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 Korean Food

숲속의 빈터Glade 2013. 5. 3. 06:30

[전북/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현대옥

 

1박 2일 전북여행 이틀째, 오늘의 여행을 위해 아침 일찍 일어나 호텔에서 가까운 콩나물국밥집 현대옥(금암점)을 찾았다.

전주콩나물국밥에는 2가지 방식이 있는데 계란을 별도의 그릇에 수란으로 주는 끓이지 않고 말아내는 장터식 국밥으로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과 펄펄 끓인 국밥에 계란을 뚝배기에 넣어주는 전주끓이는식 콩나물국밥이 있다.

우리는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으로 주문했다.

 

현대옥 금암점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은 끓이지 않고 말아 내는 방식으로 뜨겁지 않은 적당한 국물 온도로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며, 계란은 수란으로 제공된다.

 

주문한 식단은 '현대옥 정찬'으로 콩나물국밥과 모주 그리고 삶아썰은 오징어가 함께 제공되었다.

 

 삶아썰은 오징어를 넣어 먹으면 국밥을 먹을 때 오징어가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콩나물국밥의 별미를 즐길 수 있다.

 

 

 

모주는 막걸리에 여러 한방재료를 넣고 끓인 것으로 알코올 성분을 증발시킨 보양 음료이다.

 

 

 

 

 

 

 

 

 

 

 

 

 

 로그인 없이 가능한 손가락 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

풀잎에 맺혀진 작은물방울들이 신발을
적시고바지를 적시는 산책길에 마주하는
정다운 얼굴들을 마주대하고 인사를 나누면서
불현듯 생각이나는일이 있네요.
이렇게 오고가는 사람들중에 우리블방에서
만나는 친구님 아닐까...
더더욱 반가운 인사로 오늘을 시작 하여야 겠구나
싶은 마음으로 님의 방에 머물다 갑니다.
햇살고운 날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좋은 작품에 (즐)감하고 갑니다 (짱)
각종 행사가 많은 가정의달 5월 (즐)겁게 보내세요 (아싸)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 (파이팅)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입맛 가뿐하게 먹고 싶은 날 찾으면 너무 좋겠어요.
콩나물국밥집인데도 식기들도 깔끔하고요.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우와~
맛있게 먹고 갑니다.ㅠ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맛있는 콩나물국밥 아침에 좋을것 같습니다 .
여행에서 먹는건 빼놓을수 없죠 ^^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현대옥 콩나물국밥~~
참 맛있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속이 뻥 뚫리겠습니다~
콩나물국밥은 역시 전주ㅠ너무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앗~!! 지난번 전주 경기전 탐매여행 때 비를 흠뻑 맞고 찾아갔던 그 현대옥.... 비에 젖은 몸을 녹일 수 있었던 그 콩나물국밥 한 그릇... 아직도 그 맛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ㅎㅎ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깔끔하게 잘차려져 나오네요 해장국으로도 좋을듯 한데요 (ㅎㅎ) 맛있는 점심드시고 오후시간도 해피 하세요 (*.*)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아~ 전주 콩나물밥을 좋아하는데..
두 가지가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늘 너무 시원한 맛과 정겨운 맛입니다..
숲속의 빈터님..
5월의 참 아름다움처럼..
오늘도 감사합니다..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전주 콩나물밥 너무 맛있었는데
나중에 내려가면 꼭 들려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오늘 금요일만 잘 보내면 드디어 황금의 주말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행복한 즐거운 오후 되세요^^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완전 맛나보이네요~ ^^
맛나게 보고 갑니다~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눈부신 햇살(~)파란하늘(~)
드디어 주말의 향연이 시작되네요.
달콤한 사탕처럼 행복한 주말 되시고(~)

olleh(!)(~) "(☆)*
)) (☆) ".*
(*")/ (즐)거움과
/ \ 행복이 넘치는
-//- 하루되세요(!)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편안한 오후 되시길 바래요~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맛있어보입니다^^
너무 잘 보고 갑니다!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좋은 콩나물 국밥입니다.
즐거운 날들 되세요
블로그 방문 고맙습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
전주 맛집! 예촌면사무소를 추천합니다.
인터넷 검색 해 보시면 침이 꼴딱 넘어 갑니다
한 번도 먹지 못한 색다른 음식이 많이 있어요!

맛은 기본이고 친절 하면서 저렴합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최상급 재료만 쓴다고 재료실명제를 벽면에 공개 했습니다.
요즘은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 중요하잖아요!!!

맛, 가격, 서비스, 분위기까지 완벽 합니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합니까!
예촌면사무소 검색 하는 순간 먹고 싶어 쓰러집니다.^^

맛! 땅~땅~땅 --> 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