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어진것을 감사합니다.

20 2020년 11월

20

여행 이야기 호남의 소금강 강천사

호남의 소금강 강천산 강천산은 높이 583.7m로 광덕산, 산성산과 능선으로 이루어진 깊은 계곡과 푸른 숲, 맑은 물, 아름답고 시원한 계곡의 경관이 수려하여 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리고 있으며, 아름다운 명산의 풍경을 모두 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봄에는 진달래, 개나리, 벚꽃이 넘실거리며,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와 계곡이 더위를 씻어주고, 가을에는 애기단풍의 즐비함이 산행을 부추기며, 겨울에는 내리는 눈에 온 세상이 하얗듯 새하얀 눈꽃송이가 만드는 설경은 누구라도 강천산의 매력에 빠지게 한다고 합니다. 병풍폭포 2003년 조성된 높이 40m, 물폭 15m의 인공폭포 자연형상을 최대한 활용한 병풍폭포는 자연미와 웅장함이 살아있고 병풍바위에 조성된 높이 40m에 흐르는 물줄기는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여..

댓글 여행 이야기 2020. 11. 20.

20 2020년 11월

20

국민일보 겨자씨 [겨자씨] 임종예배

[겨자씨] 임종예배 원로장로님 한 분이 투병하고 계십니다. 겸손함으로 믿음을 지키며, 밝고 따뜻한 성품으로 주변 사람을 돌아보며 누구보다 성실하게 살아오신 분이 병을 얻으니 덩달아 마음이 아픕니다. 걸을 만한 약간의 힘만 있으면 지팡이를 짚고서라도 주일예배에 참석하시는 분인데, 앞으로 얼마나 더 함께 예배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루는 장로님 댁에 가서 성만찬을 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로 교회에서 성찬식을 한 지도 오래된 데다 성찬식을 통해 장로님에게 주님의 위로와 힘이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습니다. 적은 인원이었지만, 그럴수록 우리는 진지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성찬을 나눴습니다. 장로님은 성찬식을 임종예배로 받아들였습니다. 주님을 모셨으니 죽음도 두렵지 않다는 것이었지요. 장로님의 이야기를 ..

20 2020년 11월

20

빌립보서 빌립보서 4장

빌립보서 4장 1.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인 사랑하는 자들아 이와 같이 주 안에 서라 2. 내가 유오디아를 권하고 순두게를 권하노니 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으라 3. 또 참으로 나와 멍에를 같이한 네게 구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여인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외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4.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5.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8. 끝으로 ..

댓글 빌립보서 2020. 1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