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Sammy 2020. 9. 11. 14:30

From, 블로그씨
두고두고 꺼내보는 최고의 영화 명장면이 있나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런 주제를 줬네요.

뭐 제가 좋아하는 영화의 명장면이야 수도 없지만...

최근에 본 영화 중 하나 생각나는 것을 꼽아보면요.

몬티 파이선(Monty Python)이라고 영국 코메디의 한 획을 그은 시리즈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한국에서는 이 시리즈를 본 분들이 별로 없을거에요.

그 중에서 '브라이언의 생애'(Life of Brian)라는 편이 있는데요.


"Roman go home~!!" 이라는 구호를 라틴어로 문법에 맞게 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줄 아세요 ^^

정말 표현의 자유, 사상의 자유가 지구상에서 가장 잘 보장된다는 북유럽, 그 중에서도 노르웨이에서...

상영 금지를 당했었을 정도의 무지막지한 작품입니다.

노르웨이가 이 정도면, 뭐 다른 유럽국가 물론, 심지어 영국 본토 내에서도 절대 상영 못한다는 지방정부들이 있었을 정도죠.

그런데...

이게 넷플릭스에 떴더라구요.

한국어 자막도 있는 것 같은데, 실제 한국에서 볼 수 있는지는 제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물론...

이 영화는 한국어로 번역해서 도저히 그 내용과 대사의 감칠맛(?)을 느낄 수가 없어요.

영어 원어로 봐야하구요.

심지어 미국 영어가 아니라 영국 영어에 조금이라도 익숙한 분들만 즐길 수 있는 내용일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이민, 유학, 취업 등을 생각하시는 분들 경우, 굳이 시간을 내서라도 꼭 한 번 보시면 좋을 듯 해요.

대게 영어권, 서구권에서 말하는 표현과 사상의 자유가 어느 정도 레벨인지 감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는 여러가지 코메디적 관점 명장면들이 있는데요.

코메디적 관점이 아니라, 정말 인간의 삶을 관통하는 치명적인(?) 명장면이 하나 있습니다.

영화의 엔딩이에요.

'Always look on the bright side of life'라는 명곡이 여기서 탄생합니다.

youtu.be/_VDjNus2MsM


이 곡은요.

영국 장례식장 희망곡(?)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영국인의 삶과 죽음, 인생의 실패와 좌절, 절망의 상황에서도 희망과 유머를 잊지 않는 태도... 등등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곡이랍니다.

심지어 2012년이던가 영국 올림픽 폐막식에서도 위 동영상의 코메디 배우가 직접 나와서 노래를 불렀을 정도죠.

한 번 감상들 해보세요.

넷플릭스 아이디 주변에서 빌려서라도 전체 원작도 보시면 더욱 좋구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일자리를 잃으셨거나, 하던 자영업이 망했거나, 기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명장면(?)입니다.

블로그 이웃분들 모두 Always look on the bright side of life ~~ !!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P.S.: 진한 영국 액센트의 가사를 제대로 음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몬티 파이선 공식 버전으로 들어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

 

youtu.be/X_-q9xeOgG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