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한의원

댓글 0

한방의학상식

2020. 5. 14.

청량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한의원 찾으셨나요??

코로나19로 인해서 경제가 위축이 되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정부에서 한시적인 지원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줬습니다.

지금도 신청을 받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청량리에서는 이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 중에서 한의원도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국민 생계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역의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지역 범위와 업종에 일부 제한을 두었는데요, 3월 29일 주민등록지 기준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좁게는 시, 군 넓게는 시, 도 단위로 되어 있어요.

 

광덕안정 청량리한의원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데요, 8월 31일 까지 사용이 가능하시고 이 기간 동안 사용을 하지 않을 잔액은 소멸이 된다고 해요. 신청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현재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주민센터나 지역금고에 방문을 하셔서 5월 18일 부터 신청이 가능하죠.

이 긴급재난지원금은 청량리에 사시는 분들은 청량리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전통시장, 동네마트, 주유소, 음식점, 카페, 편의점, 미용실 그리고 의료기관에서 쓸 수 있답니다.

 


지원금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하실 수 있으며 예방을 위한 관리도 중요하죠.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식품이 쉽게 오염이 되고 부패가 되기 때문에 식중독이 많이 발생하죠.
그래서 주방과 식기 소독과 세척 등이 중요하고 식품 보관도 주의를 하셔야 해요.

그리고 특히 직장인분들의 경우 에어콘으로 인해 냉방병에 걸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 병에 걸리면 식욕부진, 권태감, 두통, 근육통, 기침 등이 생기죠.

이 병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실내 온도 조절과 겉옷을 준비해 체온을 유지해 주시는게 좋고요,
에어콘 내부 청결청소도 주기적으로 해서 천식 등 기관지염을 예방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더위로 인한 열사병의 경우 땀을 많이 흘릴 경우 탈수 방지를 위해 물과 염분을 수시로 섭취해주시고
장기간 더위에 노출 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시원한 아침이나 저녁에 외출 혹은 일을 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예방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면 증상을 참지 마시고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름철에는 열대야로 인해 사람들에게 수면부족을 발생시키는데요, 열대야는 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를 넘는 7월말∼8월에 많이 나타납니다. 열대야에는 일상생활 리듬을 유지하는게 중요한데요, 숙면을 위해 늦게 자든 일찍 자든 항상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게 좋고 낮잠은 피하고 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되 밤늦은 시간엔 피해주세요.

또하나, 여름철에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모기인데요,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는 가급적 모기가 활동하는 해질녘부터 새벽녘까지는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고요. 피부가 노출된 부위에는 바르는 모기약을 바르고, 취침 전에는 목욕을 하여 몸의 냄새를 없애며, 세면 후에는 향이 강한 스킨로션의 사용을 줄이는게 좋아요. 모기향이나 전기매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떤방법으로 지원금을 받았는냐에 따라 사용처를 나눠보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된 경우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하고 광역단체(시·도) 내 신용·체크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선불카드는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도) 또는 기초단체(시·군·구)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역·업종 제한 범위는 자치단체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은 지원금은 기존의 지역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도) 또는 기초단체(시·군·구) 내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범위는 자치단체가 조례로 정하므로, 구체적인 지역·업종 제한 범위는 해당 자치단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청량리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을 광덕안정 한의원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