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안정한의원 한방건강정보 스토리북

광덕안정한의원 한방건강 상식 블로그

서울대입구역 진료 병원 코로나19 극복하세요

댓글 0

한방의학상식

2020. 3. 3.


서울대입구역 진료 병원 코로나19 극복하세요!!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 속도가 참 무서운데요, 이 속도가 이어진다면 확진자 수가 5천명은 금방 넘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공포에 떨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현재 예방을 위해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있죠.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는 이유는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경로는 비말(침방울) 및 호흡기 분비물(콧물, 가래 등)과의 접촉이기 때문이며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눈·코·입 등을 만질 때 점막을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전염이 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인 코로나19는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기침·호흡곤란·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통계를 보면 현재 까지 코로나19 확진자 전 연령대 중에 20대가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죠. 이는 특정 종교 신도들이 대부분 차지해서라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그 만큼 나이가 어리고 많고 상관없이 예방을 위해 조심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평소 서울대입구역 진료 병원을 찾는 분들도 연령층이 젊은 분들이 적지않게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데요, 지역과 상관없이 내원을 해야 할 증상들이 있어도 병원 가는 것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진료를 받아야 함에도 코로나19 때문에 병원이나 한의원 등을 가기 망설이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물론 다른 지역보다 서울대입구역 진료 병원을 찾는 분들은 젊은 층이 많아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기는 하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줄어든 편이죠. 


이처럼 감염을 우려해 아파도 참고 내원을 하고 있지 않는 분들을 위해 장기화되는 코로나19 로부터 보호를 목적으로 정부는 의료기관 전화상담 및 처방 등 원격진료를 한시적으로 허용했습니다.


모든 의료기관은 한시적으로 원격의료를 허용됨에 따라서 신림, 서울대입구, 신대방, 봉천, 낙성대 등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도 아픈 증상이 있다면 서울대입구역 진료병원을 내원하지 않아도  전화 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게 된거죠.



모든 의료기관은 전화 상담·처방을 할 수 있게 되며 진료비는 대면 진료할 때와 똑같습니다.


한의원의 경우도 한의사분과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한약 처방도 수령 방식은 환자와 약사가 협의해 결정하며 한의사와 환자가 합의하면 택배 배송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자가 원하고 한의사가 동의하면 굳이 한의원을 내원 하지 않더라도 한약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염 의심자는 물론 단순 한약 처방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환자분들은 서울대입구역 진료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지 않고도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격진료로 처방이 가능한 분들도 계시지만 내원을 해 진료를 받아야 하는 환자분들도 계시는데요, 서울대입구역 진료 병원을 찾고 계시는 환자분들을 위해 광덕안정한의원 서울대입구점을 포함한 전 지점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인 방역을 마쳤습니다.


해당 방역 조치는 환자안전 관리 체계 강화와 내원 하는 환자와 의료진 그리고 보호자 분들을 위한 감염방지 대책으로 전국 10개 지점 동시에 방역이 완료 되었고 지속적으로 환자분들과 관련된 시설 및 장비 소독도 진행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한약재를 배합해 처방하는 보폐탕도 처방하고 있습니다.

해당 보폐탕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을 주는 탕약으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 비어러스를 예방하는 약재 탕입니다,


물론, 건강을 위해서는 탕약 복용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 대책인 손과 기관지 깨끗이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을 함께 지켜주셔야 효과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