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어진것을 감사합니다.

16 2020년 10월

16

여행 이야기 핑크뮬리

남원 신생마을 핑크뮬리 핑크뮬리가 있는 이곳 남원 신생마을은 과거에 난치병이었던 한센병 환자들의 마지막 희망을 갖고 살았던 곳입니다. 근처 왕방산에 위치한 신생마을은 경사진곳에 마을이 생겼고 세월이 흘러 한센병 환자들이 모두 떠나고 경사진 면을 따라 공터가 생기게 되고 사람 떠난 이곳에 핑크뮬리를 식재하였다고 합니다 털수염풀(Mexican Feather Grass) 외떡잎식물 벼목 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조경용으로 식재되는 여러해살이풀 학명 : Nassella tenuissima속씨식물로 외떡잎을 갖이고 있으며 벼목 벼과로 원산지는 미국 멕시코 아르헨티나 이며 미국서부, 멕시코 북부지역에 분포도어 있으며 서식지는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30~60㎝높이의 크기로 잎의 형태는 줄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핑크뮬리 ..

댓글 여행 이야기 2020. 10. 16.

16 2020년 10월

16

국민일보 겨자씨 [겨자씨] 물들다와 닮다

[겨자씨] 물들다와 닮다 애정을 갖고 우리말을 다루기 때문이겠지요. 시인들이 꼽는 아름다운 우리말에는 더 관심이 갑니다. 김수영은 ‘마수걸이, 에누리, 색주가, 은근짜, 군것질, 총채, 글방, 서산대, 부싯돌, 벼룻돌’을, 고종석은 ‘가시내, 서리서리, 그리움, 저절로, 설레다, 짠하다, 아내, 가을, 넋, 술’을 꼽았습니다. 한글날을 보내며 각자 좋아하는 우리말을 꼽아보며 그 의미를 되새김질하는 것도 의미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름다운 우리말 중 빠뜨리고 싶지 않은 것이 ‘물들다’와 ‘닮다’입니다. ‘물들다’는 ‘빛이 스미거나 옮아서 색깔이 변한다’ ‘사상·행실·버릇 따위를 닮아 가다’는 뜻입니다. ‘닮다’는 ‘어떤 것을 본떠 그와 같아지다’는 의미이지요. ‘물들다’와 ‘닮다’는 별개의 말이지만, 요..

16 2020년 10월

16

고린도후서 고린도후서

고린도후서 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된 바울과 형제 디모데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와 또 온 아가야에 있는 모든 성도에게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원하노라 3.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4.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5.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가 받는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 6. 우리가 환난 당하는 것도 너희가 위로와 구원을 받게 하려는 것이니 이 위로가 너희 속에 역사하여 우리가 받는 것 같은 고난을 너희도 ..

댓글 고린도후서 2020.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