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Sammy 2012. 11. 7. 12:04




호주 이민이 어렵지만...


그래도 요즘 호주 영주권을 승인 받는 분들이 알게 모르게 좀 있답니다. ^^


호주에 영주권 받고 들어가서 해야하는 일들이 수도 없이 많지만...


꼭 빼먹지 않고 해야할 것이 바로 센터링크, 메디케어 등이에요.


옛날에는 센터링크 따로, 메디케어 따로 갔었어야 하는데... 최근에는 이를 모두 통합하는 작업 중입니다. 


물론 누가 호주의 여유로운(?) 문화 아니랄까봐... 그렇게 발표는 했지만 실제로 아직 통합이 완료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다 따로 가야 합니다. 


아무튼... 센터링크에서는 가장 먼저 Family Tax Benefit이라는 것을 신청해야해요.


대게 호주 이민 조금 아는 분들은... 호주는 영주권 받고나서 2년 동안 정부 수당을 못받는다... 뭐 이런 말 좀 들어보셨을거에요.


그러나... Family Tax Benefit은 여기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이건 수당이 아니에요.


이거 설명하기가 좀 복잡한데... 일종의 마이너스 택스라고 해서... 자녀가 있거나 할 경우 세금 공제해주거나.... 낸 세금이 없으면 아예 마이너스로 정부가 토해낸다... 뭐 이런 느낌... ^^


아무튼 영주권 취득 후 거주기간과 무관하게 일단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child care benefit (자녀를 어린이집 보낼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금), Austudy (나이에 상관없이 학생인 경우 나오는 정부 보조금) rent assistance (집을 렌트하는 경우 받음), new start allowance (일종의 실업 수당) 등도 거주기간 등에 따라서 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 잘 확인하시고 호주 이민 후 어떤 정부 지원혜택들을 받을 수 있을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