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어진것을 감사합니다.

12 2020년 08월

12

여행 이야기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무성서원

선비문화의 중심 무성서원 무성서원은 신라말 고운(孤雲) 최치원(崔致遠)선생이 태산태수로 부임하여 8년동안 선정을 베풀고 많은 치적을 남기고 이임하여 떠나자 주민들이 생사당을 세우고 태산사라고 한데서 유래되었다. 이후 1544년(중종39) 태인현감으로 부임한 신잠선생이 6년에 걸쳐 선정을 베풀다가 강원도 간성군수로 전임되어 떠나자 주민들이 역시 생사당을 세워 배향하다가 고운 선생의 태산사와 합하였다. 그 후 1615년(광해군7) 고을 유림들이 서원을 세웠는데 1696년(숙종22) ‘무성서원(武城書院)' 이라 사액을 받았으며 불우헌 정극인, 눌암 송세림, 묵재 정언충, 성재 김약묵, 명천 김관 선생을 추가로 배향하였다. 세계 유산 9 개 서원 현황 서원명 소재지 배향 인물 무성 서원 전북 정읍 최치원 소수 ..

12 2020년 08월

12

국민일보 겨자씨 [겨자씨] 골짜기의 은혜

[겨자씨] 골짜기의 은혜 빗물의 흐름을 유심히 봤습니다. 땅바닥이 평지처럼 보여도 비가 오고 나면 어디가 높고 낮은지 금방 알게 됩니다. 물이 고여 있는 곳이 낮은 곳입니다. 빗물은 끊임없이 낮은 곳을 찾아 흘러가 고입니다. 산에 내린 비는 땅에 흡수되기도 하고 표면에서 흐르기도 하는데 결국은 골짜기에 모입니다. 그리고 낮은 곳으로 흘러 개울과 강, 바다로 들어갑니다. 산에 사는 수많은 생명에게 골짜기는 소중합니다. 그곳에 물이 있고 생명이 있고 안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큰물을 받아들여 처리해 주고, 그 물을 간직해 건조한 시기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산속의 동물이 쉬는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성경은 골짜기의 은혜를 강조합니다. 어둡고 무서워 보이지만, 그곳에 생명이 있고 성장이 있습니다. 인생의 위기를 ..

12 2020년 08월

12

사도행전/로마서 로마서 7장

로마서 7장 1. 형제들아 내가 법 아는 자들에게 말하노니 너희는 그 법이 사람이 살 동안만 그를 주관하는 줄 알지 못하느냐 2. 남편 있는 여인이 그 남편 생전에는 법으로 그에게 매인 바 되니 만일 그 남편이 죽으면 남편의 법에서 벗어나느니라 3. 그러므로 만일 그 남편 생전에 다른 남자에게 가면 음녀라 그러나 만일 그 남편이 죽으면 남편의 법에서 자유롭게 되나니 다른 남자에게 갈지라도 음녀가 되지 아니하니라 4. 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 5. 우리가 육신에 있을 때에는 율법으로 말미암는 죄의 정욕이 우리 지체 중에 역사하여 우리로 사망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였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