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에 달가듯이

강나루 건너서 밀밭길을 구름에 달가듯이 가는 나그네... 박목월님의 나그네중에서

11 2020년 10월

카테고리 없음 설악산(황철봉)

*산행일:2020년10월10일(토요일) *산행지:설악산(소공원-비선대-마등령-걸레봉-황철봉-미시령) *산행자:나홀로(안내산악회 교통편이용) 서울에서 출발한 안내산악회는 한계령과 오색에서 산행할 사람들 내려주고 소공원을 마지막으로~~ 소공원에서 3시40분쯤 출발해서 3시간만에 도착한 마등령에서 날이 밝아옵니다. 비올확률30프로~~ 풍속16~20이라 운무가 바람에 날려 환상적인 공룡능선의 풍경을 기대했건만 1275봉과 화채능선만 보여주네요. 공룡능선은 완전 새파랄줄 알았는데 단풍이 3~40%는 되는것 같습니다. 햇빛은 구름에 가리고 ~ 이날의 일출은 화채능선 끝자락 숙자바위위에서 삐꼼히 보여주고 사라집니다. 마등령삼거리에서 사진들 찍기에 바쁩니다. 1275봉과 화채능선입니다. 마등령에서 공룡능선의 풍경을 찍..

09 2020년 10월

카테고리 없음 원적산비박

*산행일:2020년10월7,8일(수,목요일) *산행지:원적산(영원사-원적산-천덕봉(박)-원적산-영원사 *산행자:나홀로 7일날 중국국경절로 인해 회사가 쉬는관계로 집에서 가까운 이천의 원적산으로 산행을 결정합니다. 과천에서 60키로~ 영원사주차장앞에 있는 원적산등산지도입니다. 뒤에는 화장실~~ 네비로 영원사주차장을 검색하면 여기로 안내해줍니다. 밑에도 무료주차장이 또 있습니다. 영원사옆으로 원적산가는 등로가 있습니다. 천덕봉까지 3키로가 안됩니다. 박배낭지고 1시간30분~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개인마다 틀리겠지요. ㅎ 원적산까지는 숲길입니다. 작은 봉우리를 오를때마다 쉬어갈수 있게 나무의자도 있습니다. 원적산 바로 밑에서 찍어봅니다. 봄에는 산수유축제로 유명합니다. 원적산에서 천덕봉까지는 2~30분쯤 걸립..

04 2020년 10월

카테고리 없음 영남알프스

*산행일:2020년10월2일~3일(1무1박3일) *산행지:영남알프스하늘길(청수좌골-영축산-신불산(1박)-간월산-배내봉-배내고개 *산행자:나홀로(영리산악회버스로 교통만이용) 영리산악회 영알태극종주팀에 끼여서 교통편만 이용하고 혼자 야영모드로~~ 청수골애서 2일 오전 6시쯤에 청수좌골로 산행시작합니다. 처음 청수좌골로 가시는 님들은 초입 길을 못찿아 알바 많이 하는곳입니다. 좌골길이 태풍으로 인해 등로가 희미해져서 주의해야 됩니다. 저는 이번 좌골길이 3번째라 길찿는데 어렵진 않지만 가끔 길을 잊어버려 산행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처음가는 산은 산행기 2~3편은 필수로 공부해야됨~ㅎ 신불산휴양림에서 올라오늘길에도 야영하는 님들이 있습니다. 근방에 단조샘터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샘터를 본적이 없..

06 2020년 07월

카테고리 없음 설악산(토왕성폭포)

*산행일:2020년7월4일(토요일) *산행지:설악산(소공원-토왕성폭포-별따길정상-허공다리폭포-은벽-소공원) *산행자:친구들3명이서 아침 6시경 비룡폭포상단에서 보이는 경원대길 우측에 솜다리길 상단도 보이고요. 토왕골에 있는 암벽길을 와봤기에 토왕성폭포가는길은 쉽게 찿아갑니다. 토왕성폭포초입의 와이계곡~ 토왕성폭포상단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와이계곡과 토왕성폭포상단~ 토왕성폭포는 3단으로 되어있습니다. 상단120미터, 중단80미터,하단90미터 총320미터로 국내최장의 폭포입니다. 릿지경험이 있는 사람은 장비안쓰고 올라갈수 있지만 릿지초보들한테는 쉽지않은 길입니다. 이번이 토왕성폭포에 3번째인데 이날의 물줄기가 가장 강합니다. 전주에서온 친구입니다. 지리산을 자주가는데 이번에 설악의 진면목을 봤다며 멋진추억이..

