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민 Q&A

Sammy 2020. 2. 14. 15:36


The benefits of a bilingual brain

https://www.ted.com/talks/mia_nacamulli_the_benefits_of_a_bilingual_brain?utm_campaign=tedspread&utm_medium=referral&utm_source=tedcomshare



우연히 재미있는 TED 동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이중언어 두뇌의 혜택들'이라는 내용인데요.

영어로 되어 있지만, 한글 자막도 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영어공부도 하실 겸, 그리고 왜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이중언어를 배울 경우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등을 확인할 겸 시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저 Sammy의 주변에 보면요.

커리어적으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부모님이 해외 주재원, 혹은 외교관, 기타 공무원, 아니면 최소 유학생 출신으로서 해외 근무, 해외 생활을 했던 경우들이 많다는 것이에요.

아버지 혹은 어머니의 근무지를 따라서 자녀들도 어쩔 수 없이 해외에서 국제학교 등을 다니면서, 다양한 언어, 사회, 문화 등을 경험한 경우에, 설사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대학을 다니더라도, 상당히 글로벌 커리어로, 그것도 꽤 성공한 레벨까지 도달하는 경우를 정말 수도 없이 목격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단순하게 그 친구들이 영어를 잘해서 그런가보다... 그렇게 생각을 했었는데요.

요즘 다시 그런 친구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보니...

1. 영어 등 외국어 능력은 그냥 기본이구요.

2. 어렸을 적부터 이중언어, 삼중언어를 경험하면서, 훨씬 더 다양한 사회, 문화 등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고,

3. 또 이러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런저런 고생을 하면서, 그 고생이 스스로의 두뇌에 엄청난 자극, 발달로 이어지고,

4. 결국 두뇌가 보통 사람들보다 좀 더 비범하게 계발되어서, 이를 바탕으로, 무슨 분야, 무슨 공부를 해도 잘 소화하고, 그 분야에서 크게 성공하게 되는...

그런 사례인 것 같습니다.

한 번 여러분들도 주변에서 유독 커리어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을 찬찬히 분석해보세요.

의외로 저 Sammy가 말씀드린 상황과 유사한 경우들이 많음을 깨닫게 되실겁니다.

아 그리고...

TED 잘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참 많아요.

그리고 요즘 아예 한글 자막도 꽤 많이 준비가 된 것 같구요.

해외 이민, 유학, 취업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영어공부 채널로서도 손색이 없답니다.

블로그 이웃분들 적극적으로 TED 활용해보시고, 좋은 성과 있으시면 좋겠네요.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어떤 언어를 이해한다는 것은 그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 민족, 사회, 문화 등을 이해한다는 것이구요. 당연히 글로벌 커리어적으로 더 유리한 입장에서 경쟁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