고픈
마음이 설레임이로
다가오는 날이네요

사진도 너무 이쁘게
올리시고 좋은글을 아침에 보니
기분이 맑아지네요

올려주신 좋은글은 점심먹고
쉴참에 천천히 읽어볼께요.
맛점하시고 오늘하루 행복함으로
채워지길 바랍니다
행복가득한 오(훗)길 되세요
사랑합니다(~)(~)(♡)(♡)(♡)
대단하십니다~
*여쭤 볼 것은,무명릿지도 맨손으로 오를 수 있겠습니까?
님의 산행기에 부쩍 구미가 당깁니다.
*혹 트랙gpx도 올려 주심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