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어진것을 감사합니다.

22 2020년 08월

22

여행 이야기 가람 이병기선생 생가

가람 이병기선생 생가 소박하고 격조 있는 선비의 기품이 남아잇는 민가 익산시 여산면 원수리 573번지 진사동에 있는 가람 이병기선생의 생가는 한식건물로 1973년 6월 23일 시도기념물 제6호로 지정되었다. 가람 이병기 선생은 시조 문학 부흥에 한 획을그었으며, 현대시조의 아버지라 불리고 있다. 당시 한문시조의주류에서 한글을 사용하며, 향토적인 냄새를 풍기는 작품으로민족을 일깨운 문학가였다. 1913년 사범학교 졸업하고 전주의 보통학교 교사로 발령을 받았으나, 3.1운동 때 서울로 가서 큰일을 도모하게 된다. 이 생가는 1901년 건축된 것으로 특별한 특징은 없으나 양반집의 배치에 따르며, 안채와 사랑채, 고방채,정자 등 여러 채의 초가로 이루어졌다. 입구에 있는 승운정이라는 단칸 규모의 작은 모정이 있..

22 2020년 08월

22

국민일보 겨자씨 [겨자씨] 빗나간 결승점

[겨자씨] 빗나간 결승점 큰딸이 중학생일 때 학교 마라톤대회에 출전했습니다. 남학생 선두그룹을 바로 뒤따라갈 정도로 다른 여학생에 비해 월등히 앞서 달렸습니다. 그런데 선두그룹이 마지막 갈림길에서 방향 표시 미흡과 진행요원 안내 실수로 결승점이 아닌 다른 길로 들어섭니다. 뒤따르던 딸도 같이 그 길로 달렸습니다. 한참 뒤에 겨우 결승점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선수들이 다 들어온 뒤였습니다. 1등이 꼴찌가 됐습니다. 학교에 항의했지만, 친선 경기라는 이유로 결승점에 들어온 순으로 시상했습니다. 딸은 억울해서 울음을 터트렸습니다. ‘어린 마음에 얼마나 속상할까’ 싶어 마음이 아팠습니다. 속도가 중요하지만, 방향은 더 중요하다는 걸 뼈저리게 깨닫는 계기가 됐습니다. 신앙도 방향이 중요합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

22 2020년 08월

22

로마서 로마서 9장

로마서 9장 1~2.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참말을 하고 거짓말을 아니하노라 나에게 큰 근심이 있는 것과 마음에 그치지 않는 고통이 있는 것을 내 양심이 성령안에서 나와 더불어 증언하노니 3. 나의 형제 곧 골육의 친척을 위하여 내 자신이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원하는 바로라 4.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이라 그들에게는 양자 된과 영광과 언약들과 율법을 세우신 것과 예비와 약속들이 있고 5. 조상들도 그들의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그들에게서 나셨으니 그는 만물위에 계셔서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6.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페하여진 것 같지 않도다 이스라엘에게서 난 그들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 7. 또한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

댓글 로마서 2020.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