30 2020년 06월

카테고리 없음 설악산(공룡능선)

*산행일:2020년6월27일(토요일) *산행지:설악산공룡능선(소공원-비선대-양폭산장-무너미고개-공룡능선-마등령-비선대-소공원) *산행자:나홀로 소공원에서 새벽3시30분에 출발해서 양폭산장에 도착하니 날이 밝아옵니다. 이날 공룡능선을 산행하시는 님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마등령으로 오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천불동계곡으로 오릅니다. 천당폭포인데 천당에 온것같은 감흥은 없네요. ㅎㅎ 희운각대피소에 안들리고 무너미고개에서 공룡능선으로 바로진행하니 아침8시30분에 신선대에 도착합니다. 신선대에서 바라보는 공룡능선은 약간 흐려있습니다. 운무가 가득한 풍경을 기대했건만~~ 신선대에서 한참을 머물렀는데 날씨가 변하지않고 그대로입니다. 노인봉을 지나니 마등령방향에서 오시는 산님들과 오색에서 출발하신 산님들이 있습니다..

26 2020년 06월

카테고리 없음 취나드비등반

6월21일(일요일)등반 오후1시40분쯤에 도착한 인수봉은 아직 양지입니다. 불볕더위라 그늘진곳에서 등반합니다. 벗길쪽은 그늘이라 등반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취나드비길은 3피치부터 그늘이라 등반자들 없는 취나드비길로~~ 1피치 마치고 밑을봅니다. 1피치는 슬랩길입니다. 2피치는 아직 양지입니다. 3피치는 그늘입니다. 의대길에는 오르는 사람과 하강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취나드비1피치입니다. 우리팀이 마지막으로 인수봉등반을 시작합니다. 아미동길 같은데 오르는사람과 하강하는 사람들~~ 저길도 이제는 그늘이 되었습니다. 2피치에 도착하니 동면쪽이 거의 그늘이 되었습니다. 이때가 오후3시쯤 3피치도 크랙길로 수월하게 오릅니다. 4피치 시작지점은 벗길3피치 마치고 벗길4피치도 이지점에서 시작합니다. 자리가 넓..

16 2020년 06월

카테고리 없음 만경대릿지

*산행일:2020년6월14일(일요일) *산행지:북한산(만경대릿지) *산행자:딱정산악회 회원5명 아침8시30분에 도선사주차장에서 만나서 도선사경내로해서 용암문으로 출발합니다. 용암문지나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망경대릿지는 처음가보는 코스입니다. 노적봉이 올려다 보입니다. 요즘 인수봉이 낙석과 사고로 인해서 노적봉에도 클라이머들이 많이 몰리는것 같습니다. 도봉산 선인봉쪽에 운무로 인해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불광동 족두리방향의 풍경도 멋집니다. 운무로 인해 도봉산방향 오봉과 선인봉이 수시로 변하는 풍경을 보여줍니다. 바람과 햇빛으로 운무도 다걷혔습니다. 수락산도 아득하게 조망됩니다. 만경대릿지는 생릿지로도 갈수 있지만 작은실수라도 돌이킬수 없는 사고로 이어지기에 안전장비는 필수입니다. 5명이서 경치구경하며 ..

12 2020년 05월

카테고리 없음 인수봉 안개바위

*산행일:2020년5월10일(일요일) *산행지:북한산 인수봉(심우길, 벗길) *산행자:딱정암벽팀 6명 하루재넘어의 풍경입니다. 아침까지 비온다하여 등반약속은 11시로 합니다. 운무낀 인수봉과 도봉산을 상상하며 카메라를 지참하고 집에서 6시에 출발합니다. 9시쯤에 도착한 백운대는 시계가 10미터정도되고 1시간30분을 기다려도 운무로 보이는건 없습니다. 백운대정상 바로밑에 철쭉이 필려고 하길레 한장만 찍고 팀원들하고 약속한 인수봉으로 하산합니다. 인수봉 서면쪽으로 내려오다보니 바위가 거의 젖었습니다. 그래도 클라이머들 바위에 많이 붙습니다. 오아시스초입에서 팀원들 오기를 기다리며 다른팀들의 등반모습을 찍습니다. 안개때문에 등반자들 보였다가 안보였다를 반복합니다. 인수봉에서 물바위는 몇번 해봤지만 안개바위는 ..