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어진것을 감사합니다.

10 2020년 11월

10

여행 이야기 비자향 가득한 백양골 백양사

내장산국립공원 비자향 가득한 백양골 백양사 내장산 국립공원은 내장산과 백암산, 입암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백암산은 암석이 백석이어서 그 이름이 유래 되었으며, 제일 높은 봉우리인 상왕봉(741m)을 중심으로 사자봉(722m), 흰 학이 날개짓을 하고 있는 모습의 백학봉(651m),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비자나무 숲이 있습니다. 봄이면 진입로의 벚나무가 산의 신록과 힘께 봄경치가 아름다워 춘백양(春白羊)이라 일컬어지며, 가을이 되면 앙증맞은 아기단풍이 오색빛깔로 아름답게 물들어 사계절 탐방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백양사 일대에는 운문암, 천진암, 약사암 등 많은 암자들이 자연풍경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진노랑 상사화 깃대종이며 환경부 지정 희귀식물 보호종입니다. 꽃은 7월말에서 8월초..

댓글 여행 이야기 2020. 11. 10.

10 2020년 11월

10

국민일보 겨자씨 [겨자씨] 아론의 향로

[겨자씨] 아론의 향로 지난 10개월 동안 코로나19로 사망한 사람이 무려 120만명이 됐습니다. 제가 사는 제주 인구의 두 배 되는 숫자입니다. 지금도 너무나 아까운 생명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계속 확산하는 코로나 상황을 보면서 이를 멈출 방법이 없을까 기도했습니다. 그때 떠오른 성경 말씀이 민수기 16장이었습니다. 하나님께 원망하고 불평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임한 전염병이 멈춘 이야기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심판 계획을 들은 모세는 제사장 아론에게 속죄 도구인 제단 불로 향을 피운 향로를 들고 백성들을 향해 뛰어가라 했습니다. 모세의 이야기를 들은 아론은 향로를 들고 회중 속으로 뛰어갔습니다. 그때 전염병이 멈추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아론이 모세의 명령을 따라 향로를 가지고 회중에게로 달려간즉..

10 2020년 11월

10

에베소서 에베소서 2장

에베소서 2장 1.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2.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4.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7.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댓글 에베소서 2020. 1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