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떨림 원인 제거하세요

댓글 0

한방의학상식

2020. 3. 20.

나도 모르게 경련 일어나는 얼굴 떨림 원인 제거하세요 !!!


혹시 나도 모르게 눈꺼풀이 바르르 떨리거나 눈이 저절로 깜박임을 반복하거나 얼굴 일부 혹은 전체가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는 증상을 경험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증상들은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지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얼굴 떨림 원인은 무엇일까요?




얼굴 떨림 원인은 보통 피로가 심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그리고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특정 영양소 부족으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런 증상을 안검경련이라 하며 보통 나이가 많을수록,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편이며 보통 나타났다가도 금방 사라지곤 하죠.




그런데 만약 얼굴 떨림 증상이 주기적으로 계속 반복되는 경우라면 단순히 피로나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거만이 아니라 몸의 어딘가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얼굴떨림 증상이 계속 되면 사회 생활이나 대인 관계에도 심각한 지장을 가져 올 수 밖에 없고, 업무나 학업에도 집중을 저해하는 만큼 정확한 진찰과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얼굴 떨림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얼굴 경련이 일어나는 횟수가 잦아지고 지속 시간도 증가하게 되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안면의 한쪽 근육과 반대쪽 근육의 비대칭 발달이 이뤄지기도 하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얼굴 떨림 원인은 어떻게 제거 해야 할까요?




얼굴떨림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고 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면 스트레스와 과로를 피하거나 충분한 휴식을 하는 게 최선이고요, 카페인, 음주, 흡연,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 영양소 편중 등도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와 채소, 과일, 견과류 등 균형잡힌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게 좋으며 평소 안검경련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마그네슘의 충분한 섭취를 위해 견과류와 브로콜리를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가 누적되면 경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장시간의 전자기기 사용을 피하고, 눈 주위를 평소에 지압 해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고요, 평소에 안근 스트레칭, 마사지, 조깅 등으로 근육이 경직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혈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얼굴 떨림을 안정시켜줄 수 있는 체질별 처방 및 침 치료 등을 행하며 평소 음식과 생활 습관에 대한 개선도 하고 있는데요, 안면경련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침·뜸·전기침 등 기본적인 한방 치료와 함께 고농도 봉약침 요법과 한약 치료를 중점적으로 시행합니다.


광덕안정은 일반 봉약침이 아닌 국제봉독학회 기준 1등급 고농도 봉약침을 활용해 극골격계질환, 화농성질환, 자가면역질환 등에 사용하며 신경을 보호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와 함께 주변 조직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경련을 완화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