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해찬솔 2020. 6. 2. 07:14

 

자세히 보아야 더욱더 예쁜, 사천 반룡공원

 

사천 반룡산에 자세히 보아야 예쁜 반룡공원이 있다. 산 정상에 전망대와 각종 휴게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같은 공원이 사천에 있습니다. 사천 사남면에서 읍내로 가는 길목에 자리한 정동면 예수리 야트막한 동산이 반룡산입니다. 사천강 옆에 있는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과 이어져 있지만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사천 반룡마을 뒤 반룡공원으로 가는 길  

 

자세히 보아야 온전히 모습을 드러내는 공원입니다. 산 정상에 전망대와 광장, 야외 헬스기구 등이 갖춰진 휴게공간입니다. 가까이보다 먼발치에서 오가는 차에서 보면 산 위로 돔 모양의 낯선 풍경이 눈길을 끕니다.

 

사천 반룡공원 곳곳에 쉬어가기 좋은 쉼터가 걸음을 유혹한다.  

 

우주테마공원을 돌아 반룡마을에 이르면 붉은 기와지붕의 마을 회관이 눈에 들어옵니다. 마을회관 앞 빈터에 차를 세우고 천천히 마을 뒤편으로 걸어 올랐습니다. 싱그러움이 와락 안기는 기분입니다.

 

사천 반룡공원에서 바라본 아파트 숲. 일상을 지나 딴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지나온 길을 돌아봅니다. 아파트가 숲을 이룬 모습이 보입니다. 잠시 걸었을 뿐인데도 일상을 벗어나 딴 세상에 온 듯합니다.

 

사천 반룡공원 내 바람이 일렁이는 사이로 햇살이 곱게 드리워 마음을 정갈하게 한다.  

 

바람이 살랑살랑 일렁이는 사이로 햇살이 곱게 드리웁니다. 아기자기한 공원은 산 정상으로 곧장 올라가는 걸음 곳곳에서 붙잡습니다. 곳곳에 쉬어가라 유혹하는 쉼터는 일상에서 가쁜 숨을 쉬었던 우리에게 숨 고를 여유를 줍니다.

 

사천 반룡공원 솔숲.  

 

10분도 채 걷지 않았는데 벌써 푸르른 숲이 보입니다. 잘 꾸며진 길이 아니라 숲으로 에둘러 걸었습니다.

 

사천 반룡공원 흙길  

 

부드러운 흙길이 마음마저 촉촉하게 합니다. 초록 잎들이 햇살에 샤워하듯 반짝 반짝입니다. 초록빛으로 덩달아 샤워하는 기분입니다.

 

사천 반룡공원 솔숲에는 쉬어가기 좋은 벤치 등이 있다.  

 

소나무 사이로 은은한 솔 향이 흩뿌려져 내 안의 묵은내를 몰아내고 맑은 기운으로 새로 채우는 기분입니다.

 

사천 반룡공원 내 소나무 아래에 일광욕하듯 의자에 누우면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바닷가 비치파라솔처럼 소나무를 양산 삼아 아래 긴 의자에 눕습니다. 육중한 몸이 공중 부앙을 하는 듯 가벼워집니다. 숲속 새들의 노래는 귀를 즐겁게 합니다.

 

사천 반룡공원 솔숲 내 야외 헬스기구.  

 

곳곳에 놓인 야외 헬스기구 등이 고단한 몸을 움직여보도록 권합니다. 덕분에 간만에 몸을 이리저리 움직였습니다.

 

사천 반룡공원 전망대  

 

숲속에서 놀다가 지겨울 무렵 근처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독특한 모양답게 한달음에 올라갈 수 있는 계단과 천천히 올라가는 경사로가 함께합니다. 경사로를 따라 청량한 바람을 벗 삼아 오릅니다.

 

사천 반룡공원 전망대 2층 쉼터.  

 

2층 쉼터에서 걸음을 멈춥니다. 내려다보이는 사천읍내 풍경이 눈길을 끌기 때문입니다. 두 눈을 다 펼쳐도 파노라마 같은 풍광은 다 담을 수 없습니다.

 

사천 반룡공원 전망대 2층 쉼터에서 바라본 풍경.  

 

3층은 오히려 아래층보다 전망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돔 모양의 지붕이 문득 여의주로 여겨집니다. 전망대는 하늘로 올라가려는 여의주를 문 용의 형상인지 모릅니다.

 

사천 반룡공원 오솔길 .

 

 

사천 반룡공원 오솔길에서 만난 소나무의 용트림에서용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전망대를 나와 항공우주테마공원으로 향하는 오솔길을 걷습니다. 나무 사이를 비집고 들어오는 햇살이 부드럽습니다. 용트림하듯 솟구친 소나무에 손을 얹습니다. 슬며시 용의 기운이 전해져 오는 기분입니다.

 

 

 

#반룡공원 #반룡산 #정동면예수리 #사천우주테마공원 #쉼터 #힐링공간 #일광욕 #산림욕 #용의기운 #풀꽃 #사천 #사천여행 #사천관광 #사천가볼만한곳 #사천산책하기좋은곳 #사천공원 #경남 #경남여행 #경남가볼만한곳 #경남공원 #사천명소 #사천숨은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