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어진것을 감사합니다.

15 2020년 11월

15

여행 이야기 익산 중앙 체육 공원 천만송이 국화

익산 중앙 체육 공원 천만송이 국화 중앙체육공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 축제는 2020년도에는 코로나 19로 국화축제를 취소하고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익산항일독립 - 민주화운동 추념탑 소개 이 추념탑은 우리 역사에 있어 가장 치욕적인 36년간의 일제강점기하에 익산 지역에서 치열하게 전개된 의병활동과 이리 남부장터에서 4.4만세운동 을 지휘하던 중 왜적의 총칼에 장렬히 순직하신 문용기 열사 등 독립운동 을 펼친 위대한 선열들의 항일독립 정신을 기리는 탑이다 국화 옆에서- 서정주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 보다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천둥은 먹구름 속에서 또 그렇게 울었나 보다. 그립고 아쉬움에 가슴 조이..

댓글 여행 이야기 2020. 11. 15.

15 2020년 11월

15

국민일보 겨자씨 [겨자씨] 건짐 받은 개미

[겨자씨] 건짐 받은 개미 제가 나온 신학대학원은 1학년 때 영성 훈련을 위해 며칠간 수도원에서 기도와 묵상의 시간을 가집니다. 여기서는 묵언 생활을 합니다. 숙소로 수도원 내 숲속 오두막 독채를 써 식사 때 외에는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습니다. 오로지 하나님과 만나는 시간으로 보냅니다. 하루는 오두막 옆 개울가에 앉아 묵상하는데, 개울 한가운데 바위에 개미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개울물에 떠내려온 듯한 개미는 바위를 이쪽저쪽으로 다녔지만, 주변이 온통 물이라 우왕좌왕했습니다. 그 모습이 안쓰러워 나뭇잎으로 건져 숲에 놓아줬습니다. 이 모습이 구원받은 우리 모습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힘이 아닌 하나님의 전적인 능력으로 건짐을 받은 것이 구원의 은혜입니다. 시냇가 심은 나무가 복이 있는 건 잎이 늘 ..

15 2020년 11월

15

에베소서 에베소서 6장

에베소서 6장 1.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3.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 하리라 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5. 종들아 두려워하고 떨며 성실한 마음으로 육체의 상전에게 순종하기를 그리스도께 하듯 하라 6. 눈가림만 하여 사람을 기쁘게하는 자처럼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7. 기쁜 마음으로 섬기기를 주께 하듯 하고 사람들에게 하듯 하지 말라 8. 이는 각 사람이 무슨 선을 행하든지 종이나 자유인이나 주께로 부터 그대로 받을 줄을 앎이라 9. 상전들아 너희도 그들에게 이와 같이 하고 위협을 그치라 이는 그들과..

댓글 에베소서 2020. 1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